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4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수고가 많으시죠...^^
MACD(12, 26 ,9)
1 MACD가 기준선 +0.04를 하락돌파시에 매도
2 MACD가 기준선 -0.04를 상승돌파시에 매수
이상입니다...수고하세요
2019-05-07
195
글번호 128481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검색 시점에서 전날 종가 대비 0.1%라도 상승한 종목 중에서
5분 ~ 월봉까지의 모든 차트가 직전 하락장의 음봉 대비 상승장에서의 더 큰 양봉이 나온
종목만을 검색할 수 있는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2019-05-07
204
글번호 128470
답변완료
볼밴
input : P(20),dv(2);
var : Price(0),BBmd(0),BBup(0),BBdn(0);
Price = (H+L+C)/3;
BBmd = ma(price,P);
BBup = BBmd+std(Price,P)*dv;
BBdn = BBmd-std(Price,P)*dv;
plot1(BBmd,"중단");
plot2(BBup,"상단");
plot3(BBdn,"하단");
이것을 타주기 볼밴으로 사용할려면 어떡식으로 수식을 고쳐야하나요
2019-05-07
227
글번호 128469
충주미꾸라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5-07
13
글번호 128466
답변완료
수식 의뢰 부탁드립니다.
개발자님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볼린저 밴드 20일, 3std 기준
매수조건 :
1) 신규매수 : 보유포지션 0 and 전봉저점 > 전봉볼린저하단 and 현재가격이 전봉볼린저하단 터치 할 때 매수
2) 추가 매수: 보유포지션 > 0 and 전봉저점 > 전봉볼린저하단 and 현재가격이 전봉볼린저하단 터치 할 때 추가매수
3) 매도청산&신규매수 : 보유포지션 < 0 and 전봉저점 > 전봉볼린저하단 and 현재가격이 전봉볼린저하단 터치 할 때 매도청산&신규매수
매도조건 :
1) 신규매도 : 보유포지션 0 and 전봉고점 < 전봉볼린저상단 and 현재가격이 전봉볼린저상단 터치 할 때 매도
2) 추가매도 : 보유포지션 <0 and 전봉고점 < 전봉볼린저상단 and 현재가격이 전봉볼린저상단 터치 할 때 추가매도
3) 매수청산&신규매도 : 보유포지션 >0 and 전봉고점 < 전봉볼린저상단 and 현재가격이 전봉볼린저상단 터치 할 때 매수청산&신규매도
아래는 제가 만든 실패한 수식입니다
------------------
input : Period(20), MultiD(3);
var : BBmd(0),BBup(0),BBdn(0);
BBmd = ma(C,Period);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If MarketPosition < 0 and daylow[1] > BBdn[1] and C <= BBdn then
ExitShort();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daylow[1] > BBdn[1] and C <= BBdn then
Buy();
If MarketPosition > 0 and dayhigh[1] < BBup[1] and C >= BBup then
ExitLong();
Sell();
If MarketPosition == 0 and dayhigh[1] < BBup[1] and C >= BBup then
Sell();
2019-05-07
271
글번호 128465
답변완료
볼밴과 기준선
안녕하세요
분봉에 주봉볼밴과 주봉기준선을 출력하는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5-07
292
글번호 128442
답변완료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ㅠㅠ
수정된 수식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돌렸는데 오늘 하락시작인데도 종목들을 매수 하지 않습니다...
ㅠㅠ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네요..
-> 전날에 비해 하락시작할 경우에만 다음 봉때 1매수(5분기준), 장중에 하락하더라도 매수금지.
-> 볼밴 하단을 터치하면 매수2~4(5분기준) 하지만 1매수가 이루어 지지 않으면 그날은 매수하지 않음
-> 고로 음봉 시작인날에만 매수진행.
