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5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목표가 청산하는 수식 문의 드립니다

차트에 두개의 추세선을 그리고 일정 시점이후 거래를 시작하여, 1번 추세선은 진입위치로, 2번 추세선은 청산 목표가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입력값: 1)거래를 시작하는 일자시간 2)진입조건 추세선 설정(시작점과 연결점_오른쪽 연장) 3)목표가 추세선 설정(시작점과 연결점_오른쪽 연장) 예를들어, 1번 추세선 돌파시 1번 추세선 상에서 매수로 진입하고, 2번 추세선에 닿을때 청산하려고 한다고 할때 수식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입력한 거래시간 이후에 진입하구요. 그리고 청산당일은 재진입없이 거래를 종료하였으면 합니다.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마인드마스터
2019-04-09
147
글번호 127684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에서 외인등수급을 아래지표로 작성하니 위 "그림1"과 같은 모양이 되는데요 이것을 키움의 챠트, 즉 위 "그림2"와 같은 실시간 곡선의 형태로 나타내고싶습니다 그리고 위 4월5일자 2개챠트의 수급상황을 비교해보면 수급의 패턴이 좀 다르게 나오는것같은데 어떤차이때문인지요? * 현재는 예스와 키움챠트를 같이 보고있으나 앞으로는 예스챠트만으로 모든지표를 일괄적으로 보는것이 더 효율적일것같아서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var : D2(0,data2),D3(0,data3); D2 = data2(C); D3 = data3(C); plot1(D2); plot2(D3); plot3(-(D2+D3));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19-04-06
218
글번호 127683
지표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4-06
2
글번호 127682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1. 일봉상차트를 열어놓고, 어떤특정시점(지정한날자적용)부터, 전체봉의개수와 그중 양봉의개수와 음봉의개수 그리고 도지의 개수를 카운트해주는것을 원하고요. 2.또 이게 가능한지 모르겠으나, 분봉60분을 열어놓고 어떤특정시점(지정한날자적용)부터, 전체봉의 개수와 그중 양봉의개수와 음봉의개수 그리고 도지의 개수를 카운트해주는것을 원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만복이
2019-04-06
131
글번호 127681
지표

좋운날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좋운날
2019-04-06
39
글번호 127680
지표
답변완료

heikin ashi 차트

지표식 가능 한가요 ? 이걸로 시스템 식도 가능 한가요 ?
프로필 이미지
구다이전설
2019-04-05
166
글번호 127679
시스템
답변완료

1000틱 봉을 만들어 주세요.

900틱 까지만 지원되더라구요. 900틱 이상 봉을 만들고 싶습니다. 모양은 평범한 캔들봉이면 됩니다. hts 개조가 안된다면 (틱수를 변수로 넣을 수 있게) 지표식이라도...가능하다면요.
프로필 이미지
장투
2019-04-06
152
글번호 127678
지표
답변완료

재문의

1.피라미딩 식은 어떻게 되나요 ? 2.아래 식에서 피라미딩을 두번만 진입 하게 할 수 있나요 ? ;;;;;;;;;;;;;;;;;;;;;;;;;;;;;;;;;; 피라미딩을 모든 진입신호 허용으로 설정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signal(20); var1 = obv; var2 = ma(var1,signal); var3 = var1-var2;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ar3,0) Then buy("b1",OnClose,def,1);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var3 > 0 and var3 > var3[1] Then buy("b2",OnClose,def,1); if var3 > 0 and var3 < var3[1] Then ExitLong("bx1",OnClose,def,"",Floor(CurrentContracts*0.9),2); if var3 <= 0 Then exitlong("bx3"); } 즐거운 하루되세요 > 구다이전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문의 > input : signal(20); var1 = obv; var2 = ma(var1,signal); var3 = var1-var2; if crossup(var3,0) Then buy(); 전봉보다 더 크면 한계약 더 매수 또 크면 한계약 더 매수 ,,.. 그러다가 var3 가 전봉보다 작으면 90% 매수 청산 , 또는 0보다 같거나 작으면 전부 매수 청산 .. 10% 가지고 있는 것은 var 3가 다시 전봉보다 크면 한계약 매수 ...( 0보다 크고 ) 또 전봉보다 크면 한계약 더 매수 '''' 계속 반복하다가 그러다가 var3 가 전봉보다 작으면 90% 매수 청산 , 또는 0보다 같거나 작으면 전부 매수 청산 .. 이렇게 수식 할 수 있나요
프로필 이미지
구다이전설
2019-04-05
138
글번호 127677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입니다.

분차트에 망치형 역망치형 캔들 모양으로 종가가 완성되면 화살표이나 별표시를 어떤 방법으로 표시 되죠? 단순히 망치형 역망치형 모양에 화살표 이나 별표시 말고 빨간색(양봉에) 망치형나오면 표시 파란색(음봉에) 역망치형나오면 표시 이것을 분봉차트에 표시 할 수 있을까요? 만약에 표시한다면 화살표이나 별표 혹은 삼각형 어떻게 표시 되는거죠? 이런 방법은 지표에서 하는건가요? 아님 강조에서 하는건가요? 이런 방법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다시 말해서 분봉차트에 빨간색양봉에망치형, 파란색음봉에역망치형 표시 될수있는 소스이나 방법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프로필 이미지
스오어스
2019-04-07
165
글번호 127676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