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항셍관련지표2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아래서식은 관리자님이 작성해주신 수식인데 차트에 실행하니 선이 표현이 안됩니다.
기간을 극단적으로 줄여도 나오질 않습니다. 다시한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input : P(520);
var : OO(0),CC(0),ww(0),cnt(0);
var : sum(0),mav(0),sumsqrt(0),stdv(0);
Array : W1[600](0),W2[600](0),W3[600](0),W4[600](0),W5[600](0);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01500 and stime[1] < 101500) Then
{
ww = DayOfWeek(sdate);
OO = O;
if ww == 1 then
{
for cnt = 1 to 599
{
W1[cnt] = W1[cnt-1][1];
}
}
if ww == 21 then
{
for cnt = 1 to 599
{
W2[cnt] = W1[cnt-1][1];
}
}
if ww == 3 then
{
for cnt = 1 to 599
{
W3[cnt] = W1[cnt-1][1];
}
}
if ww == 4 then
{
for cnt = 1 to 599
{
W4[cnt] = W1[cnt-1][1];
}
}
if ww == 5 then
{
for cnt = 1 to 599
{
W5[cnt] = W1[cnt-1][1];
}
}
}
if stime >= 101500 or stime <= 20000 Then
CC = C;
if ww == 1 Then
{
W1[0] = OO-CC;
if W1[p] > 0 then
{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W1[cnt];
}
mav = sum/P;
SumSqrt = 0;
For cnt = 0 To P - 1
{
SumSqrt = SumSqrt + (W1[cnt]-mav)^2;
}
Stdv = SquareRoot(SumSqrt / P);
plot1(mav);
plot2(mav+stdv*2);
plot3(mav+stdv*1);
plot4(mav-stdv*1);
plot5(mav-stdv*2);
}
}
if ww == 2 Then
{
W2[0] = OO-CC;
W1[0] = OO-CC;
if W2[p] > 0 then
{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W2[cnt];
}
mav = sum/P;
SumSqrt = 0;
For cnt = 0 To P - 1
{
SumSqrt = SumSqrt + (W2[cnt]-mav)^2;
}
Stdv = SquareRoot(SumSqrt / P);
plot1(mav);
plot2(mav+stdv*2);
plot3(mav+stdv*1);
plot4(mav-stdv*1);
plot5(mav-stdv*2);
}
}
if ww == 3 Then
{
W3[0] = OO-CC;
if W3[p] > 0 then
{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W3[cnt];
}
mav = sum/P;
SumSqrt = 0;
For cnt = 0 To P - 1
{
SumSqrt = SumSqrt + (W3[cnt]-mav)^2;
}
Stdv = SquareRoot(SumSqrt / P);
plot1(mav);
plot2(mav+stdv*2);
plot3(mav+stdv*1);
plot4(mav-stdv*1);
plot5(mav-stdv*2);
}
}
if ww == 4 Then
{
W4[0] = OO-CC;
if W4[p] > 0 then
{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W4[cnt];
}
mav = sum/P;
SumSqrt = 0;
For cnt = 0 To P - 1
{
SumSqrt = SumSqrt + (W4[cnt]-mav)^2;
}
Stdv = SquareRoot(SumSqrt / P);
plot1(mav);
plot2(mav+stdv*2);
plot3(mav+stdv*1);
plot4(mav-stdv*1);
plot5(mav-stdv*2);
}
}
if ww == 5 Then
{
W5[0] = OO-CC;
if W5[p] > 0 then
{
sum = 0;
for cnt = 0 to P-1
{
sum = sum + W5[cnt];
}
mav = sum/P;
SumSqrt = 0;
For cnt = 0 To P - 1
{
SumSqrt = SumSqrt + (W5[cnt]-mav)^2;
}
Stdv = SquareRoot(SumSqrt / P);
plot1(mav);
plot2(mav+stdv*2);
plot3(mav+stdv*1);
plot4(mav-stdv*1);
plot5(mav-stdv*2);
}
}
2019-04-18
251
글번호 127958
답변완료
문의
Inputs: FastLen(5), MedLen(20), SlowLen(60);
Variables: FastAvg(0), MedAvg(0), SlowAvg(0);
FastAvg = MA(Close, FastLen);
MedAvg = MA(Close, MedLen);
SlowAvg = MA(Close, SlowLen);
If (FastAvg[1] < MedAvg[1] OR MedAvg[1] < SlowAvg[1]) AND (FastAvg > MedAvg AND MedAvg > SlowAvg) Then
Buy ("MAC3_LE");
If (FastAvg[1] > MedAvg[1] OR MedAvg[1] > SlowAvg[1]) AND (FastAvg < MedAvg AND MedAvg < SlowAvg) Then
Sell ("MAC3_SE");
안녕하세요
위에수식에서 손실을제하고20틱수익일때 청산하라는수식부탁합니다
2019-04-18
211
글번호 127957
답변완료
해외선물인데.. 30분봉에서 진입하고 60분봉에 청산할수 있나요???