-> 지금까지 수정해왔던 내용들인데 막상 하니까 프로그램 돌린거 18개 종목중 1개종목만 매수됐네요... 거의 대부분 하락시작이었는데 말이죠. 그 1종목 마저 차트에 매수표시가 안되네요;;
제가 오늘 테스트 했던 종목이 필룩스. 평화정공. 심텍홀딩스. 대성산업. 테라셈. 서연이화. 성우하이텍. 유진기업. 세종공업. 휴비스. BGF. 삼보판지. 한화갤러리. 국일신동. 현대로템. 유니테스트. 한류AI센터 등등 인데. 평화정공 한개만 매수 되었네요.
Input : 투자금액(1000000),Period(20), MultiD(2), N(1),시작일(20190507),시작시간(090000),청산시간(150000);
Input : loss(5);
var : e(0),x(0),count(0),Tcond(false),BBup(0),BBdn(0);
var : HH(0),Bxcond1(false),Bxcond2(false),Bxcond3(false);
var : LL(0),Sxcond1(false),Sxcond2(false),Sxcond3(false);
Array : VV[5](0),XX[5](0);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vv[0] = floor((투자금액*0.1)/NextBarOpen);
vv[1] = floor((투자금액*0.2)/NextBarOpen);
vv[2] = floor((투자금액*0.3)/NextBarOpen);
vv[3] = floor((투자금액*0.4)/NextBarOpen);
if sdate >= 시작일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if bdate != bdate[1] Then
count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count = count+1;
if Tcond == true then
{
if (TotalTrades == 0 or MarketPosition == 0 and BarsSinceExit(1) > 2)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count >= 1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1",atmarket,def,vv[MaxEntries]);
}
if MarketPosition == 0 and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Open <= C Then
{
buy("b11",atmarket,def,vv[MaxEntries]);
}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
e = e +1;
if e == 1 then
XX[e] = CurrentContracts;
Else
XX[e] = CurrentContracts-CurrentContracts[1];
}
#두번째 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1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2",atmarket,def,vv[MaxEntries]);
}
#세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2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3",atmarket,def,vv[MaxEntries]);
}
#네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3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C < DayClose(1)
and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Then
{
buy("b4",atmarket,def,vv[MaxEntries]);
}
HH = highest(H,BarsSinceEntry);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1" Then
Bxcond1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2" Then
Bxcond2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3" Then
Bxcond3 = true;
if Bxcond1 == false and HH >= EntryPrice*1.02 and HH < EntryPrice*1.05 Then
ExitLong("Bx1",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1/5)),1);
if Bxcond2 == false and HH >= EntryPrice*1.06 and HH < EntryPrice*1.10 Then
ExitLong("Bx2",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2/5)),1);
if Bxcond3 == false and HH >= EntryPrice*1.12 Then
ExitLong("Bx3",AtStop,HH-(HH-EntryPrice)*0.1);
if (stime >= 청산시간 and stime[1] < 청산시간) and C > AvgEntryPrice then
{
ExitLong("bx");
}
if C >= AvgEntryPrice*1.01 Then
ExitLong("x");
}}
2019-05-07
247
글번호 128441
답변완료
볼밴
볼린져밴드을 종가기준으로 하지말고(고+저+중)/3으로 할려면 어떻게 수식을 바꾸어야 하나요?
2019-05-07
243
글번호 128439
답변완료
지표식 수정 부탁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 지표는 예전에 수식지왕님이 만든 지표식입니다.
SwingHigh(1,H,4,4,9) ,SwingLow(1,L,4,4,9) 라고 할 때
아래 식의 highest의 H, lowest의 L을 종가c 기준으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즉, swinghigh의 해당 봉이 양봉이면 종가, 음봉이면 시가로 고점을 표시하여 연결하고 싶습니다.
