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5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다른 시간

매수는 1분봉 시간 ,, 청산은 15분봉 시간 챠트로 할 수 있나요 매도도 1분봉 시간 청산은 15분봉 으로 ///// var : XClose(0),Xopen(0),Xhigh(0),Xlow(0); xClose = (Open+High+Low+Close)/4; xOpen = (Open[1] + Close[1])/2; xHigh = Max(High, xOpen, xClose); xLow = Min(Low, xOpen, xClose); if xClose > xOpen Then buy(); ( 1분봉으로 .... 진입 .. 3 계약 진입 식으로 바꿔 주세요 ) if xClose < xOpen Then exitlong ( 3 계약을 아래 식 처럼 분산 청산 하게 넣어주세요 . 이때 15분봉으로 하게 해주세요 ) 매도/ 매도 청산도 위에 처럼 같은 방식으로 해주세요 input : n(20);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bx",AtStop,EntryPrice-PriceScale*n);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40 Then ExitLong("bp1",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10,"",1,1);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90 Then ExitLong("bp2",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10,"",1,1); }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sx",AtStop,EntryPrice+PriceScale*n);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40 Then ExitShort("sp1",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10,"",1,1);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90 Then ExitShort("sp2",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10,"",1,1); }
프로필 이미지
구다이전설
2019-04-17
206
글번호 127916
시스템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일봉상 전일포함하여 과거 5영업일의 상승과 하락을 비교하여 3개 영업일 이상 상승시 당일 시가에 매수진입 3개 영업일 이상 하락시 당일 시가에 매도진입 보합일이 있으며 카운트에서 제외하고 6영업일(7영업일...n영업일) 가운데 상승과 하락을 비교하여 3개 영업일 이상 상승시 당일 시가에 매수진입 3개 영업일 이상 하락시 당일 시가에 매도진입 특정시간(15시 5분)에 당일 청산 하루 1번 진입과 청산이 이루어지는 거래를 하고자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19-04-17
223
글번호 127907
시스템
답변완료

피라미딩 진입 후 익절

두번째 질문에 대한 답변은? 둘째, 첨부파일 2019년 1월25일 (b1 b2 b3 b4 b5 ) 순서대로 진입되었습니다. 익절이 1.00 1.65 2.30 2.95 3.60 으로 청산되는데 10틱봉 치고는 세팅값과 차이가 큰데 봉완성 기준이라 그런 것인지요. ****************************************************************************** 익절 세팅값과 결과 차이에 대한 답변은? 10틱/ 1분 / 5분 차트에서도 익절 세팅값과 결과 차이가 큽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문의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차트의 시간은 초단위만 있고 그이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10틱과 같은 작은 주기에는 초까지 같은 봉이 여러개 발생할수 있습니다. 첫진입을 무포지션에서만 시간 체크방법을 수정해 드립니다. 각 수식의 첫진입 내용을 아래내용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sdate != sdate[1] and stime >= n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ntime and stime[1] < ntime)) Then buy("b1"); 2 청산의 시간으로 보시면 모두 마지막 진입가격을 기준으로 일정 가격 상승시에 청산합니다. 이때 청산하는 진입신호만 역순이나 진입순으로 지정한것일 뿐입니다. 청산은 정상적으로 발생했습니다. 리포트의 청산은 각 청산이 청산한 진입신호의 아래에 표기가 됩니다. 진입역순청산이므로 b5->b4->b3->b2->b1 순으로 청산하고 b1는 bx5, b4는 bx, b3는 bx3, b4는 bx2, b5는 bx1신호로 청산되었습니다. 청산의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bx1이 가장 빠르고, bx5가 가장 늦은 시간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목마와숙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 회신하여 주신 수식 중 역순으로 익절하는 수식을 예를 듭니다. 연결선물 10틱봉 피라미딩누적 5개 피라미딩간격 0.15포인트 익절1 1.00 익절2 1.50 익절3 2.00 익절4 2.50 익절5 3.00 위 기준으로 시뮬레이션해보니 아래 내용이 발견되었습니다. 첫째, 첨부파일 2019년 4월 3일 b1 3회 진입(b1 b1 b2 b1 b5 ) 피라미딩 간격을 유지하며 b1 b2 b3 b4 b5 순으로 진입을 원함 둘째, 첨부파일 2019년 1월25일 (b1 b2 b3 b4 b5 ) 순서대로 진입되었습니다. 익절이 1.00 1.65 2.30 2.95 3.60 으로 청산되는데 10틱봉 치고는 세팅값과 차이가 큰데 봉완성 기준이라 그런 것인지요 세째, 하단에 진입순 청산 수식도 위와 같은 결과가 도출되오니 함께 검토바랍니다. 1. 역순 익절 수식 input : ntime(090000); input : pyra(0.50); input : 익절1(0.50),익절2(1.00),익절3(1.50),익절4(2.00),익절5(2.50); if stime == ntime or (stime > ntime and stime[1] < ntime) Then buy("b1");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MaxContracts == 1 Then buy("b2",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2 Then buy("b3",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3 Then buy("b4",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4 Then buy("b5",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Entries == 5 then { ExitLong("bx1",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1,"b5"); ExitLong("bx2",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2,"b4"); ExitLong("bx3",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3,"b3"); ExitLong("bx4",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4,"b2"); ExitLong("bx5",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5,"b1"); } } 2. 진입순 익절 수식 input : ntime(090000); input : pyra(0.50); input : 익절1(0.50),익절2(1.00),익절3(1.50),익절4(2.00),익절5(2.50); if stime == ntime or (stime > ntime and stime[1] < ntime) Then buy("b1");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MaxContracts == 1 Then buy("b2",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2 Then buy("b3",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3 Then buy("b4",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4 Then buy("b5",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Entries == 5 then { ExitLong("bx1",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1,"b1"); ExitLong("bx2",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2,"b2"); ExitLong("bx3",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3,"b3"); ExitLong("bx4",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4,"b4"); ExitLong("bx5",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5,"b5"); } }
프로필 이미지
목마와숙녀
2019-04-17
295
글번호 127905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확인시

