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53
글번호 230811
지표

광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광해
2019-04-29
0
글번호 128187
지표
답변완료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키움의 검색식을 예스로 변경 부탁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도 같이 올려드리겟습니다!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qha71
2019-04-29
259
글번호 128186
검색
답변완료

문의

항생에서 오전10시 15분을 당일 시작의 기준으로 시가 고가 저가 중심가 각값이 숫자로 표현되면서 시가 고가 저가 중심가라는 글이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글자크기와 색은 외부변수로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전드
2019-04-28
231
글번호 128185
지표
답변완료

수식에 문제 있는지 부탁좀 드려요

코스닥 연결선물지수에 변동성 돌파 전략을 적용해보려는데요 분봉기준입니다 # 매수조건 현재가가 오늘시가 + (전날 고가 - 전날 저가) * 0.5 상승 돌파할때 매수진입 현재가가 오늘시가 - (전날 고가 - 전날 저가) * 0.5 하강 돌파할때 매도진입 # 매도조건 당일 (15:10 청산) if MarketPosition == 0 Then buy("b",AtStop,dayopen+(dayhigh(1)-daylow(1))*0.5); if MarketPosition == 0 Then sell("s",AtStop,dayopen(0)-(DayHigh(1)-DayLow(1))*0.5);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51000 Then ExitLong("aa");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51000 Then ExitShort("bb"); 이렇게 했는데 매수매도를 안하더라구요. 잘못된곳 있으면 수정부탁드려요
프로필 이미지
에이치
2019-04-28
225
글번호 128184
시스템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1210]해외 옵션 종합시세표 있는데 옵션차트는 볼수없나요?
프로필 이미지
파생돌이
2019-04-28
234
글번호 128183
지표
답변완료

수식수정 부탁드립니다.

1. 분할매수 수식인데요. 5분봉기준으로 했을때, 첫번째 매수를 아침 장 시작을 보합이나 마이너스로 시작할때는 바로 매수하는걸로 바꾸고 싶습니다. 그리고 2~3매수도 장중 마이너스 일때만 매수하는걸로 바꾸고 싶습니다. -------------------------------------------------------- Input : 투자금액(10000000),Period(20), MultiD(2), short(12),long(26),sig(9),VP(20),P1(5),P2(24),P3(99),N(1), 시작일(20190429),시작시간(090000); Input : loss(5); var : MAv(0),e(0),x(0),cnt(0),count(0),Tcond(false),BBup(0),BBdn(0); var : MACDV(0),MACDS(0),MACDO(0),Vma(0),Cma1(0),Cma2(0),Cma3(0); var : HH(0),Bxcond1(false),Bxcond2(false),Bxcond3(false); var : LL(0),Sxcond1(false),Sxcond2(false),Sxcond3(false); Array : VV[5](0),XX[5](0); MAv = ma(C,Period); MACDV = MACD(Short,long); MACDS = ema(MACDV,sig); MACDO = MACDV-MACDS; Vma = ma(v,VP); Cma1 = ma(C,P1); Cma2 = ma(C,P2); Cma3 = ma(C,P3);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vv[0] = floor((투자금액*0.1)/NextBarOpen); vv[1] = floor((투자금액*0.2)/NextBarOpen); vv[2] = floor((투자금액*0.3)/NextBarOpen); vv[3] = floor((투자금액*0.4)/NextBarOpen); if sdate >= 시작일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if Tcond == true then{ if (TotalTrades == 0 or MarketPosition == 0 and BarsSinceExit(1) > 2) then{ if MarketPosition == 0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dayhigh < DayClose(1)*1.18 and stime < 150000 Then { buy("b1",atmarket,def,vv[MaxEntries]); }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e = e +1; if e == 1 then XX[e] = CurrentContracts; Else XX[e] = CurrentContracts-CurrentContracts[1]; } #두번째 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1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dayhigh < DayClose(1)*1.18 and stime < 150000 Then{ buy("b2",atmarket,def,vv[MaxEntries]); } #세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2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dayhigh < DayClose(1)*1.18 and stime < 150000 Then{ buy("b3",atmarket,def,vv[MaxEntries]); } #네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3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dayhigh < DayClose(1)*1.18 and stime < 150000 Then{ buy("b4",atmarket,def,vv[MaxEntries]); } HH = highest(H,BarsSinceEntry);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1" Then Bxcond1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2" Then Bxcond2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3" Then Bxcond3 = true; if Bxcond1 == false and HH >= EntryPrice*1.05 and HH < EntryPrice*1.08 Then ExitLong("Bx1",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1/5)),1); if Bxcond2 == false and HH >= EntryPrice*1.08 and HH < EntryPrice*1.12 Then ExitLong("Bx2",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2/5)),1); if Bxcond3 == false and HH >= EntryPrice*1.15 Then ExitLong("Bx3",AtStop,HH-(HH-EntryPrice)*0.1); #3번 매수후 평단가-5%면 전량 매도 if MaxEntries == 4 Then ExitLong("b.out",AtStop,AvgEntryPrice*(1-loss/100)); } Else{ e = 0; X = 0; Bxcond1 = false; Bxcond2 = false; Bxcond3 = false; }}} ---------------------------------------------------------------- 2. 위에서 수정된 수식을 바탕으로. 1번째 매수는 장시작 보합이나 마이너스일때 매수, 2~3번째 매수를 볼밴하단이 아닌 Williams'R이 95이상일때 매수, 이것또한 장중 마이너스일때 매수하는걸로 바꾸고 싶습니다. 첫 매수가 안이루어 지면 그 이후 매수는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수식이나 오류가 들어가 있는 부분은 삭제혹은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너무 오랜만에 수식수정을 하려니 너무 어렵네요....
프로필 이미지
바나
2019-04-29
234
글번호 128182
시스템
답변완료

