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3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이평선

안녕하세요 이동평균선 각도나 기울기 가능한가요?
프로필 이미지
sclass
2019-05-16
257
글번호 128724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매번 실력도 안되면서 어려운 것 시도하는 바람에 질문도 사리에 안 맞을 때가 많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어느 트레이딩 커뮤니티에서 어느 분이 말씀하신 걸 그대로 적은 거였는데요. 이런 맹점이 있었네요. (그런데 왜 아무도 그걸 몰랐지;;;;) 요점은 물타기를 하는데 손실금액을 그동안 수익 금액의 일부로 막는 자금관리법인데요. 그럼 이런 식의 조건추가를 하면 전략이 말이 될까요? 앞의 것 1번은 -NetProfit이 '최소한의 수익금액' 이상일 때만, 그동안 수익금액의 n% 손실이 되면 계약수가 몇개든 간에 모두 청산 앞의 것 2번도 -시뮬상의 최대 수익이 '최소한의 일최대수익' 이상일 때만 일 최대수익의 n% 손실이 되면 계약수가 몇개든 간에 모두 청산 -만약 조건이 안되면 그냥 정률 청산해놓구요. 이렇게는 될까요? 사실 셋업이라고 적어놓은 곳은 별로 중요하진 않습니다. 정리하자면 1 셋업 -일봉 5이평 이격이 120 이상일 때 고가 셋업 진입 -a: 셋업봉 + 50 틱에서 즉시 매도 추가진입 -b: 진입가에서 50틱이 더 올랐으면 추가매도 (물타기) -c: 또 50틱 오르면 추가매도 -d: 또 50틱 오르면 추가매도(총 3회 물타기) 청산 -5일선 하향 돌파시 Atstop 청산(분봉상 한개 전 봉 5일선 값 터치하면 청산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a,b,c,d 중 어느 한 때라도 5일선 도달했으면 포지션 모두 청산함. -NetProfit이 '최소한의 수익금액' 이상일 때 -포지션의 손실금액이 그동안 수익금액의 n%가 되면 계약수가 몇개든 간에 모두 청산. *진입횟수는 1회 2. 다 자금관리 부분(총수익으로 제한해놓은 거) 빼고 1과 같고 시뮬상의 최대 수익이 '최소한의 일최대수익' 이상일 때만 일 최대수익의 n% 손실이 되면 계약수가 몇개든 간에 모두 청산 *진입횟수는 1회
프로필 이미지
잡다백수
2019-05-16
234
글번호 128723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에서 기준선 위의 K1의 최고점 대비 다이버전스가 나왔을때 하락 화살표가 나오고 기준선 아래의 K2의 최저점 대비 다이버전스가 나왔을 때 상승 화살표가 나오도록 수식 변경이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Input : Period(0), Period1(0), Period2(3), 이평기간1(0); Input : P(0), P1(0), P2(0), 이평기간2(0); var : StoK1(0),StoD1(0); var : StoK2(0),StoD2(0); StoK1 = StochasticsK(Period,Period1); StoD1 = StochasticsD(Period,Period1,Period2); If C>=MA(C,이평기간1) THEN Plot1(StoK1, "K1", RED); Else Plot1(StoK1, "K1", BLUE); Plot2(StoD1, "StochasticsD1"); StoK2 = StochasticsK(P,P1); StoD2 = StochasticsD(P,P1,P2); If C >=MA(C,이평기간2) THEN Plot3(StoK2, "K2", RED); Else Plot3(StoK2, "K2",BLUE ); Plot4(StoD2, "StochasticsD2"); PlotBaseLine1(20, "기준선20"); PlotBaseLine2(80, "기준선80");
프로필 이미지
태양같이
2019-05-16
244
글번호 128720
시스템
답변완료

손절 가격 10틱 요청

* 많은 도움에 고맙 습니다. * 아래 식에서 손절 되면 손절 가격 + 10틱 으로 다시 주문 나가는 방법좀 부탁 드립니다. 즉 손절이 발생 하면 손절 가격을 알고 있다가 손절 가격에 10틱을 더하여 매수 주문 하고 싶습니다. ## var1 = ma(c,5); var2 = ma(c,20); var3 = highest(H,100); var4 = Lowest(L,100); if crossup(var1,var2) then buy(); *손절 기준 : 손해 20틱 나면 청산 * 고맙 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5-16
249
글번호 128710
시스템
답변완료

참조 종목 관련 시스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상반되는 두개의 종목을 동시에 매수한 후 상승률 차이를 이용해서 수익을 얻는 시스템의 기본 공식을 구하고자 합니다. 5분봉 메인차트: 코스피200 참조차트: 다른종목 매수조건: 첫봉 종가에 매수 매도조건: 첫봉 종가 기준으로 메인차트가 상승하고 참조차트는 하락했을 경우 메인차트의 상승률 값과 참조차트의 하락률 절대값의 차이값이 0.3 이상일 경우 매도 (예: 메인종목 0.6% 상승, 참조종목 0.3% 하락) 첫봉 종가 기준으로 메인차트가 하락하고 참조차트는 상승했을 경우 메인차트의 하락률 절대값과 참조차트의 상승률의 차이값이 0.3 이상일 경우 매도 (예: 메인종목 0.3% 하락, 참조종목 0.6% 상승) 매도조건 성립 안되면 2시에 매도
프로필 이미지
일목초인
2019-05-16
254
글번호 128707
시스템

필승0701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필승0701
2019-05-16
6
글번호 128706
시스템
답변완료

분봉에서 일정기간전봉에 표시하기

분봉에서 일정기간 이전봉에 화살표등 표시하고 싶어요 예를 들면 5분봉에서 130번째 전봉에 표시를 하는 식을 구하는 것 장중에 계속 변하며 이동하겠지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느림보
2019-05-16
176
글번호 128705
지표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드립니다.

1. 양봉 2. 거래대금 > 1천만원 1,2의 조건을 만족하는 5분봉이 오늘 한번이상 존재하는 종목 찾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cs아빠
2019-05-16
201
글번호 128704
종목검색

탐라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탐라
2019-05-15
1
글번호 128703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