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4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1. 금일 오전 00시 이후 첫번째 캔들 고가를 표시한다(H1) 금일 오전 00시 이후 첫번째 캔들 저가를 표시한다(L1) 금일 오전 00시 이후 첫번째 캔들 상방 대칭을 표시한다(U1) 금일 오전 00시 이후 첫번째 캔들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D1) 금일 오전 00시 이후 두번째 캔들 고가를 표시한다(H2) 금일 오전 00시 이후 두번째 캔들 저가를 표시한다(L2) 금일 오전 00시 이후 두번째 캔들 상방 대칭을 표시한다(U2) 금일 오전 00시 이후 두번째 캔들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U2) 2. 금일 오전 09시 이후 첫번째 캔들 고가를 표시한다(H3) 금일 오전 09시 이후 첫번째 캔들 저가를 표시한다(L3) 금일 오전 09시 이후 첫번째 캔들 상방 대칭을 표시한다(U3) 금일 오전 09시 이후 첫번째 캔들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D3) 금일 오전 09시 이후 두번째 캔들 고가를 표시한다(H4) 금일 오전 09시 이후 두번째 캔들 저가를 표시한다(L4) 금일 오전 09시 이후 두번째 캔들 상방 대칭을 표시한다(U4) 금일 오전 09시 이후 두번째 캔들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U4)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5-13
240
글번호 128618
지표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수식좀 부탁합니다. 1.검색봉(완성봉)시가를 손절라인설정 2.StopLoss : 3% 시가우선적용(검색봉이 5%이면 중간에 StopLpss 적용안되게고 검색봉이 1%이면 검색봉기준 -2%에서 StopLoss 적용) 질문번호 62423번에서 답해주신 if RSIV > 80 && highest(High,BarsSinceEntry) Then 적용하면 잘돼다가 어떤때는 매수후 바로 다음봉에 매도되던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프로필 이미지
다낚아
2019-05-13
171
글번호 128617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휴일 잘 보내셨나요? "양합 일목균형표" 의 수식 부탁드립니다 (* 이전자료를 모두 검색해봤는데 "일목지표"만 없네요 ㅎ) *** 일목균형 수식중에서 다른것은 필요없구 "기준선"만 있으면 되구요 5, 13, 26 으로 작성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19-05-13
202
글번호 128616
지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MACD 당일 최고 및 최저값을 내는 수식을 아래와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input : Short(12),Long(26),Sig(9); var : MACDV(0), HH(0),LL(0); MACDV = MACD(short,long); if Bdate != Bdate[1] Then{ HH = MACDV; LL = MACDV; } if MACDV > HH Then HH = MACDV; if MACDV < LL Then LL = MACDV; 그런데 당일이 아닌 전일 MACD 최고 및 최저값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 궁금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맘속의행복
2019-05-13
205
글번호 128615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 챠트상 국내선물과 해외선물 전일 최고가, 전일 최저가를 선으로 계속하여 매일 구현해 주세요 2. 지난 주 금요일 최고가와 최저가를 선으로 계속하여 이번주 금요일까지 구현해 주세요 3. 지난 주 월요일 최고가와 최저가를 선으로 계속하여 이번주 월요일까지 구현해 주세요 4. 전 월 최고가와 최저가를 선으로 계속하여 구현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서태공
2019-05-12
197
글번호 128614
지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질문 좀 드립니다

수식 주셔서 잘 쓰고 있습니다. var : SS(0),TS(0),second(0); var1 = TimeToMinutes(stime)*60; var2 = FracPortion(stime/100)*100; SS = var1+var2; value1 = TimeToMinutes(time)*60; value2 = FracPortion(time/100)*100; TS = value1+value2; if sdate == date Then Second = TS-SS; Else Second = 86400-SS + TS; plot1(Second,"BLUELINE"); plot2(ma(Second,10),"REDLINE"); PlotBaseLine1(50,"H",YELLOW,def,1); PlotBaseLine2(80,"M",GREEN,def,0.5); PlotBaseLine3(100,"L",YELLOW,def,0.1); 질문1. 여기서 평균선 plot2(ma(Second,10),"REDLINE"); 이 평균선이 아래 수평선 PlotBaseLine1(50,"H",YELLOW,def,1); 에 닿거나 침범했을 때 음성신호를 주는 방법이 있는지요? 질문2 그리고 여기에 닿아서 50보다 더 낮은 수치를 유지하다가 다시 숫자가 올라가면서 수평선을 건드렸을때는 2번 음성으로 따로 설정할 수 있는지요.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 한 주 되십시오.
프로필 이미지
견유학자
2019-05-12
214
글번호 128613
지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항상 수고가 많습니다 분봉에서 20선 아래 적삼병발생시 그리고 20선위 흑삼병발생시 소리가 나도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매화산삼
2019-05-12
187
글번호 128612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지표 수식을 작성하려고 하는데 막히는게 많아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1. 분봉에서 upvol값과 downvol값을 누적하여 macd 히스토그램처럼 막대그래프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틱이 발생할 때마다 각각의 값을 계산하여 실시간으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거래량이 급증할 때는 지표창의 Y축의 스케일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적절한 비율로 보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거래량 지표창에서 거래량이 폭증할 때 지표창 Y축 스케일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처럼요) 2. upvol값 누적은 붉은색으로 기준선 0에서 위로 표시하고 downvol 누적량은 파랑색으로 기준선 0에서 아래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3. 틱이 발생할 때마다 vol, upvol, downvol 값을 데이터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과거 데이터를 보면 vol값만 나오는데 기존 데이터에 대한 upvol값과 downvol값을 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즐거운 일이 가득한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카르페diem
2019-05-12
214
글번호 1286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도움주시는 덕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1. 기타 앞의 재질문 답변 부탁드립니다. 2. 시스템 예전에 띠봉선생님 글 보고 생각해본 건데요. 이렇게도 되나요? -진입할 지 말지 랜덤으로 정함. -매수 매도도 랜덤으로 정함. -진입은 장개시후 즉시진입 -트레일링스탑을 할 지 말지도 랜덤으로 정함. 3. 지표 당일 종가(Dayclose)와 당일시가(dayopen)로 만든 역사적 변동성 지표 부탁드립니다. 원래는 당일종가와 전일종가로 구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4. 기타 셋업 -일봉 5이평 이격이 120 이상일 때 고가 셋업 진입 -a: 셋업봉 + 50 틱에서 즉시 매도 추가진입 -b: 진입가에서 50틱이 더 올랐으면 추가매도 (물타기) -c: 또 50틱 오르면 추가매도 -d: 또 50틱 오르면 추가매도(총 3회 물타기) 청산 -5일선 하향 돌파시 Atstop 청산(분봉상 한개 전 봉 5일선 값 터치하면 청산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a,b,c,d 중 어느 한 때라도 5일선 도달했으면 포지션 모두 청산함. *포지션의 손실이 시뮬상 수익금액의 n%(외부변수)가 되면 모두 청산. 5. 기타 4번과 모든 조건은 같고 *포지션의 손실이 시뮬상 수익금액의 n%(외부변수)가 되면 모두 청산.← 이 부분을 시뮬상 일 최대수익의 n%로
프로필 이미지
잡다백수
2019-05-13
225
글번호 128610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