새로작성하고 수식확인시 "선언되지 않은 이름 'HiLoLineigZag'이(가) 사용되었습니다" 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수식이 정확히 완성되는지 알고싶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무자대기
2019-04-17
248
글번호 127902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아래식에서 직전거래가 손실이면 두배로 진입하게 되어 있는데 무제한으로 진입하게 되어 있는데 최대 진입수량을 2개나 4개 이렇게 외부변수로 가능하게 부탁드립니다. 최대 진입수량이 4라고 하면 그 다음 또 손실시 그대로 4로 진입되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if crossup(var1,var2) Then{#매수진입조건 #무포지션 상태이면 if MarketPosition == 0 Then{ #직전거래가 수익이면 기본수량으로 매수주문 if PositionProfit(1) >= 0 Then buy("b1",OnClose,def,기본수량); Else #직전거래가 손실이면 직전거래수량의 두배로 매수주문 buy("b2",OnClose,def,MaxContracts(1)*2); } #매도포지션 상태에서 스위칭이면 if MarketPosition == -1 Then{ #현재 포지션이 수익이면 기본수량으로 매수주문 if PositionProfit(0) >= 0 Then buy("sb1",OnClose,def,기본수량); Else//현재 포지션이 손실이면 현재수량의 두배로 매수주문 buy("sb2",OnClose,def,MaxContracts*2); } } 2. 아래 식에 위에 마틴방식 적용 부탁드려요. if MarketPosition == 0 and C < mav and T == 1 and H < 저점[1,1]+(고점[2,1]-저점[1,1])*매도위치 Then sell("sell",atlimit,저점[1,1]+(고점[2,1]-저점[1,1])*매도위치); if MarketPosition == 0 and C > mav and T == -1 and L > 고점[1,1]-(고점[1,1]-저점[2,1])*매수위치 Then buy("buy",atlimit,고점[1,1]-(고점[1,1]-저점[2,1])*매수위치); 3. 일봉기준으로 매월 1일 첫거래일에 봉이 지난달 마지막 거래일 봉보다 높을시 매수 하고 이후 지난달 마지막 거래일 가격보다 낮아지면 청산식입니다.월1회 진입하는 식으로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생생파생
2019-04-17
226
글번호 127901
시스템
답변완료

점 강조 부탁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차트에 아래 기준으로 빨강(상승) 블루(하락) 점좀 찍어 주십시요. var1 = highest(H,10); var2 = highest(H,20); var3 = Lowest(L,10); var4 = Lowest(L,20); * 고맙 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4-17
236
글번호 127900
강조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려요

10시 30분가격 + (전날 고가 - 전날 저가) * 0.5 매수 다음날 시초가 매도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에이치
2019-04-16
243
글번호 127899
시스템
답변완료

적어주신 표준오차 함수식에 오류가 있는듯 싶습니다

표준오차에 대한 함수식에 오류가 있는듯 싶습니다. 첫째, 표준오차는 통계학에서 유래되어 차트지표로 활용하고 있다고 압니다. 그런데 적어주신 표준오차 함수는 주가 하락시 1봉전과 똑같은 값을 가지게 되는 구간들이 나옵니다. 이것이 맞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둘째, 여타 증권사의 표준오차 함수- 이베스트 StdErrMv(가격, 기간), 키움 StdError(가격, 기간) -를 그래프로 나타내보면 가격이 변함에 따라 표준오차 값도 계속 변화합니다. 하락한다고 1봉전과 계속 같은 값을 가지게 되는 구간은 없습니다. 이래야 타당하지 않을까요? "표준오차"는 각 증권사마다 보조지표로도 제공하고 툴바로도 제공하는 등 많이 활용되는 보조지표입니다. 희귀한 특정 함수식이 아닌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예스트레이더에는 "표준오차" 함수식이 제공되어 있지 않아서, 재차 "표준오차" 함수식을 요청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스테디어드밴서
2019-04-16
289
글번호 127898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1. 전환선이 기준선 위에 위치할 때 전환선과 전환선 1틱 아래 선을 그린다 전환선이 기준선 아래 위치할 때 전환선과 전환선 1틱 위에 선을 그린다 2. 양+음+음+음 패턴에서 연속 3음봉 최고가~최저가 하방대칭을 그린다(A) 음+양+양+양 패턴에서 연속 3양봉 최고가~최저가 상방대칭을 그린다(B) 가격이 A 를 터치하면 매수,B 를 터치하면 매도 3. 양+음+음+음 패턴에서 연속 3음봉 최고가~최저가 상방대칭을 그린다(C) 음+양+양+양 패턴에서 연속 3양봉 최고가~최저가 하방대칭을 그린다(D) 가격이 D 를 터치하면 매수,C 를 터치하면 매도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4-17
280
글번호 127896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