또, swinglow의 해당 봉이 양봉이면 시가, 음봉이면 종가로 저점을 표시하여 연결하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
###############
input:left(4),right(4),x(0.005);
var:j(0),예비고(0),예비저(0),예비고bar(0),예비저bar(0),미완성(0),미완성bar(0),고점표시(0),저점표시(0),
예비고추세기울기(0),예비저추세기울기(0),예비고추세선(0),예비저추세선(0),
고추세기울기(0),저추세기울기(0),고추세선(0),저추세선(0);
array:고[10](0),저[10](0),고bar[10](0),저bar[10](0);
#================================================#
# 변곡점 계산
#================================================#
if highest(h[1],left) <= h then {
예비고 = h;
예비고bar = 0;
}
else
예비고bar = 예비고bar + 1;
if lowest(l[1],left) >= l then {
예비저 = l;
예비저bar = 0;
}
else
예비저bar = 예비저bar + 1;
고점표시 = (o[right] + c[right]) / 2;
저점표시 = (o[right] + c[right]) / 2;
for j = 1 to 9 {
고bar[j] = 고bar[j] + 1;
저bar[j] = 저bar[j] + 1;
}
if 예비고bar == right and highest(h,right) <= h[right] then {
for j = 9 downto 2 {
고[j] = 고[j-1];
고bar[j] = 고bar[j-1];
}
고점표시 = 예비고 + x;
고[1] = 예비고;
고bar[1] = 예비고bar;
if 저bar[1] > 고bar[2] then {
for j = 9 downto 2 {
저[j] = 저[j-1];
저bar[j] = 저bar[j-1];
}
미완성 = 0;
for j = 고bar[1] + 1 to 고bar[2] - 1 {
if 미완성 == 0 or 미완성 > l[j] then {
미완성 = l[j];
미완성bar = j;
}
}
저[1] = 미완성;
저bar[1] = 미완성bar;
}
}
if 예비저bar == right and lowest(l,right) >= l[right] then {
for j = 9 downto 2 {
저[j] = 저[j-1];
저bar[j] = 저bar[j-1];
}
저점표시 = 예비저 - x;
저[1] = 예비저;
저bar[1] = 예비저bar;
if 고bar[1] > 저bar[2] then {
for j = 9 downto 2 {
고[j] = 고[j-1];
고bar[j] = 고bar[j-1];
}
미완성 = 0;
for j = 저bar[1] + 1 to 저bar[2] - 1 {
if 미완성 < h[j] then {
미완성 = h[j];
미완성bar = j;
}
}
고[1] = 미완성;
고bar[1] = 미완성bar;
}
}
#=============================================#
# 자동추세선 계산
#=============================================#
예비고추세선 = 0;
예비저추세선 = 0;
for j = 1 to 9 {
if 예비고 < 고[j] then {
예비고추세기울기 = (예비고-고[j])/(고bar[j]-예비고bar);
예비고추세선 = 예비고추세기울기 * 고bar[j] + 고[j];
j = 9;
}
}
for j = 1 to 9 {
if 저[j] < 예비저 and 저[j] > 0 then {
예비저추세기울기 = (예비저-저[j])/(저bar[j]-예비저bar);
예비저추세선 = 예비저추세기울기 * 저bar[j] + 저[j];
j = 9;
}
}
고추세선 = 0;
저추세선 = 0;
for j = 2 to 9 {
if 고[1] < 고[j] then {
고추세기울기 = (고[1]-고[j])/(고bar[j]-고bar[1]);
고추세선 = 고추세기울기 * 고bar[j] + 고[j];
j = 9;
}
}
for j = 2 to 9 {
if 저[j] < 저[1] and 저[j] > 0 then {
저추세기울기 = (저[1]-저[j])/(저bar[j]-저bar[1]);
저추세선 = 저추세기울기 * 저bar[j] + 저[j];
j = 9;
}
}
#=====================================================#
# 지표출력
#=====================================================#
//Y축표시 : 가격
if 고점표시 > h[right] then plot1(고점표시,"전고점",blue);
if 저점표시 < l[right] then plot2(저점표시,"전저점",red);
if 예비고추세선>0 then plot3(예비고추세선,"예비고추세선",blue);
if 예비저추세선>0 then plot4(예비저추세선,"예비저추세선",red);
if 고추세선>0 then plot5(고추세선,"고추세선",blue);
if 저추세선>0 then plot6(저추세선,"저추세선",red);
2019-05-07
314
글번호 12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