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좀 요청 드립니다.(즐거운 주말 되십시요^^)

* 많은 도움에 고맙 습니다. * 60분봉 차트로 정해진 시간에 매매 방법 좀 알려 주십시요. * 해선 한국 시간 기준 9시,12시 정각에 진입(매수,매도) 할수 있도록 수식좀 부탁 좀 드립니다. var : ttt1(090000),ttt2(120000) ; if stime = ttt1 and c > o then buy(); if stime = ttt1 and o < c then sell(); 그리고 10분봉 차트에서 위기준 가지고 9시 10분 12시10분에도 매매 가능 하도록 부탁 좀 드립니다. 60분봉 으로 매매가 안되면 10분봉 차트 에서 60분봉 조건이 맞으면 매매 할려고 합니다. * 좋은 주말 되십시요. 고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5-17
290
글번호 128736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많습니다 3분봉에 직전30분봉의 고가 저가 중심선을 수평선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매화산삼
2019-05-16
252
글번호 128735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하기 수식은 예제 전략으로 나와있는 Volatility Percent 수식 입니다. Inputs: VtyPercent(0.75),ATRperiod(5);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 ("Vty_LE", AtStop, Close + (VtyPercent * ATR(ATRperiod)));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 ("Vty_SE)", AtStop, Close - (VtyPercent * ATR(ATRperiod))); 이런 경우 항상 Buy 가 먼저 실행 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lucky93
2019-05-16
259
글번호 128734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의뢰 드려요

안녕하세요! 아래 키움수식을 예스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수식1]파랑 굵기 3 이평 =AVG(C,20); 매도1=highestsince (1,CrossUp(avg(c,5),avg(c,20)),avg(c,20)); 매수1=lowestsince (1,Crossdown(avg(c,5),avg(c,20)),avg(c,20)); 매도2=매도1-0.02; 매수2=매수1+0.02; 매도1 //[수식2]녹색 굵기 1 매도2 //[수식3]빨강 굵기 3 매수1 //[수식4]분홍 굵기 1 매수2 //[수식5]검정 굵기 2 이평
프로필 이미지
qha71
2019-05-16
292
글번호 128733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Period(12), Period1(5), Period2(5); value1 = StochasticsK(Period,Period1); value2 = StochasticsD(Period,Period1,Period2); Input : Period(20), Period1(15), Period2(15); value3 = StochasticsK(Period,Period1); value4 = StochasticsD(Period,Period1,Period2); input : short(12),long(26),sig(9),P(20); var : MACDV(0),MACDS(0),mav(0),T(0),S(0); MACDV = MACD(short,long); MACDS = ema(MACDV,sig); mav = ma(C,P); if CrossUP(value3, value4) and (CrossUP(value1, value2) or crossup(MACDV,MACDS)) Then buy(); if CrossUP(value2, value4) and (CrossDown(value1, value2) or CrossDown(MACDV,MACDS)) Then sell(); 차트에 신호를 적용해보니 생각했던 곳에 표시가 안되네요. 제가 원하는 것은 전제조건인 스토201515 가 크로스업다운 했을때, 스토1255 또는 macd 둘중에 하나만 크로스업다운이 맞으면(이건 전제조건과 동시에 크로스업다운일 필요없고 한캔들 앞에 이미 추가조건이 맞아도 가능) 진입 신호가 나오는건데 잘안되네요 짜집기 식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위의 식으로 적용하니깐 세조건이 동시에 만족하는데도 신호가 없는 경우도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프로필 이미지
국산3
2019-05-16
264
글번호 128731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wolfe wave 예스 수식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동해바다01
2019-05-16
246
글번호 128730
지표
답변완료

