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다시 정리 해서 올려드려요 항상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일 매수 당일 청산하는 시스템이며
시스템 진입신호는
시스템1호 아이디어는 - 전일종가대비 하락해서 5%이상 하락하구 추적해서 적정%에 매수하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 2호 아이디어는 - 금일 시가대비 하락해서 5%이상 하락하구 추적해서 적정%에 매수하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1호.전일 종가대비 저점이 5%이상 하락시 트레일링으로 추적해서 바닦에서 2%상승시 매수 3%상승시 피라미딩 매수 입니다
시스템2호. 금일 시가대비 저점이 5%이상 하락시 트레일링으로 추적해서 바닦에서 2%상승시 매수 3%상승시 피라미딩 매수 입니다
----------------------------------------------------------------------------------------------
감시신호는
감시1신호는
전일 종가대비 3%하락시 감시1발생
전일 종가대바 5%하락시 감시2발생
전일 종가대비 7%하락시 감시3발생 입니다
감시2신호는
전일 시가대비 3%하락시 감시1발생
전일 시가대바 5%하락시 감시2발생
전일 시가대비 7%하락시 감시3발생 입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04-23
242
글번호 128035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a,b,c라는 진입조건이 순서대로 피라미딩으로 진입합니다.
원하는식은 아래와같습니다.
a라는 진입조건에서 10% 수익발생시 a라는 진입물량의 80%를 청산하고싶습니다.
b라는 진입조건에서 10% 수익발생시 b라는 진입물량의 80%를 청산하고싶습니다.
c라는 진입조건에서 10% 수익발생시 c라는 진입물량의 80%를 청산하고싶습니다.
위 조건을 구현해보기위해 이렇게 짜보았었습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LatestEntryName(0) == "a" Then
ExitLong("개별청",AtLimit,LatestEntryPrice(0)*1.05,"a",Floor(CurrentContracts*0.8),1);}
위와같이 짜보았는데 50% 청산이 제대로 안나가네요. 물량의 50%만 팔아야하는데 전부팔아버리거나 1주를 남기고 99.8%가량의 물량을 청산해버립니다.
위 조건은 선물이 아니라 주식에서 실행하였습니다.
피라미딩 조건은 다른진입신호만 허용으로 체크해놓았는데 피라미딩이 문제인건지... 당최 이해가안가네요.
2. 진입 평균가에서 5%수익시 50% 청산식인데 이것역시 제대로 안나가네요. 모든물량을 팔아버리는 수준입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반청",AtLimit,EntryPrice*1.05,"",Floor(CurrentContracts*0.5),1);
}
2019-04-23
251
글번호 12803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도움주시는 덕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1. 기타
가격이 n틱 이상 올랐을 때만 본절청산식 쓰려면요.
아래 수식 맞나요?
input:
최소가격상승틱(10),
본절비용틱(2);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H > EntryPrice + 최소가격상승틱 * PriceScale then
{
청산틱 = EntryPrice + 본절비용틱(2) * PriceScale;
}
exitlong("bx1",atlimit,청산틱);
}
2019-04-23
233
글번호 128033
답변완료
항셍관련지표6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번거롭게 자꾸 질의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아래서식은 관리자님이 보내주신 수식인데 요일별로 계산될수있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input : P(520);
var : HH(0),LL(0),ww(0),cnt(0);
var : sum(0),mav(0),sumsqrt(0),stdv(0);
Array : RR[600](-9999999);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and stime[1] < 101500) Then
{
HH = H;
LL = L;
RR[0] = HH-LL;
for cnt = 1 to 599
{
RR[cnt] = RR[cnt-1][1];
}
}
if stime >= 101500 and stime < 110000 Then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RR[0] = HH-LL;
}
if RR[p] != -9999999 then
{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RR[cnt];
}
mav = sum/P;
SumSqrt = 0;
For cnt = 0 To P - 1
{
SumSqrt = SumSqrt + (RR[cnt]-mav)^2;
}
Stdv = SquareRoot(SumSqrt / P);
plot1(mav);
plot2(mav+stdv*2);
plot3(mav+stdv*1);
plot4(mav-stdv*1);
plot5(mav-stdv*2);
}
2019-04-22
255
