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5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아래 익절수식을 강제청산 함수로 바꾸어 주셨으면 합니다.
******************************************************************************
input : ntime(090000);
input : pyra(0.15);
input : 익절1(1.00),익절2(1.50),익절3(2.00),익절4(2.50),익절5(3.00);
if MarketPosition == 0 and
((sdate != sdate[1] and stime >= n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ntime and stime[1] < ntime)) Then
buy("b1");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MaxContracts == 1 Then
buy("b2",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2 Then
buy("b3",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3 Then
buy("b4",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Contracts == 4 Then
buy("b5",AtStop,LatestEntryPrice(0)+Pyra);
if MaxEntries == 5 then
{
ExitLong("bx1",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1,"b5");
ExitLong("bx2",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2,"b4");
ExitLong("bx3",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3,"b3");
ExitLong("bx4",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4,"b2");
ExitLong("bx5",atlimit,LatestEntryPrice(0)+익절5,"b1");
}
}
2019-04-16
234
글번호 127872
답변완료
시스템 ma3 정배열 역배열
ma3 정배열 역배열
우측 하단에 신호포착 메세지를 안뜨게 할수는 없나요?..
2019-04-16
244
글번호 127871
na1005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4-16
15
글번호 127870
답변완료
sum 함수 구현 문의 입니다.
거래량 가중 이동평균(VWMA)를 지표로 만들려고 하다보니
아래와 같은 함수를 찾았습니다.
VWMA = sum(Close*Volume, period) / sum(Volume, period)
입니다. 근데.. 예스트레이더에서 위의 sum 함수가 없는데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해도 답이 안나와서 문의 드립니다.
혼자서 열심히 공부중인데.. 막혔습니다. 도와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ㅜㅡ
2019-04-15
247
글번호 127869
스리핏업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4-15
7
글번호 127868
답변완료
현물 주문시 계좌 잔고 확인하고 주문가능 수량 모두 주문하기
현물 주문시 계좌 잔고 확인하고 매도1호가 가격에 주문가능 수량 모두 주문하고 싶습니다.
1.수식으로는 어떻게 표현하나요?
2. 시스템트레이딩설정에서 매매가격을 우선1호가로 설정한뒤
> 비용/수량>기본거래수량> 고정자산 기준진입으로가서
기준자: 계좌 예수금금액
단위수: 1
이렇게 설정해도 가능한가요?
2019-04-15
183
글번호 127867
답변완료
피봇수식 부탁드립니다
피봇분봉 지표를 이용하고있는데
항셍은 주간과 야간으로 나눠져서 그런지 피봇 값이 다르게 나옵니다.
전일 고가저가종가를 이용해 피봇을 만드는걸로 알고있는데
메타4라던지 다른 차트를 보면 아침부터 새벽마감시간까지를 하루로 보고 피봇을
계산해서 괜찮은데
예스나 키움은 둘 중 전일시간계산을 나눠해서 그런진 몰라도
다음날 피봇값을 계산해서 다른것같습니다.
아침부터 새벽까지 개장시간과 마감시간을 하루로 보고
피봇 수식을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피봇이 2차값까지만 되어있는데 3차값까지 산출 많으면 5차값까지 산출되던데
이 수식도 부탁드립니다.
1. 항셍 (아침개장부터 새벽마감시간) 피봇값
2. 일반 피봇2차값에 추가로 사용할 3~5차값 수식
부탁드립니다.
2019-04-15
230
글번호 127866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스토캐스틱 과열구간에서 MACDOscillator의 macd가 macdsignal을 crossdown 하는 지점이 낮아질때 매도
스토캐스틱 침체구간에서 MACDOscillator의 macd가 macdsignal을 crossup 하는 지점이 높아질때 매수
수식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2019-04-15
184
글번호 127865
답변완료
봉 거래량 요청 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요청1> 매매(매수 or 매도) 이후 3회 이상 연속시 청산 로직 좀 부탁 드립니다.
즉 매수가 되었는데 10봉 경과후 부터 매수가 보다 신저가가 3회 이상 하락 하면 청산 로직
▶신저가 3회는 매수가격 보다 5틱 이하 3번일 경우 그봉의 저가가 1회 입니다.
설명: 매수가 대비 5틱 이하 봉이 발생 하면 그봉의 저가가 1회가 됨니다.)
(이후 다시 1회봉의 저가 보다 5틱 이하 봉이 발생하면 그봉의 저가가 2회)
(이후 다시 2회봉의 저가 보다 5틱 이하 봉이 발생하면 청산)
매도가 되었는데 10봉 경과후 부터 매수가 보다 신고가가 3회 이상 상승 하면 청산
▶ 신고가 3회는 한번 편차가 5틱 이상이 3번일 경우 입니다.
(이하 기준 매수와 동일 조건)
var1 = ma(c,5);
var2 = ma(c,20);
if crossup(var1,var2) then buy(); ;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 ;
<요청2> 음봉, 양봉, 도지 거래량 합 지표 좀 부탁 드립니다.
즉 10개봉 기준으로 양봉 거래량의합 음봉 거래량의 합 좀 부탁 드립니다.
현재봉 포함한 10개봉 중 양봉의 거래량의 합
10개봉 중 음봉의 거래량의 합
10개봉 중 도지의 거래량의 합 입니다.
* 고맙 습니다.
2019-04-16
212
글번호 127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