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

OBV oscillator 식을 구현 할 수 있나요 .. 할 수 있다면 시스템 식도 부탁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구다이전설
2019-04-03
212
글번호 127601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 개발후 검증까지 완료인데 시스템시뮬레이션 적용하려하니 안보여요

시스템 개발후 검증까지 완료했고, 시스템 시뮬레이션 적용하려하니 목록에 안나와요 처음에는 Easy Language로 개발한거라 예스랭귀지 편집기에서 새로 작성할때 EL을 체크하여 EL 문법에 따라 작성을 하였고, 검증시 그래도 에러 나는것은 모두 YES 문법으로 보완 했습니다. 예스편집기에서 검증 완료 됐다는 메시지가 나와서 시스템 시뮬레이션 적용하려하니 나타나지를 않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
프로필 이미지
보스친구
2019-04-03
285
글번호 127600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이전에 답변주신 검색식인데요. N% 급등한 캔들 이후 3캔들 변동성이 5+-% 미만 식인데, N% 급등하지 않은 종목까지 검색됩니다. 아래 답변주신 수식입니다. input : N(15),aa(5),xx(5); var : mav(0); mav = ma(C,3); if C >= O*(1+N/100) Then { var1 = 0; var2 = c; Condition1 = false; } Else { var1 = var1+1; if var1 == 3 and (mav >= var2*(1+aa/100) or mav <= var2*(1-xx/100)) then { Condition1 = true; } } if Condition1 == true Then find(1); 사진 첨부합니다. 15% 급등캔들이 없는데 조건검색식에 잡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stockric
2019-04-03
221
글번호 127599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

답변 수식은 하루만 추가하면 되는 것인데 지정해야할 날짜가 2일 이상일 경우의 수식을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식으로 만기가 순연된 경우는 알지를 못합니다. 만기가 휴일이면 전일이 만기가 되는데 이경우에는 수식에 아래와 같이 2번째 목요일을 체크하는 부분에 작접 날짜를 직접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if (nday >= 8 and nday <= 14 and week == 4) or (sdate == 20141008) then { Xdate = sdate; XMonth = Month; } 즐거운 하루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목마와숙녀
2019-04-03
193
글번호 12759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요청 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요청 사항 : ⓐ가 ⓑ보다 크면 매수 ⓐ가 ⓑ보다 작으면 매도 수식좀 부탁 드립니다. input : Per1(25.0),Per2(38.0),Per3(50.0),Per4(63.0),Per5(75); var : cnt(0),HH(0),LL(0); if (sdate != sdate[1] and stime >= 100000) or (sdate == sdate[1] and (Stime == 100000 or (stime > 100000 and stime[1] < 100000))) Then{ HH = H; LL = L;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var1 = 10^(LOG10(HH)-(LOG10(HH)-LOG10(LL))*(Per1/100)); var2 = 10^(LOG10(HH)-(LOG10(HH)-LOG10(LL))*(Per2/100)); var3 = 10^(LOG10(HH)-(LOG10(HH)-LOG10(LL))*(Per3/100)); var4 = 10^(LOG10(HH)-(LOG10(HH)-LOG10(LL))*(Per4/100)); var5 = 10^(LOG10(HH)-(LOG10(HH)-LOG10(LL))*(Per5/100)); plot1(HH); plot2(var1); plot3(var2); plot4(var3); plot5(var4); plot6(var5); plot7(LL); * 고맙 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4-03
235
글번호 127589
지표
답변완료

수식 작성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예전 수식을 약간 수정했습니다 700일 단순이평선 추세방향 한방향으로만 진입! 700일 단순이평선을 지지 받을때는..... 50일 단순이평선이 200일선 단순이평선을 상향 돌파시에만 3계약매집 진입하고 청산은 수익이 40틱이상 발생한후부터 100일선 단순이평선 하향이탈시 전매집수량 청산 또는 200일 단순이평선 하향이탈시 전매집수량 청산 700일 단순이평선을 저항 받을때는..... 50일 단순이평선이 200일선 단순이평선을 하향 돌파시에만 3계약매집 진입하고 청산은 수익이 40틱이상 발생한후부터 100일선 단순이평선 상향이탈시 전매집수량 청산 또는 200일 단순이평선 상향이탈시 전매집수량 청산 손절은 50틱입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이태리
2019-04-03
192
글번호 127588
시스템
답변완료

스토캐스틱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에서 추가로 다이버전스를 포함하고 싶습니다. 매수: 직전 저점보다 높은 골든크로스 매도: 직전 고점보다 낮은 데드크로스 이렇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stok = StochasticsK(sto1,sto2); stod = StochasticsD(sto1,sto2,sto3); if Tcond == true and Xcond == false then { if crossup(stok,stod) Then Buy("매수"); if CrossDown(stok,stod) Then Sell("매도"); }
프로필 이미지
승부사1
2019-04-03
213
글번호 127587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중에 예를 들어 항셍의 경우 9시15분(시장시간) 부터 거래가 됩니다만 실제론 9시15분 이전에 동시호가 거래가 진행됩니다. 문제는 예트에서는 동시호가에 거래가 안되는데 신호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주문거부가 일어나고 이후에 정상시작 되면 수동으로 진입이나 청산을 해야합니다. 항셍의 경우 하루 3번 이런 휴식시간이 있는데 (시장시간 기준) 01시~09시15분, 12시~13시, 16시30분~17시15분 이 시간에는 진입, 청산신호가 안나오게 하면 주문거부가 안일어날것 같은데 이 하루 3번의 휴식시간을 피할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풍경
2019-04-03
188
글번호 127586
시스템
답변완료

봉완성 이전 지정가격 도달시 주문 방법 문의

현물 일봉에서 기초적인 변동성 돌파 전략 구현을 하는중 봉이 완성된 이후 다음 봉에서 주문이 나가는 문제에 봉착해서 문의드립니다. 봉이 완성되기 이전 지정가격 도달시 주문을 넣고싶습니다. 구현하고자 하는 전략은 전일 일봉의 고가와 저가의 차이인 range를 구한뒤 현재 일봉의 시가에서 range만큼 상승시 매수하고 다음날 시가에 청산하는 전략입니다. 작성한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var1 = (dayhigh(1)-daylow(1)); # 전일 고가 - 전일 저가 #진입 buy("매수",atstop,dayopen+var1); #청산 exitlong("매도",atmarket); 1. 진입시 atstop을 사용하면 봉완성후 다음봉에서 주문이 나가던데, 혹시 현재봉에서 해당가격 도달시 주문이 나가게 할 방법은 없나요? 2. 1번방법의 구현이 불가능하면 일봉이아닌 분봉을 사용하면 해결이 되긴할텐데, 청산식은 어떻게 짜야하죠?
프로필 이미지
퀀트성
2019-04-02
201
글번호 127585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