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7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일목균형 후행스팬이 양봉캔들 끝날때 빨강색으로 음봉캔들 끝날때 파란색으로
수식부탁드립니다
Inputs: 전환선기간(9), 기준선기간(26), 스팬2기간(52);
Variables: 기준선(0),기준선1(0), 전환선(0), 후행스팬(0), 선행스팬1(0), 선행스팬2(0);
전환선 = (Highest(High, 전환선기간) + Lowest(Low, 전환선기간)) / 2;
기준선 = (Highest(High, 기준선기간) + Lowest(Low, 기준선기간)) / 2;
후행스팬 = Close ;
선행스팬1 = (전환선 + 기준선) / 2 ;
선행스팬2 = (Highest(High, 스팬2기간) + Lowest(Low, 스팬2기간)) / 2;
Plot1(전환선, "전환선");
Plot2(기준선, "기준선");
Plot3(후행스팬, "후행스팬");
Plot4(선행스팬1," 선행스팬1");
Plot5(선행스팬2, "선행스팬2");
2019-04-19
231
글번호 127967
채하채연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4-18
27
글번호 127966
답변완료
30분봉 진입 후 120분봉 청산 수식 요청건
아래수식은 파라볼릭 30분봉,60분봉이 모두 매수 신호일때 특정 조건(엔벨로프/거래량)에 부합할때 매수 진입하고 ( 매도는 반대)
30분봉에 특정조건에의해 청산하는 입니다...
제가 구현하고 싶어하는것은 .....
일단 챠트챵을 종목추가를 통해 3개의 분봉을 설정한후 ( 30분 /60분 / 120분봉)
진입은 기존과 동일
청산을 기존 30분봉기준이 아니라 120분봉기준으로 설정할수 있게 수식 부탁드려요~~
======================================================================
Input : af(0.02), maxAF(0.2);
Input : P1(30400),P2(39000);
Input : Period(20), Percent1(0.8),Percent2(0.7);
Input : 음봉틱수1(1),음봉틱수2(0);
Input : 청산양봉틱수1(6),청산양봉틱수2(7);
Input : M1(0),M2(0);
input : 즉시익절1(75),즉시손절1(75),봉완성손절1(65);
input : 즉시익절2(70),즉시손절2(85),봉완성손절2(45);
Var : S1(0,data1),S2(0,data2); # 30분봉:S1 60분봉:S2
var : center(0,data1),UPline(0,data1),DNline(0,data1); # 엔벨로프
var : T(0,data1);
center = data1(ma(C, Period));
UPline = data1(EnvelopeUp(Period, Percent1));
Dnline = data1(EnvelopeDown(Period, Percent2));
S1 = data1(CSar(af,maxAF));
S2 = data2(CSar(af,maxAF));
if data1(crossup(c,S1)) Then
T = 1;
if data1(CrossDown(c,S1)) Then
T = -1;
if T == 1 and data1(C>upline and V >= P1) and data2(C > S2) Then
{
T = 3;
buy("매수",AtLimit,C-PriceScale*음봉틱수1);
}
if T == -1 and data1(C<dnline and V >= P2) and data2(C < S2) Then
{
T = -3;
sell("매도",AtLimit,C+PriceScale*음봉틱수2);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즉시익절1",AtLimit,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1);
if BarsSinceEntry >= M1 and c[1]>c[2] Then
ExitLong("봉완성익절1",AtLimit,C+PriceScale*청산양봉틱수1);
ExitLong("즉시손절1",AtStop,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1);
if c <= EntryPrice-PriceScale*봉완성손절1 Then
ExitLong("봉완성손절1");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즉시익절2",AtLimit,EntryPrice-PriceScale*즉시익절2);
if BarsSinceEntry >= M2 and c[1]<c[2] Then
ExitShort("봉완성익절2",AtLimit,C-PriceScale*청산양봉틱수2);
ExitShort("즉시손절2",AtStop,EntryPrice+PriceScale*즉시손절2);
if c >= EntryPrice+PriceScale*봉완성손절2 Then
ExitShort("봉완성손절2");
}
2019-04-18
250
글번호 127965
답변완료
문의
var : tx(0);
plot1(dayopen);
if bdate != bdate[1] Then
{
text_delete(tx);
tx = text_new(sdate,stime,dayopen,"시가");
}
Else
text_setlocation(tx,sdate,stime,dayopen);
여기서 시가값이 숫자로 표현되고 시가라는 글이 크고 굵게 노란색으로 표현할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여기서 글자굵기와 크기는 외부변수로 햇어면 좋겟습니다.
