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6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오류 관련입니다.
변동성 돌파전략을 해보고 싶어서, 아래와 같이 하였습니다. (모 블로그 참고)
오류 : 선언되지 않은 이름 entriestoday 가 사용되었습니다
라고 뜨는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nput : daymult(0.35), mult(6.5);
var1 = (dayhigh(1)-daylow(1))*daymult;
#진입
if entriestoday(date)<1 and Stime<143000 then {
buy("B2", atstop, dayopen+var1);
sell("S2", atstop, dayopen-var1);
}
#청산
var3=highest(H,barssinceentry+1)-ATR(15)*mult;
var4=lowest(L,barssinceentry+1)+ATR(15)*mult;
exitlong("EL1",atstop,var3);
exitshort("ES1",atstop,var4);
setstoploss(2, percentstop);
setstopendofday(1450);
2019-04-24
219
글번호 128096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평소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아래 조건에 대한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진입: 15시부터 10회 분할매수(1분단위로 100주씩 매수)
청산: 진입한 다음날 청산하는데 아래 조건에 따라 청산
청산1) 당일시가가 전일종가보다 크면 시가 청산
(시가 매도가 어려우면 9시1분 매도)
청산2) 당일시가가 전일종가보다 작으면 전일종가에 도달할때까지 기다렸다가 청산
청산3) 14시 50분 타임컷 청산
아래식은 제가 작성해본 식인데 "청산2"가 원하는 데로 안되네요.
수정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입
If sTime == 151000 Then Buy("B1",atmarket,100);
~
~
~
#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sDate > EntryDate Then {
If DayOpen > DayClose(1) Then //시가+
ExitLong("청산1");
else //시가-
ExitLong("청산2",AtStop,DayClose(1));
}
if sTime==145000 and MarketPosition == 1 and sDate > EntryDate then {
ExitLong("청산3");
}
2019-04-25
184
글번호 128095
답변완료
이평선지표1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일봉에서의 5,20일 이평선을 분봉에 표현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2019-04-24
218
글번호 128094
답변완료
부탁합니다.
해외선물거래합니다
매수조건 : 가격이동평균5일선과 20일선의 골든크로스
추가매수조건 : 5일선과 20일선의 간격이 감소중 증가시
매수청산조건 : 5일선과 20일선의 간격이 증가중 감소시
매도조건 : 가격이동평균5일선과 20일선의 데드크로스
추가매수조건 : 5일선과 20일선의 간격이 감소중 증가시
매도청산조건 : 5일선과 20일선의 간격이 증가중 감소시
강제청산조건 10틱수익 10틱손절
매매시간조건 익일 오전 5시까지 거래후 모든거래 청산.
2019-04-24
172
글번호 128093
답변완료
분봉 고저
안녕하십니까.
각 시간별 첫 10분봉의 고저를 선으로 표시했으면 합니다.
예를 들면,
9시 장시작후 9시 10분까지의 봉의 고저
10시에서 10시 10분까지의 봉의 고저
11시에서 11시 10분까지의 봉의 고저
....
3시에서 3시 10분까지의 봉의 고저
그리고, 각봉의 선의 표시는 다음 시간의 10분봉이 그려질 때에는 변동하는 것으로 표현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고저 선의 표시는 당일 계단식으로 표현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04-24
184
글번호 128092
답변완료
시스템 수정바랍니다.
시그널메이커에서 만든 전략인데요, 예트로 옮겨 사용하려고합니다.
스크립트 언어가 상이하여 어려움이 있습니다. 수정보완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Params : SSTIME(070000), EETIME(181000);
Vars : TCOND(False);
If SSTIME < EETIME Then
Begin
If SSTIME <= TIME And TIME <= EETIME Then TCOND = True
Else TCOND = False;
End
Else
Begin
If SSTIME <= TIME Or TIME <= EETIME Then TCOND = True
Else TCOND = False;
End;
If TCOND Then
Begin
// 분봉 기준의 40 이평 및 120 이평
Params : Period1(6), Period2(256);
Vars : ST_Ma1(0), ST_Ma2(0);
ST_Ma1 = AvgFast((O+C)/2, Period1);
ST_Ma2 = AvgFast((O+C)/2, Period2);
// 일봉 기준 파란색
/////////////////////////////////////////////////////////
param : BuyA_ShortLeng(16) // 단기 이동평균 기간
, BuyA_LongLeng(31) // 장기 이동평균 기간
;
var : BuyA_V1(0), BuyA_V2(0), BuyA_Result(FALSE);
BuyA_V1 = SMA(Volume, BuyA_ShortLeng);
BuyA_V2 = SMA(Volume, BuyA_LongLeng);
BuyA_Result = FALSE;
IF BuyA_V1 >= BuyA_V2 Then
BuyA_Result = TRUE;
if ( BuyA_Result )
Then
Begin
If BuyA_V1 > 10 And BuyA_V1 < 80 And CrossDown(ST_Ma1, ST_Ma2) Then Sell("V매도");
If BuyA_V1 > 10 And BuyA_V1 < 80 And CrossUp(ST_Ma1, ST_Ma2) Then Buy("V매수");
End;
2019-04-24
213
글번호 128090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시간 단위로 진입을 제한을 할려고 합니다.
예) 9시~10시 진입 1회 ...
수식 부탁드립니다.
2019-04-24
179
글번호 128088
바닥차기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4-25
17
글번호 128087
카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4-24
22
글번호 128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