글번호 128032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1번
키움조건식 예스로 변경부탁드립니다
Sto=stochasticsslow(sto1,sto2);
StoS=eavg(Sto,sto3);
S=sum(1);
G1=valuewhen(1,crossup(Sto,Stos),Sto);
G1s=valuewhen(1,crossup(Sto,Stos),S);
G2=valuewhen(2,crossup(Sto,Stos),Sto);
G2s=valuewhen(2,crossup(Sto,Stos),s);
조건=G1>G2 && G1s>G2s && G1>50 && G2<50;
조건 && !조건(1)
sto1 5
sto2 3
sto3 3
2번
캔들 최근 30봉이내에서 7봉~10봉내 캔들이
20봉~25봉 캔들 종가 보다 높으면 매수신호 나오게 가능할까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2019-04-22
281
글번호 128031
답변완료
문의
1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and stime[1] < 101500) Then
{
var1 = O;
var2 = TimeToMinutes(101500);
Condition1 = false;
Condition2 = false;
}
if TimeToMinutes(stime) <= var2+5 then
{
if H >= var1+20 Then
Condition1 = true;
if L <= var1-20 Then
Condition1 = true;
}
if Condition1 == true then
{
plot1(var1+20);
plot2(var1+40);
plot3(var1+60);
}
if Condition2 == true then
{
plot3(var1-20);
plot4(var1-40);
plot5(var1-60);
}
이수식에서 오전10시15분 시가가 더해져야되는데 안되어서 그런지 단순하게 20.40.60이렇게 나옵니다, 예를들면 10시15분 첫번째 오전장이 시작햇을때 시가가 21000이라면 21000+20인 21020, 시가+40인 경우는 ,21040이런식으로 나와야 되는데 그냥 단순하게 20,40,60이런식으로 나오니 교정부탁드립니다
2019-04-22
224
글번호 128030
답변완료
항셍관련지표5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아래의 보내주신 수식 잘받았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이를 조금 변형하여 요일별로 10:15~11:00까지의 움직임의 평균변동폭, 평균변동폭+표준편차, 평균변동폭+(2*표준편차)를 구하여 지표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꼭 요일별로 부탁드립니다.
수정부탁드립니다.
- 아 래 -
input : P(520);
var : HH(0),LL(0),ww(0),cnt(0);
var : sum(0),mav(0),sumsqrt(0),stdv(0);
Array : RR[600](-9999999);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and stime[1] < 101500) Then
{
HH = H;
LL = L;
RR[0] = HH-LL;
for cnt = 1 to 599
{
RR[cnt] = RR[cnt-1][1];
}
}
if stime >= 101500 and stime < 110000 Then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RR[0] = HH-LL;
}
if RR[p] != -9999999 then
{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RR[cnt];
}
mav = sum/P;
SumSqrt = 0;
For cnt = 0 To P - 1
{
SumSqrt = SumSqrt + (RR[cnt]-mav)^2;
}
Stdv = SquareRoot(SumSqrt / P);
plot1(mav);
plot2(mav+stdv*2);
plot3(mav+stdv*1);
plot4(mav-stdv*1);
plot5(mav-stdv*2);
}
2019-04-22
248
글번호 128029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으로 당일 시초가 형성이 되는 즉시 골드크로스가 만들어진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Period(20);
var : DP(0),DM(0),adxv(0);
DP = ema(iff(H-H[1]>0 && H-H[1]>L[1]-L,H-H[1],0),Period)/
ema(max(max(H-L,abs(C[1]-H)),abs(C[1]-L)),Period)*100;
DM = ema(iff(L[1]-L>0 && H-H[1]<L[1]-L,L[1]-L,0),Period)/
ema(max(max(H-L,abs(C[1]-H)),abs(C[1]-L)),Period)*100;
adxv = Ema(abs(DP-DM)/(DP+DM),period)*100;
IF CROSSUP(DP,DM) Then
FIND(1);
2019-04-22
237
글번호 128026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미니 S&P 500 선물챠트에서 미국장시작시가 5일전동안 시가로부터 위로5%로씩3단계(빨강색) 아래로5%로씩3단계(파란색) 오른쪽으로 길게 연장선에 일일표시와,가격표시수식부탁드립니
2019-04-22
236
글번호 128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