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WTI선물 코스피200선물
안녕하세요
새벽에 미국 WTI선물이 1% 이상 상승마감하면
시초가에 KOSPI200 선물을 1계약 매수한 다음에
0.5% 이상 수익을 보면 익절하고 -1.0% 이상 손실보면 손절하라//
위와 같은 수식 작성이 가능할까요?
2019-04-22
243
글번호 128018
답변완료
코스피200 코스닥150
안녕하세요
만약 현재 코스피200 지수가 300pt, 코스닥150 지수가 1500pt라고 가정하고,
코스피200 지수 x 5.1 > 코스닥150 지수일때
코스피200선물 1계약 매도하고 코스닥150선물 1계약 매수하라//
이런 수식도 만들 수 있을까요?
2019-04-22
207
글번호 128017
답변완료
지표식 문의 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은 모두 일봉 기준입니다. 연결선물지수를 대상으로 우선 쓸 예정이며 다른 지수에도 적용이 가능하면 좋을 듯 합니다.
1. 갭의 변동폭(%와 원) 지표
ㄱ.(시가- 전날 종가 / 전날 종가) *100 (+-가 존재)
ㄴ.(시가-전날 종가)(+-가 존재)
의 값을 지표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2.1-ㄱ의 절대값에 대한 역사적 평균을 지표로 나타내고 싶습니다.(양의 값만 존재)
3.1-ㄴ에 대한 누적합을 지표로 확인하고 싶습니다.(시장의 상황에 따라 +- 가능)
4. 봉의 하루 변화폭(%와 원)지표
ㄱ.(당일고가-당일저가) / 당일시가 *100 (+만 존재)
ㄴ.(당일고가-당일저가) (+만 존재)
을 지표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5. 4의 ㄱ에 대한 역사적 평균을 지표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6. 하루의 시가와 종가 변화량(%,원)
ㄱ.종가-시가 / 시가 * 100 (+-가 존재)
ㄴ.종가-시가 (+-가 존재)
을 지표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7. 6-ㄱ의 절대값에 대한 역사적 평균을 지표로 나타내고 싶습니다.(양의 값만 존재)
8. 6-ㄴ의 값에 대한 누적합을 지표로 확인하고 싶습니다.(+- 모두 존재)
2019-04-22
255
글번호 128010
답변완료
2개의 조건 만족 수식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개의 조건 만족시 신호문의드립니다
조건은
1. 종가가 10-10볼밴 상단 돌파하면 매수감시시작
2. 1번조건이 만족한 후 종가가 5선 이하로 내려가면 매수
이런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거래시간은 22:00에서 다음날 새벽1시까지만 하고 싶습니다
2019-04-22
240
글번호 12799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 이평 수렴확산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이평 20 60 수렴확산 보조지표에서 그림에서 동그라미 친 부분처럼 하락했을때 매수 매도 신호가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2. 이평 20 60 수렴확산 보조지표에서 교차했을때(그림에서 보면 색 바꼈을때) 매수 매도 신호가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3. 볼린저밴드에서 상단선이 상승했을때 매수, 하단선이 하락했을때 매도 신호가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19-04-23
291
글번호 127998
답변완료
수식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조건에 맞는 수식을 부탁합니다...
*매수조건
1. 30분봉에서 현재가가 당일시가보다 크고
2. 아래꼬리가 시가아래 5틱 이상인 양봉을 시가 +3틱 범위 안에서 매수
*매도조건
1. 30분봉에서 현재가가 당일시가보다 작고
2. 위꼬리가 시가 위로 5틱 이상인 음봉을 시가 -3틱 범위 안에서 매도
*손절조건
1. 진입가 대비 200$ 손실 가격에 손절
*익절조건
1. 수익 350$ 이상에서만 20% 되돌리면 트레일링 스탑으로 수익청산(340$ 수익까지는 트레일링 스탑적용 하지 않고 30분봉 종가에 청산)
*거래시간
1. 한국시간으로 저녁8시~새벽2시까지
*손실거래회수제한
1. 30분봉 기준 해당봉에서 손절2번 해당봉은 더이상 진입 하지않음
*수익거래회수제한
1. 만약 첫 진입에서 수익 350$ 이상에서 20% 되돌리면 트레일링 스탑으로 수익청산 후 해당 봉에서는 더 이상 진입하지 않고 다음 나오는 봉들 중에서 조건에 해당되는 봉을 기다림.
수익 340$ 까지는 트레일링 스탑적용 하지 않고 30분봉 종가에 청산
*30분 봉마다 조건에 맞지 않으면 건너뛰고, 조건에 맞는 30분 봉에서만 진입하고자 합니다.
*수고하세요.....^^
2019-04-21
247
글번호 127997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도움주시는 덕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1. 기타
외부변수
: n틱
var: 청산틱(0);
-진입이후 봉이 하나씩 늘어날 때마다
-처음 정해놓은 n틱에 1.5틱씩 + 추가.
-추가된 지점을 청산틱이라고 하고 가격이 청산틱에 도달하면 청산.
2. 기타
외부변수
: n틱
var: 청산틱(0);
-진입이후 봉이 하나씩 늘어날 때마다
-처음 정해놓은 n틱- (n틱 * 1.1%) 씩 감소
-추가된 지점을 청산틱이라고 하고 가격이 청산틱에 도달하면 청산.
3. 기타
외부변수
: n틱
var: 청산틱(0);
처음 청산틱은 고가 - n틱,
한봉이 늘어날 때마다 n틱 - 1틱씩 감소.
-추가된 지점을 청산틱이라고 하고 가격이 청산틱에 도달하면 청산.
4.
외부변수 :
비용틱(3),
본절선 올리기_틱(10),
n봉(5)
;
-진입 후 n봉이 지난 이후에 본절청산(Breakeven) *
-n봉이 지날 때마다 '본절선 올리기_틱'만큼 본절청산 선을 올림.
-본절청산 선에 닿으면 즉시 청산.
* 다만 본절선에는 비용틱도 더하기. 즉 진입가격 + 비용틱.
5. 기타
1,2,3,4번을 외부변수의 번호로 선택할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혹시 1,2,3 이렇게 or로 고르는 것 말고 1,2,3을 하면 and로 고를 수도 있나요?
2019-04-22
269
글번호 127996
답변완료
문의
1
항생 오전10시 15분을 시가로 생각하고
항생10시 15분후 시작후 첫 5분안에 시가+20 터치할 경우 시가+20,시가+40,시가+60 표시
항생 10시 15분후 시작후 첫 5분안에 시가-20 터치할 경우 시가-20,시가-40,시가-60 표시
2.
항생 오전10시 15분을 시가로 생각하고
오전 10시15분후 첫 30분안에 시가+40 터치할 경우 시가-20,시가+60,시가+80 표시
오전 10시15분후 첫 30분안에 시가-40 터치할 경우 시가+20,시가-60,시가-80 표시
2019-04-21
231
글번호 127995
답변완료
Text_New 줄긋기 한수 지도 요청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항상 고맙습니다.
* Text_New 줄긋기 한수 지도 요청드립니다.
* 아래 형태로 점 찍을려고 하는데 잘안되는데 수정좀 부탁 드립니다.
var : TL1(0),TL2(0),tx1(0),tx2(0);
var1 = ma(c,5);
var2 = ma(c,20);
if CrossUp(var1,var2) Then{
Tx1 = Text_New(var1,var2,var3,"●");
Text_SetColor(Tx1,RED);
Text_SetSize(tx1,20); }
→ sdate 와 sTime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 어렵습니다.
고맙습니다.
2019-04-22
253
글번호 127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