고가,저가,중심가도 같은 식으로 부탁드립니다.
글자색이 안되면 고가 저가 중심가 글자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2019-04-19
230
글번호 127964
답변완료
조합
////
이것을 조합하니 않되네요
- 아이디어는 1분봉 교차때 3 계약 사고 청산은 3분봉 으로 하나는 90틱에 10틱 스탑트레일링
하나는 40틱에 10틱 스탑트레일일 나머지는 한계약은 교차시 , 스탑트레일링이 오지 않으면 교차시 , 손절은 14틱 ..
- 매도도 3계약 , 매도청산도 같은 방법 ..
1분봉 차트에 동일종목으로 3분봉 데이타를 참조데이타로 추가하고
식 적용하셔야 합니다.
1
var : XClose1(0,data1),Xopen1(0,data1),Xhigh1(0,data1),Xlow1(0,data1);
var : XClose2(0,data2),Xopen2(0,data2),Xhigh2(0,data2),Xlow2(0,data2);
var : idx(0,data2);
xClose1 = data1((Open+High+Low+Close)/4);
xOpen1 = data1((Open[1] + Close[1])/2);
xHigh1 = data1(Max(High, xOpen1, xClose1));
xLow1 = data1(Min(Low, xOpen1, xClose1));
xClose2 = data2((Open+High+Low+Close)/4);
xOpen2 = data2((Open[1] + Close[1])/2);
xHigh2 = data2(Max(High, xOpen2, xClose2));
xLow2 = data2(Min(Low, xOpen2, xClose2));
if MarketPosition == 0 and xClose1 > xOpen1 Then
{
buy("b",OnClose,def,3);
idx = data2(index);
}
if MarketPosition >= 1 and xClose2 < xOpen2 and data2(index) > idx Then
{
idx = data2(index);
exitlong("bx",OnClose,def,"",1,2);
}
2
atstop,atlimit은 지정한 가겨과 현재가를 비교해 즉시 신호를 발생하는 내용입니다.
지정한 가격과 기본종목의 현재가하고만 비교합니다.
손절은 변경해 드릴 내용이 없고 트레일링스탑만 수익체크만 data2를 참고하게 변경해 드립니다.
input : n(20);
var : h2(0,data1),L2(0,data1);
h2 = data2(h);
l2 = data2(l);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x",AtStop,EntryPrice-PriceScale*n);
if highest(H2,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40 Then
ExitLong("bp1",AtStop,highest(H2,BarsSinceEntry)-PriceScale*10,"",1,1);
if highest(H2,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90 Then
ExitLong("bp2",AtStop,highest(H2,BarsSinceEntry)-PriceScale*10,"",1,1);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x",AtStop,EntryPrice+PriceScale*n);
if Lowest(L2,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40 Then
ExitShort("sp1",AtStop,Lowest(L2,BarsSinceEntry)+PriceScale*10,"",1,1);
if Lowest(L2,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90 Then
ExitShort("sp2",AtStop,Lowest(L2,BarsSinceEntry)+PriceScale*10,"",1,1);
}
2019-04-18
249
글번호 127963
답변완료
검색식 문의드립니다.
