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4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일정기간 이평선 고저점 색상채우기 키움-예스로 변환해주세요.

키움수식입니다. 예스수식으로 변환바랍니다. <지표명>일정기간 이평선 고저점(일목균형표)1/2 수식4 M=ma(c,기간,이평종류); 수식5 M=ma(c,기간,이평종류); LL=Lowest(M,봉수); valuewhen(1, LL<LL(1),LL); 지표설정 기간 30 봉수 30 이평종류 지수 <지표명>일정기간 이평선 고저점(일목균형표)2/2 수식4 M=ma(c,기간,이평종류); HH=Highest(M,봉수); valuewhen(1, HH>HH(1),HH); 수식5 M=ma(c,기간,이평종류); 지표설정 기간 30 봉수 30 이평종류 지수
프로필 이미지
양정희
2019-05-09
341
글번호 128557
지표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분봉의 5봉전의 종가를 가로선으로 으로 계속 표시 되고 5봉전의 종가가 현재가보다 낮으면 빨간(변수)색으로 5봉전의 종가가 현재가와 같으면 검정(변수)색으로 5봉전의 종가가 현재가보다 높으면 파란(변수)색으로 표시되게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팬텀
2019-05-09
236
글번호 128556
지표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아래수식은 선들이 연결이되어서 표시되는데 개별적으로 선들이 나타나게 부탁드립니다. input : starttime(101500),endtime(110000),n(100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var1 = 0; var2 = 0; var3 = 0;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 Tcond = false; } if Tcond == true then { if V >= n then { var1 = H; var2 = L; var3 = (var1+var2)/2; } } if var1 > 0 then { plot1(var1); plot2(var2); plot3(var3); }
프로필 이미지
팬텀
2019-05-09
277
글번호 128555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도움주시는 덕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1. 기타 data1의 수익금이 생겼을 때 data2의 상품을 사고, data2의 수익이 또 생겼을 때 data3의 상품을 사는 식으로 수식을 짤 수 있나요? 당장 쓸 건 아니고 여부만 궁금해서 여쭤 봅니다. 혹시 안되면 예스스팟으론 되나요? 2. 기타 시가에서 n%까지 올랐다가 고가에서 n2%까지 내리면 (예 시가에서 2% 올랐다가 가격이 시가에서 1%인 지점까지 내려오면 ) 매도진입 이렇게 하려면 어떻게 짜야 하나요?
프로필 이미지
잡다백수
2019-05-09
216
글번호 128550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변환 부탁드립니다

아래 지표에 전일피보나치 +1.236%,1.382% -1.236%,1.382% 추가부탁합니다 input : Per1(23.6),Per2(38.2),Per3(50.0),Per4(61.8),Per5(76.4); var : cnt(0); Array : DO[10](0),DH[10](0),DL[10](0),DC[10](0);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0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00000 or (stime > 100000 and stime[1] < 100000))) Then{ DO[0] = O; DH[0] = H; DL[0] = L; for cnt = 1 to 9{ DO[cnt] = DO[cnt-1][1]; DH[cnt] = DH[cnt-1][1]; DL[cnt] = DL[cnt-1][1]; DC[cnt] = DC[cnt-1][1]; } } if H > DH[0] Then DH[0] = H; if L < DL[0] Then DL[0] = L; DC[0] = C; plot1(DO[0],"당일시가"); plot2(DH[0],"당일고가"); plot3(DL[0],"당일저가"); plot4((DH[0]+DL[0])/2,"당일중심"); plot5(DH[0]-DL[0]*(Per1/100),"23.6%"); plot6(DH[0]-DL[0]*(Per2/100),"38.2%"); plot7(DH[0]-DL[0]*(Per3/100),"50.0%"); plot8(DH[0]-DL[0]*(Per4/100),"61.8%"); plot9(DH[0]-DL[0]*(Per5/100),"76.4%"); if DO[1] > 0 then{ plot10(DO[1],"전일시가"); plot11(DH[1],"전일고가"); plot12(DL[1],"전일저가"); plot13((DH[1]+DL[1])/2,"전일중심"); }
프로필 이미지
가자치타
2019-05-09
262
글번호 128547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검증 완료는 되었으나 차트에서 실행하니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var : hh(0),ll(0),h1(0),l1(0); var : upcross(0),dncross(0),S(0),T(0); var1 = ma(C,20); var2 = ma(C,120); if crossup(var1,var2) Then { S = 1; upcross = 0; dncross = 0; } if CrossDown(var1,var2) Then { S = 1; upcross = 0; dncross = 0; } if crossup(C,var1) Then { upcross = upcross+1; T = 1; hh = h; h1 = hh[1]; if S == 1 and upcross >= 2 and dncross >= 2 and ll > l1 Then buy(); } if CrossDown(c,var1) Then { dncross = dncross+1; T = -1; ll = l; l1 = ll[1]; if S == -1 and upcross >= 2 and dncross >= 2 and hh < h1 Then sell(); } if t == 1 then { if h > hh Then hh = h; } if t == -1 Then { if l < ll Then ll = l; }
프로필 이미지
선물대장
2019-05-09
230
글번호 128541
시스템
답변완료

