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크루드오일 1분봉으로 매매를 하고자 합니다.
특정시간 봉 완성의 종가를 지정할 수 있는지요?
가령 아침의 시가(O)와 16:00분(써머타임 해지시 17:00) (C) 완성봉을 기준으로
O > C 이면 O 값에 지정가 매도
O < C 이면 O 값에 지정가 매수
하는 예제를 작성 부탁드립니다.
2019-04-04
206
글번호 127616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도움주시는 덕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1. 기타
직접 만든 수식인데요. 잘못된 거 없는 거 같은데 비용이 아난티 같은 종목에서 2000(거의 10%를 넘게) 넘게 나와요. 계산해보면 대강 200~300원 나와야하거든요. 뭘 잘못계산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input : 세금(0.3), 수수료(0.015), 슬리피지(2), 호가단위(100);
var: 비용(0),봉나누기비용(0);
// 세금 + 수수료 + 슬리피지
비용 = (DayOpen * (세금/100)) + (DayOpen * (수수료/100) *2) + (호가단위 * 슬리피지);
// 만약 양봉이면(dayclose-dayopen) > 0
if (DayClose - dayopen) > 0 then
// 봉나누기 비용은 당일고가 - 당일저가를 비용으로 나누기
봉나누기비용 = (DayHigh-DayLow)/ 비용;
else
// 만약 음봉이면 봉나누기비용은 0.1(무조건 1이하)로 한다.
봉나누기비용 = 0.1;
plot1(봉나누기비용);
PlotBaseLine1(1,"아무리 잘해도 손해선");
MessageLog("%.f",비용);
2019-04-04
271
글번호 127615
답변완료
매매시간 요청 드립니다.
* 좋은 하루 되십시요^^
* 요청 사항: 마지막 매매 시간(매매(매수 or 매도 or 청산 등 모든 거래 포함)을
기준으로 5분 대기후 매매하는 수식 방법 좀 요청 드립니다.
즉 어떤 매매든 시스템 시작 할려면 마지막 거래 이후
4분 경과후 시스탬 로직이 적용 되도록 부탁 드립니다.
( 단 첫 거래는 10시 정각에 매수 했다 바로 매도 하도록 부탁 드립니다.)
var1 = ma(c,5);
var2 = ma(c,20);
if crossup(var1,var2) then buy();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
* 매번 부탁 만 드리고 항상 고맙습니다^^
2019-04-04
203
글번호 127614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다름아니라 아래수식은 20 이동평균선이 당일 중심선 Per3(50.0)을 관통할때
매도 매수를 할려고하는데 잘 안되네요.
수식보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하세요.
var : pp(0),tx(0);
var1 = ma(C,20);
input : Per1(23.6),Per2(38.2),Per3(50.0),Per4(61.8),Per5(76.4);
var : cnt(0),HH(0),LL(0),RR(0),Tcond(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00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000000 and stime[1] < 000000) Then
{
Tcond = true;
HH = H;
LL = L;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6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60000 and stime[1] < 160000) Then
{
Tcond = true;
HH = H;
LL = L;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233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233000 and stime[1] < 233000) Then
{
Tcond = true;
HH = H;
LL = L;
}
if Tcond == true then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RR = HH-LL;
}
if L > O[1] and crossup( var1)>,Per3(50.0) Then
buy();
if H < O[1] and CrossDown( var1>Per3(50.0) Then
sell();
2019-04-04
178
글번호 127613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아래수식에서 시가선이 오른쪽으로 길게연장선이 나타나도록 부탁드립니다
input : N(0);
var : tl1(0),tl2(0),tl3(0);
Plot1(dayOpen(N), "시");
Text_Delete(Tl1);
tl1 = Text_New(sdate,stime,dayOpen(N)," (시)");
Text_SetStyle(tl1,5,2);
Text_SetStyle(tl2,5,1);
Text_SetStyle(tl3,5,1);
#텍스트 색상지정
Text_SetColor(tl1,YELLOW);
Text_Setsize(tl1,30);
TL_SetExtRight(TL1,true);
2019-04-03
210
글번호 127612
답변완료
스토캐스틱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에서 추가로 다이버전스를 포함하고 싶습니다.
매수: 스토캐스틱의 저점이 직전저점보다 높은 골든크로스
매도: 스토캐스틱의 고점이 직전고점보다 낮은 데드크로스
이렇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stok = StochasticsK(sto1,sto2);
stod = StochasticsD(sto1,sto2,sto3);
if Tcond == true and Xcond == false then
{
if crossup(stok,stod) Then
Buy("매수");
if CrossDown(stok,stod) Then
Sell("매도");
}
2019-04-03
229
글번호 127611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1. 아래 검색식 답변감사합니다.
다만 내용전달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답변은 이러합니다.
만약 문의하신 내용이
현재봉이 15%장대봉 발생후 3번쨰 봉이고
3봉평균값이 +-5%를 벋어난 종목을 검색하는 내용이면
아래식 이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N(15),aa(5),xx(5);
var : mav(0);
mav = ma(C,3);
if C >= O*(1+N/100) Then
{
var1 = 0;
var2 = c;
Condition1 = false;
}
Else
{
var1 = var1+1;
if var1 == 3 and var2 > 0 and (mav >= var2*(1+aa/100) or mav <= var2*(1-xx/100)) then
{
Condition1 = true;
if Condition1 == true Then
find(1);
}
}
라고 해주셨는데, 여기서 5%를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3개 캔들의 평균이 위아래로 5% 이상 벗어나지않은 종목을 이야기한 것인데 그렇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위 수식을 이용하여 장대봉 형성이후
장대봉 형성이후 여러번 진입한 매수가격의 평균가 5% 손실이면 손절.
3. 일봉상 장기봉 생성이후 A일이 지나면 매매X
위 청산식 감사합니다.
2019-04-03
215
글번호 127610
관리자에 의해 프로그램 사용법 QnA로 이동되었습니다
2019-04-03
3
글번호 127603
답변완료
수식요청 드립니다.피보
* 피보선에서 10틱 이상 차이를 두고 매매가 가능한가요?
즉 382선과 50선이 너무 가까우니까 매수되고 바로 다음봉에 매도 됩니다.
두개의 선이 최소 10틱 이상 차이날경우 매수 매도식 좀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9-04-03
194
글번호 127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