매번 성실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분봉기준 거래량이 전봉대비 500%이상인 캔들이 발생한 모든종목을 오전11시 까지는 11시 이전에 조건만족한 종목이 검색되고 11시 이후에는 11시 이후 조건에 만족하는 종목만 검색되는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4-18
215
글번호 127962
유로파54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4-18
2
글번호 127961
답변완료
지표 출력보완 요청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에서
파동선의 꼭지점에 표시되는 가격에
1.가격
2.전환대비가(직전꼭지점에서 최종꼭지점 까지의 틱수
3.상승파동 일 때 직전 고점돌파시 직전 고점대비 틱수/하락파동일때 직전 저점붕괴 시 저점대비 틱수
4.직전파동대비 %
예] 30000(100,55, 128.00%)
29900(-100, 105, 61.00%)
이렇게 문자가 출력되도록 부탁드립니다
Input:전환가격(50),종가사용여부(1),파동선두께(2),수치표시(1),소수(0);
Var:j(0),jj(0),HH(0),LL(0),hiBar(0),loBar(0),최종꼭지점(""),처리구분(""),
TL1(0),Text1(0);
Array:고[10,4](0),저[10,4](0); // 1:가격,2:Index,3:sDate,4:sTime
#==========================================#
HH = IFF(종가사용여부 == 1,C,H);
LL = IFF(종가사용여부 == 1,C,L);
If Index == 0 Then
{
고[1,1] = HH;
고[1,2] = 0;
고[1,3] = sDate;
고[1,4] = sTime;
저[1,1] = LL;
저[1,2] = 0;
저[1,3] = sDate;
저[1,4] = sTime;
}
If Index > 0 Then
{
hiBar = hiBar + 1;
loBar = loBar + 1;
}
If HH[hiBar] < HH Then hiBar = 0;
If LL[loBar] > LL Then loBar = 0;
Condition1 = 저[1,1] + 전환가격 < HH and hiBar == 0;
Condition2 = 고[1,1] - 전환가격 > LL and loBar == 0;
처리구분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If 저[1,1] > L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Else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If 고[1,1] < H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처리구분 = "저점처리";
}
}
Else If Condition1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Condition2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고[j,jj] = 고[j-1,jj];
}
}
고[1,1] = HH[hiBar];
고[1,2] = Index - hiBar;
고[1,3] = sDate[hiBar];
고[1,4] = sTime[hiBar];
hiBar = -1;
loBar = -1;
TL1 = TL_New(저[1,3],저[1,4],저[1,1],고[1,3],고[1,4],고[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1 = Text_New(고[1,3],고[1,4],고[1,1],NumToStr(고[1,1],소수));
Text_SetStyle(Text1, 2, 1);
}
TL_SetSize(TL1,파동선두께);
TL_SetColor(TL1,Red);
}
Else If 고[1,1] < HH[hiBar] Then // 1번 고점보다 높은 고가 출현
{
고[1,1] = HH[hiBar];
고[1,2] = Index - hiBar;
고[1,3] = sDate[hiBar];
고[1,4] = sTime[hiBar];
hiBar = -1;
loBar = -1;
TL_SetEnd(TL1,고[1,3],고[1,4],고[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_SetLocation(Text1,고[1,3],고[1,4],고[1,1]);
Text_SetString(Text1,NumToStr(고[1,1],소수));
}
}
최종꼭지점 = "고점";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저[j,jj] = 저[j-1,jj];
}
}
저[1,1] = LL[loBar];
저[1,2] = Index - loBar;
저[1,3] = sDate[loBar];
저[1,4] = sTime[loBar];
hiBar = -1;
loBar = -1;
TL1 = TL_New(고[1,3],고[1,4],고[1,1],저[1,3],저[1,4],저[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1 = Text_New(저[1,3],저[1,4],저[1,1],NumToStr(저[1,1],소수));
Text_SetStyle(Text1, 2, 0);
}
TL_SetSize(TL1,파동선두께);
TL_SetColor(TL1,Blue);
}
Else If 저[1,1] > LL[loBar] Then
{
저[1,1] = LL[loBar];
저[1,2] = Index - loBar;
저[1,3] = sDate[loBar];
저[1,4] = sTime[loBar];
hiBar = -1;
loBar = -1;
TL_SetEnd(TL1,저[1,3],저[1,4],저[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_SetLocation(Text1,저[1,3],저[1,4],저[1,1]);
Text_SetString(Text1,NumToStr(저[1,1],소수));
}
}
최종꼭지점 = "저점";
}
2019-04-19
251
글번호 127960
답변완료
지표 문의
zigzag oscillator 지료표와
챠트를 구현 할 수 있나요 ?
2019-04-18
236
글번호 127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