등가옵션 기준 +-2 행사가 중에 특정 범위의 수치가 걸렸을 시 알람 소리 나게..

옵션에 특정수치(입력가능하게) +-5틱(변경가능) 범위 내로 오면 알람소리가 나게끔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 특정수치가 어느 행사가에서 발생할지 모르기때문에 오늘의 콜풋 등가격(ATM) +-2 행사가로 한정짓고, 거기서 발생하면 소리나게끔요 그래서 첨부파일처럼 차트를 세팅해 놨는데, 이렇게 세팅해놓고 하면 되는건지 일단 알고싶구요 특정수치 입력값은 2개(추가가능). 오차범위도 설정가능하게끔요 예) 콜280(등행사가) 콜282(ATM+1) , 콜285(ATM+2), 콜277(ATM-1), 콜275(ATM-2) 풋280(등행사가) 풋282(ATM+1) , 풋285(ATM+2), 풋277(ATM-1), 풋275(ATM-2) 매일 등행사가 바뀔 수도 있으니 자동으로 등행사가 기준 차트가 변경되어야 함 (제가 첨부한 파일처럼 하면 되는건지요??) **************** 입력값1 : 3.00 (매일 혹은 매월 바뀌는 값) 입력값2 : 2.00 (매일 혹은 매월 바뀌는 값) 입력값+@ 오차범위 : 5 (절대적이지 않으니 변경 가능하게) **************** 입력시 위 행사가 10개중 아무나 2.95~3.05 (오차범위가 5틱이니)범위안에 들면 알람소리 울림 위 행사가 10개중 아무나 1.95~2.05 (오차범위가 5틱이니)범위안에 들면 알람소리 울림 *알람소리는 예스트레이더 폴더내 파일 사용
프로필 이미지
구조대
2019-04-28
348
글번호 12818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체결 건 당 체결대금을 체크하는 수식을 만들고 싶은데, 1분봉 내에서 Tick 하나하나 검증하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예를들어, 체결대금이 1,000 만원 이상인 거래가 10 회 이상 발생한 종목을 실시간으로 잡아낼 방법이 있을지요. 일일히 수많은 질문에 같이 고민하고 대답해주시느라 항상 수고많으십니다
프로필 이미지
trademan
2019-04-28
219
글번호 128180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다음과 같은게 가능한지 여쭤봅니다. 거래량 20, 60, 120 이동평균 지표와 macd와 macd singal 지표가 있을때 거래량 20 ~ 240 역배열이고 macd > macd signal 인 봉에 강조를 하고 싶습니다. 강조식을 작성할때 위 만족식을 직접 다 작성하지 않고, 참조데이터를 작성하듯 차트아래 지표를 띄워놓고, 거래량 지표 20, 60, 120 데이터를 직접 지정하는 방식으로 수식을 작성할 수도 있나요??
프로필 이미지
확실한수익
2019-04-27
237
글번호 128179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