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45
글번호 230811
오이도인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5-05
12
글번호 128428
답변완료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앞전에 말씀드렸던 내용입니다.
직전 양봉 대비 작은 음봉이 나온 종목만을 검색할 수 있는 식을 부탁드립니다.
1. 5분 ~ 월봉까지의 차트 중에서 직전 양봉 대비 작은 음봉이 나온 차트가 1개라도 있으면 됩
니다.
2. 음봉이 나온 하락장은 직전 양봉이 나온 상승장보다 크거나 작거나 다 가능합니다.
수정할 부분은 1.번의 내용 중에서 양봉 대비 작은 음봉이 나온 차트가 1개라도 있으면 됩니다. 란 부분을 바꾸겠습니다.
1. 5분 ~ 월봉까지의 모든 차트가 직전 상승장의 양봉 대비 하락장에서의 작은 음봉이 나온
종목만을 검색할 수 있는 수식과
2. 5분 ~ 월봉까지의 모든 차트가 직전 하락장의 음봉 대비 상승장에서의 더 큰 양봉이 나온
종목만을 검색할 수 있는 2가지의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늘 좋은 수식 만들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019-05-05
218
글번호 128427
답변완료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에서 하루매매 횟수를 외부변수에서 입력을하면 제대로 안됩니다.
3번을 하라고하면 2번을 하는것같고, 4번을하라고하면 3번을 매매하는것 같습니다.
한번 훑어 보시고, 문제점 수정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n(10),count(3),loss(10),profit(10);
var : t1(0),entry(0);
if bdate != bdate[1] Then
t1 = TotalTrades[1];
if MarketPosition == 0 Then
entry = TotalTrades-t1;
Else
entry = TotalTrades-t1+1;
if entry < count and MarketPosition == 0 and C >= O+PriceScale*n Then
buy();
if entry < count and MarketPosition == 0 and C <= O-PriceScale*n Then
sell();
SetStopLoss(PriceScale*loss,PointStop);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profit,PointStop);
2019-05-04
212
글번호 128426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매번 감사드립니다.
ATR이 TrueRange의 평균을 나타나는 지표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시스템매매에 활용하고 싶은 지표는 (TrueRange / 전날 종가) 의 n일 평균입니다.
이를 PTR이라고 한다면 ATR(10)처럼 PTR(10)을 구현할 수 있을까요?
2019-05-04
230
글번호 12842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매수가 가로라인 익절50라인 손절20라인 부탁드립니다.
가로라인== 매수가, 익절, 손절
2019-05-04
201
글번호 128424
답변완료
선강조 요청 드립니다.
* 좋은 하루에 항상 많은 도움에 정말 고맙습니다.
<요청 사항1>
* 당일 하루 치만 선이 출력되도록 부탁 드립니다.
즉 전일 전전일 선이 안 나오게 요청 드립니다.
input : P(1);
var : HH(0),LL(0),cnt(0);
var : tl1(0),tl2(0),tl3(0),tl4(0),tl5(0),tl6(0);
HH = dayhigh;
LL = daylow;
for cnt = 0 to P-1{ if dayhigh(cnt) > HH Then HH = dayhigh(cnt);
if daylow(cnt) < LL Then LL = daylow(cnt); }
plot11(HH,"1일간최고가");
plot12(HH-(HH-LL)*0.382,"0.382");
plot13(HH-(HH-LL)*0.500,"0.500",BWHITE,DEF,1);
plot14(HH-(HH-LL)*0.618,"0.618");
plot15(LL,"1일간최저가");
TL_Delete(tl1);
TL_Delete(tl2);
TL_Delete(tl3);
TL_Delete(tl4);
TL_Delete(tl5);
TL_Delete(tl6);
tl1 = TL_New(sdate,stime,var1,sdate,stime,var1);
tl2 = TL_New(sdate,stime,var1-var3*0.2,sdate,stime,var1-var3*0.2);
tl3 = TL_New(sdate,stime,var1-var3*0.4,sdate,stime,var1-var3*0.4);
tl4 = TL_New(sdate,stime,var1-var3*0.6,sdate,stime,var1-var3*0.6);
tl5 = TL_New(sdate,stime,var1-var3*0.8,sdate,stime,var1-var3*0.8);
tl6 = TL_New(sdate,stime,var2,sdate,stime,var2);
<요청 사항2> 추가 수식좀 요청드립니다.
가격그래프를 그리렬고 합니다.
기준: 현재가+ 전봉대비 최고가돌파 1틱 + 전봉대비 거래량(10%이상)증가 1틱 = 가격선
고맙습니다.
2019-05-06
212
글번호 128423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1.
음 캔들 H+(H-L)를 그린다(A)
양 캔들 L-(H-L)를 그린다(B)
A의 20캔들 최고가를 그린다(C)
B의 20캔들 최저가를 그린다(D)
C를 터치할 때 매도
D를 터치할 때 매수
2.
4연속 음봉에서 시가~종가 폭이 2번째로 큰 음봉 시가를 표시한다
4연속 양봉에서 시가~종가 폭이 2번째로 큰 양봉 시가를 표시한다
3.
52캔들 중심선이 수평에서 상승으로 변할때 상승 직전 수평값을 표시한다
52캔들 중심선이 하락에서 상승으로 변할때 상승 직전 바닥값을 표시한다
52캔들 중심선이 수평에서 하락으로 변할때 하락 직전 수평값을 표시한다
52캔들 중심선이 상승에서 하락으로 변할때 하락 직전 천정값을 표시한다
감사합니다
2019-05-07
270
글번호 128422
답변완료
62291번 지표적용 하는거 이렇게 하는거 맞나요?
지표를 처음만들어봐서요.
#첨부파일1 처럼
YesLanguage 편집기 들어가서
새로만들기 - [지표] 클릭해서
거기다가 운영자 님이 만들어 주신 지표 복사했습니다 (₩는 다시 타이핑해서 수정)
그담에 저장해서
yin인가 지표를 만들고
yes트레이더의 [전락실행] 누른후
맨 처음 상단이
ATM 연결콜옵션 으로 설정이 되었고
그후 돋보기 모양옆에 돋보기화살표 있는 것으로 '종목추가'를 해서
data2
data3
data4
data5(상단~data5콜)
.
.
.
data10(data6~10풋)
까지 만들었습니다
그다음 마지막에 만들어주신 지표를 추가해서 총 11개 칸이 되었구요
지표이름인 특정가격 알람소리 [속성]탭에 들어가보면
#첨부파일2 처럼 되어있습니다.
data1은 따로 없이 맨 상단 지표를 참고하는게 맞는지 모르겟네요
그리고 이렇게 지표에 쭉 추가되면 알아서 data1~10까지 인식하는건가요?
2019-05-04
288
글번호 128420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그림과 같이
파라볼릭지표에
적 청색과 같이
지지 저항선을 긋도록 부탁 드립니다.
미리 감사 드립니다.
var1=sar(0.02,0.2);
plot1(var1);
2019-05-04
293
글번호 128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