해외선물인데.. 30분봉에서 진입하고 60분봉에 청산할수 있나요???
가능하다면 다음 글에 수식 부탁드릴께요~~
2019-04-18
249
글번호 127950
답변완료
다시 문의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작성해주신 수식에서
다음 항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양봉발생후 n봉(20봉) 이내에서만 진입하고,
전량 청산후에는 초기화 되서 다시조건 만족의 양봉 발생하기 전까지는 진입금지
이후 다시 양봉발생시 다시 발생한 양봉을 기준으로 20봉이내에서만 진입
하도록 수정부탁드립니다.
var : mav(0);
mav = ma(c,5);
#10%이상 양봉발생시 시고저종가 저장
if C >= O*1.10 Then
{
var1 = O;
var2 = H;
var3 = L;
var4 = C;
}
#무포지션(첫진입)이고 최근 10%이상 양봉이 발생한적이 있고
#10%양봉의 중심가까지 하향하면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var4 > 0 Then
{
buy("b1",atlimit,(var2+var3)/2);
}
#매수후
if MarketPosition == 1 Then
{
#첫진입이후 10%양봉 종가까지 가격상승하면 매수
if MaxEntries == 1 Then
buy("b2",AtStop,var4[BarsSinceEntry]);
#두번쨰 진입 후 종가가 이평보다 작으면 매수
if MaxEntries == 2 and c < mav Then
buy("b3");
#세번째 진입 후 평단가에서 10% 하락하면 매수
if MaxEntries == 3 Then
buy("b4",atlimit,AvgEntryPrice*0.90);
#평단가에서 10%상승하면 전체청산
ExitLong("bx1",atlimit,AvgEntryPrice*1.10);
2019-04-18
234
글번호 127939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4-18
0
글번호 127938
답변완료
문의
시가를 표현할려면 plot1(dayopen);이라고 표현하는데 그시가선이 나올때 시가라는 글이 나올려면 어떻게 수식을 적어야하나요?
2019-04-18
216
글번호 127937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1.
오전 9시 주간장 시작후 첫 5분안에 시가+0.4 터치할 경우 시가+0.4,시가+0.8,시가+1.6 표시
오전 9시 주간장 시작후 첫 5분안에 시가-0.4 터치할 경우 시가-0.4,시가-0.8,시가-1.6 표시
2.
오전 9시 주간장 시작후 첫 30분안에 시가+0.8 터치할 경우 시가-0.4,시가+2.6,시가+3.2 표시
오전 9시 주간장 시작후 첫 30분안에 시가-0.8 터치할 경우 시가+0.4,시가-2.6,시가-3.2 표시
감사합니다
2019-04-17
245
글번호 127936
답변완료
수식 작성 및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시가에 일정 이상 낙폭시 매수 후 1시 30분에 매도하는 로직입니다.
아래와 같이 작성했는지 맞는 지 확인 부탁드리고, 이걸로 백테스트 했을 때
16:00시 봉에서 매수한 것으로 자꾸 나와서 제대로 시가에 매수되는 식인지 확인이 어렵네요.
틀리다면 시가 매수 가능하게 작성해 주세요.
input : 시가낙폭(3), k(1);
var : IBS(0), n일평균거래량(0);
if stime == 160000 Then{
if NextBarOpen < C * (1-시가낙폭) Then
buy("시초",AtMarket);
}
if stime == 133000 and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시초 매도");
2. 현재 봉의 거래량이 이전 20일 거래량의 평균보다 낮을 때를 필터링 조건으로 걸고 싶습니다.
예를들어 30분봉으로 09:30 ~ 10:00 봉의 거래량이 이전 20일의 09:30 ~ 10:00의 거래량의 평균보다 아래일 때 매수하는 조건을 작성하고 싶은데 이건 제 실력으론 작성이 안되네요.
부탁드립니다.
2019-04-17
226
글번호 127935
카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4-17
0
글번호 127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