진입 포지션 전량 청산 관련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거래중에 손실 상태로 인하여 (위탁)증거금 평가액이 얼마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현재 진입한 포지션을 즉시 청산하고 더 이상 거래가 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한지 궁금하구요 ? 가능하다면 아래의 2가지 방법으로 각 각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 증거금이 1천만원이라고 할때, 진입한 포지션이 손실 상태가 증가하여 증거금 평가액이 950만원 이하가 될때 (증거금의 손실이 5% 이상 넘어갈때) 진입 포지션을 전부 청산하고 더 이상 오늘 거래는 하지 않도록 설정. 2) 예를 들어서 나스닥을 거래하는데, 오늘 익절/손절 상태 집계에서(진입된 포지션 포함하여) 손절이 100틱 이상 발생할때, 진입된 포지션을 전부 청산하고 더 이상 오늘 거래는 하지 않도록 설정. 빠른 이해를 위하여, 수식은 아래의 기본 수식에다가 위 (1) (2) 수식을 추가한 수식을 각 각 부탁드립니다. // --------------------------------------------------------------------- // (2) 20일 고가를 상향 돌파할 때 매수, 20일 저가를 하향이탈할 때 매도 // --------------------------------------------------------------------- input : Period(20); var1 = highest(H,Period)[1]; var2 = Lowest(L,Period)[1]; if CrossUp(C, var1) Then buy(); if CrossDown(C, var2) Then sell(); // -------------------------------------------------------- 감사합니다. -끝.-
프로필 이미지
워싱턴
2019-05-16
228
글번호 128729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1. 금일 야간장 시작 시간 18시 이후 첫번째 캔들 고가를 표시한다(H3) 금일 야간장 시작 시간 18시 이후 첫번째 캔들 저가를 표시한다(L3) 금일 야간장 시작 시간 18시 이후 첫번째 캔들 상방 대칭을 표시한다(U3) 금일 야간장 시작 시간 18시 이후 첫번째 캔들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D3) 금일 야간장 시작 시간 18시 이후 두번째 캔들 고가를 표시한다(H4) 금일 야간장 시작 시간 18시 이후 두번째 캔들 저가를 표시한다(L4) 금일 야간장 시작 시간 18시 이후 두번째 캔들 상방 대칭을 표시한다(U4) 금일 야간장 시작 시간 18시 이후 두번째 캔들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U4)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5-16
277
글번호 128727
지표
답변완료

수정 감사합니다. 한가지만 더 추가부탁 드립니다.

Input : 투자금액(1000000),Period(20), MultiD(2), N(1),시작일(20190515),시작시간(090000),청산시간(150000); Input : loss(5); var : e(0),x(0),count(0),Tcond(false),BBup(0),BBdn(0); var : HH(0),Bxcond1(false),Bxcond2(false),Bxcond3(false); var : LL(0),Sxcond1(false),Sxcond2(false),Sxcond3(false); Array : VV[5](0),XX[5](0);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vv[0] = floor((투자금액*0.2)/NextBarOpen); vv[1] = floor((투자금액*0.3)/NextBarOpen); vv[2] = floor((투자금액*0.5)/NextBarOpen); if NextBarSdate >= 시작일 and NextBarStime >= 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if bdate != bdate[1] Then count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count = count+1; if Tcond == true then { if (TotalTrades == 0 or MarketPosition == 0 and BarsSinceExit(1) > 2)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count >= 1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1",atmarket,def,vv[MaxEntries]); } if MarketPosition == 0 and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 Then { buy("b11",atmarket,def,vv[MaxEntries]);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 e = e +1; if e == 1 then XX[e] = CurrentContracts; Else XX[e] = CurrentContracts-CurrentContracts[1]; } #두번째 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1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2",atmarket,def,vv[MaxEntries]); } #세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2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3",atmarket,def,vv[MaxEntries]); } HH = highest(H,BarsSinceEntry);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1" Then Bxcond1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2" Then Bxcond2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3" Then Bxcond3 = true; if Bxcond1 == false and HH >= EntryPrice*1.03 and HH < EntryPrice*1.05 Then ExitLong("Bx1",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1/5)),1); if Bxcond2 == false and HH >= EntryPrice*1.06 and HH < EntryPrice*1.10 Then ExitLong("Bx2",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2/5)),1); if Bxcond3 == false and HH >= EntryPrice*1.12 Then ExitLong("Bx3",AtStop,HH-(HH-EntryPrice)*0.1); if (stime >= 청산시간 and stime[1] < 청산시간) and C > AvgEntryPrice*1.02 then { ExitLong("bx"); } if C >= AvgEntryPrice*1.05 Then ExitLong("x"); }} ----------------- 두번째 세번째 매수조건에 최근 앞 5개이내 봉 평균보다 1.5배이상의 거래량일때와 Williams'R -95 이하일때의 조건을 추가 하고 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바나
2019-05-16
232
글번호 128725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