추가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어제 만들어주신 아래수식 저에게 큰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너무너무 고맙게 잘활용하겠습니다 ^^ 한가지만 추가 부탁드립니다 "지표속성창"의 "차트표시"에서 양합, 양합최고, 양합최저를 각각 체크하는데... 이중에서 특정 한개선를 체크해제시 선은 사라지는데 가격은 그대로 남아있네요 이 가격도 같이 사라지게할 방법을 수고스럽지만 다시한번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input : 최고색상(YELLOW),최저색상(YELLOW),양합색상(YELLOW); var : sum(0,data1),HH(0,data1),LL(0,data1); var : cnt(0,data1),tx1(0,data1),tx2(0,data1),tx3(0,data1); sum = data1(c)+data2(c); if data1(bdate != bdate[1]) Then { HH = sum; LL = sum; if CurrentDate == sdate then { tx1 = Text_New_self(sdate,stime,hh,NumToStr(hh,2)); tx2 = Text_New_self(sdate,stime,ll,NumToStr(ll,2)); tx3 = Text_New_self(sdate,stime,sum,NumToStr(sum,2)); Text_SetColor(tx1,최고색상); Text_SetColor(tx2,최저색상); Text_SetColor(tx3,양합색상); Text_SetStyle(tx1,0,2); Text_SetStyle(tx2,0,2); Text_SetStyle(tx3,0,2); } } if sum > HH Then { hh = sum; } if sum < ll Then { ll = sum; } plot1(sum,"양합"); plot2(hh,"양합최고"); plot3(ll,"양합최저"); Text_SetLocation(tx1,sdate,stime,hh); Text_SetString(tx1,NumToStr(hh,2)); Text_SetLocation(tx2,sdate,stime,ll); Text_SetString(tx2,NumToStr(ll,2)); Text_SetLocation(tx3,sdate,stime,sum); Text_SetString(tx3,NumToStr(sum,2));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19-05-09
226
글번호 128537
지표
답변완료

지표수정1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그동안 보내주신 지표 잘받아서 잘쓰고 있습니다. 감사의 말씀 다시한번 올립니다. 웬만한거는 제가 나름 편집해서 쓰고 있는데 저의 능력으로 안되는 것만 관리자님께 부탁말씀 올리겠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아래의 1,2의 지표는 관리자님이 보내주신 수식인데요 실행후 겹치기를 하면 첨부한 사진과 같이 표현됩니다(첨부그림1 참조). 근데 파란색 타원안의 점선으로 표시된 직선이 접점을 표시한건데 이를 항상 0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비슷한 지표를 보내주신거는 접점이 항상 0으로 표현됩니다.(첨부그림2 참조) 제가 편집하다가 못해서 문의드리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1 - var1 = dayopen; value1 = C/var1*100-100; var2 = (DayHigh(1)-dayopen(1))+dayopen; value2 = -(C/var2*100-100); var3 = dayopen-(DayOpen(1)-DayLow(1)); value3 = (C/var3*100-100); var4 = (DayHigh(2)-dayopen(2))+dayopen; value4 = -(C/var4*100-100); var5 = dayopen-(DayOpen(2)-DayLow(2)); value5 = (C/var5*100-100); Var6 = (DayHigh(3)-dayopen(3))+dayopen; Value6 = -(C/Var6*100-100); Var7 = dayopen-(DayOpen(3)-DayLow(3)); value7 = (C/var7*100-100); Var8 = dayopen(1); value8 = -(C/var8*100-100); plot1(value1,"오늘주가"); plot2(value2,"-전일최고"); plot3(value3,"전일최저"); plot4(value4,"-2일전최고"); plot5(value5,"2일전최저"); plot6(Value6,"-3일전최고"); plot7(Value7,"3일전최저"); plot8(Value8,"-전일주가"); plot9(0,"중심선"); - 아래2 - var : i1(0); var1 = dayopen; value1 = C/var1*100-100;#오늘주가 var2 = (DayHigh(1)-dayopen(1))+dayopen; value2 = -(C/var2*100-100); #전일최고 var3 = dayopen-(DayOpen(1)-DayLow(1)); value3 = (C/var3*100-100); #전일최저 if crossup(value2,value3) or CrossDown(value2,value3) Then i1 = value2; plot1(i1,"접점");
프로필 이미지
카카
2019-05-09
289
글번호 128536
지표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거래량봉. 과거120개봉 최고거래봉에 과거120개 거래량봉 평균거래량대비 * ( )배를 최고 거래량 막대봉옆에 숫자로 표기가 가능한지요. 가능하면 숫자표기 색은 검정색으로 지표식좀부탁합니다. 참고로 전일대비 거래량 지표식에 적용할려고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조만호
2019-05-09
260
글번호 128535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