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이평선
안녕하세요
이동평균선 각도나 기울기 가능한가요?
2019-05-16
257
글번호 12872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매번 실력도 안되면서 어려운 것 시도하는 바람에 질문도 사리에 안 맞을 때가 많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어느 트레이딩 커뮤니티에서 어느 분이 말씀하신 걸 그대로 적은 거였는데요. 이런 맹점이 있었네요. (그런데 왜 아무도 그걸 몰랐지;;;;) 요점은 물타기를 하는데 손실금액을 그동안 수익 금액의 일부로 막는 자금관리법인데요.
그럼 이런 식의 조건추가를 하면 전략이 말이 될까요?
앞의 것 1번은
-NetProfit이 '최소한의 수익금액' 이상일 때만, 그동안 수익금액의 n% 손실이 되면 계약수가 몇개든 간에 모두 청산
앞의 것 2번도
-시뮬상의 최대 수익이 '최소한의 일최대수익' 이상일 때만 일 최대수익의 n% 손실이 되면 계약수가 몇개든 간에 모두 청산
-만약 조건이 안되면 그냥 정률 청산해놓구요.
이렇게는 될까요? 사실 셋업이라고 적어놓은 곳은 별로 중요하진 않습니다.
정리하자면
1
셋업
-일봉 5이평 이격이 120 이상일 때 고가 셋업
진입
-a: 셋업봉 + 50 틱에서 즉시 매도
추가진입
-b: 진입가에서 50틱이 더 올랐으면 추가매도 (물타기)
-c: 또 50틱 오르면 추가매도
-d: 또 50틱 오르면 추가매도(총 3회 물타기)
청산
-5일선 하향 돌파시 Atstop 청산(분봉상 한개 전 봉 5일선 값 터치하면 청산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a,b,c,d 중 어느 한 때라도 5일선 도달했으면 포지션 모두 청산함.
-NetProfit이 '최소한의 수익금액' 이상일 때
-포지션의 손실금액이 그동안 수익금액의 n%가 되면 계약수가 몇개든 간에 모두 청산.
*진입횟수는 1회
2.
다 자금관리 부분(총수익으로 제한해놓은 거) 빼고 1과 같고
시뮬상의 최대 수익이 '최소한의 일최대수익' 이상일 때만 일 최대수익의 n% 손실이 되면 계약수가 몇개든 간에 모두 청산
*진입횟수는 1회
2019-05-16
234
글번호 128723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에서
기준선 위의 K1의 최고점 대비 다이버전스가 나왔을때 하락 화살표가 나오고
기준선 아래의 K2의 최저점 대비 다이버전스가 나왔을 때 상승 화살표가 나오도록
수식 변경이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Input : Period(0), Period1(0), Period2(3), 이평기간1(0);
Input : P(0), P1(0), P2(0), 이평기간2(0);
var : StoK1(0),StoD1(0);
var : StoK2(0),StoD2(0);
StoK1 = StochasticsK(Period,Period1);
StoD1 = StochasticsD(Period,Period1,Period2);
If C>=MA(C,이평기간1) THEN Plot1(StoK1, "K1", RED);
Else Plot1(StoK1, "K1", BLUE);
Plot2(StoD1, "StochasticsD1");
StoK2 = StochasticsK(P,P1);
StoD2 = StochasticsD(P,P1,P2);
If C >=MA(C,이평기간2) THEN Plot3(StoK2, "K2", RED);
Else Plot3(StoK2, "K2",BLUE );
Plot4(StoD2, "StochasticsD2");
PlotBaseLine1(20, "기준선20");
PlotBaseLine2(80, "기준선80");
2019-05-16
244
글번호 128720
답변완료
손절 가격 10틱 요청
* 많은 도움에 고맙 습니다.
* 아래 식에서 손절 되면 손절 가격 + 10틱 으로 다시 주문 나가는 방법좀 부탁 드립니다.
즉 손절이 발생 하면 손절 가격을 알고 있다가 손절 가격에 10틱을 더하여
매수 주문 하고 싶습니다.
##
var1 = ma(c,5);
var2 = ma(c,20);
var3 = highest(H,100);
var4 = Lowest(L,100);
if crossup(var1,var2) then buy();
*손절 기준 : 손해 20틱 나면 청산
* 고맙 습니다.
2019-05-16
249
글번호 128710
답변완료
참조 종목 관련 시스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상반되는 두개의 종목을 동시에 매수한 후 상승률 차이를 이용해서 수익을 얻는
시스템의 기본 공식을 구하고자 합니다.
5분봉
메인차트: 코스피200
참조차트: 다른종목
매수조건: 첫봉 종가에 매수
매도조건:
첫봉 종가 기준으로 메인차트가 상승하고 참조차트는 하락했을 경우
메인차트의 상승률 값과 참조차트의 하락률 절대값의 차이값이 0.3 이상일 경우 매도
(예: 메인종목 0.6% 상승, 참조종목 0.3% 하락)
첫봉 종가 기준으로 메인차트가 하락하고 참조차트는 상승했을 경우
메인차트의 하락률 절대값과 참조차트의 상승률의 차이값이 0.3 이상일 경우 매도
(예: 메인종목 0.3% 하락, 참조종목 0.6% 상승)
매도조건 성립 안되면 2시에 매도
2019-05-16
254
글번호 128707
필승0701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5-16
6
글번호 128706
답변완료
분봉에서 일정기간전봉에 표시하기
분봉에서 일정기간 이전봉에 화살표등 표시하고 싶어요
예를 들면 5분봉에서 130번째 전봉에 표시를 하는 식을 구하는 것
장중에 계속 변하며 이동하겠지요
감사합니다
2019-05-16
176
글번호 128705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드립니다.
1. 양봉
2. 거래대금 > 1천만원
1,2의 조건을 만족하는 5분봉이 오늘 한번이상 존재하는 종목 찾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05-16
201
글번호 128704
탐라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5-15
1
글번호 128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