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피보나치 문이
안녕하세요?
차트에 피보나치 수식을(Fibonacci Retracement) 수동으로 긋고나서
특정 선(61.8% 선)에 닿았을때 신호가 표시되도록 할 수 있나요?
2019-03-28
406
글번호 127436
답변완료
수식문의
900틱 차트에서 엔빌로프 신호를 구현할려고 하는데요
1.
2019-03-28
362
글번호 127435
답변완료
산식검토
그림과 같은 사태를 막으려고 아래와같이 짠 수식인데 변화가 없습니다
전진입명"B1", 전청산명"X04"이고
청산봉 전 종가<=청산봉종가 일때
청산후2봉이내 즉시진입을 아래와 같이 했는데
틀린곳을 수정부탁드립니다
[아래]
If IsEntryName("B1",1)==True and IsExitName("X04",1)==True
and BarsSinceExit<2
and C[BarsSinceExit]>=C[BarsSinceExit+1]
Then
Buy("BX04",AtMarket); //
2019-03-28
354
글번호 127434
답변완료
수식변경요청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을 예스로 변경부탁드립니다
고점
highest(h,봉수)
h2=highest(h(오프셋),,봉수);
if (h1 < h2, h2, h1);
저점
lowest(l,봉수)
L1=lowest(l,봉수);
L2=lowest(l(오프셋),,봉수);
if (L1 > L2, L2, L1);
2019-03-27
349
글번호 127433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귀사의 일익 번창하심을 기원 합니다.
아래 프로그램은 이전 분봉의 고가,저가,현재봉의 시가를 그리는 프로그램입니다
1. 이전분봉의 종가를 추가해주세요
2. 첨부파일을 보시면 data2에 5분봉에서 이전 60분봉의 고가, 저가, 현재봉의 시가를
그리는 프로그램입니다(저기에 1항->종가 추가바람)
3. 왼쪽화면의 경우 상하 모두 5분으로 설정한경우 입니다 오른쪽은 상단은300틱
하단은 5분입니다
4. 오른쪽 화면과같이 하분봉의 지표를 상단의 틱차트로 표시할려고하는데
가능 한지 검토 부탁드리고 가능하시면 프로그램을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nput : N(60),HHMMSS(150000);
var : HH(0),LL(0),cnt(0),HH1(0),LL1(0),OO(0);
if dayindex == 0 Then
Var4 = 0;
Else
Var4 = Var4+BarInterval;
var12 = Var4%N;
if dayindex == 0 or (stime <= HHMMSS and var12 == 0) Then
{
HH = H;
LL = L;
OO = O;
HH1 = HH[1];
LL1 = LL[1];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plot1(HH1,"고가-1");
plot2(LL1,"저가-1");
plot3(OO,"oo");
2019-03-27
432
글번호 127430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1. 주간시장
오전 9시00분 부터 9시15분까지 최고가(H1)를 그린다
오전 9시15분 부터 9시30분까지 최저가(L1)를 그린다
H1과 L1의 상방대칭을 그린다
H1과 L1의 하방대칭을 그린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오전 9시00분 부터 15시45분(오후3시 45분) 까지
매 15분마다 최고가,최저가,상방대칭,하방대칭을 그린다
2. 야간시장
위와 같은 방식으로 오후 6시00분 부터 익일 오전 5시 까지
매 15분마다 최고가,최저가,상방대칭,하방대칭을 그린다
감사합니다
2019-03-27
397
글번호 127429
답변완료
문의
아래 해석이 맞는지요?
************************************************************************
input : 최소가격변화포인트(0.50), 봉갯수(60);
SetStopInactivity(최소가격변화포인트,봉갯수,PointStop);
(1분봉 선물 280.00 / 10시00분 / buy 진입)
봉개수가 60개에 도달하는 시점까지
280.50 돌파하지 못하면 11시01분에 청산
2019-03-27
354
글번호 127423
답변완료
수식문의
30분봉에서 과거 10일 중 평균거래량이 가장 작은 시간대를 찾을수 있을까요?
30분봉은 주식에서 하루 13개봉이니까 10일간 평균내면 찾을수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2019-03-27
370
글번호 127421
답변완료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매번 수고 너무 많으십니다.
아래 지표 말인데요.
input:length(12),종가사용여부(0),파동선두께(3),수치표시(1),수평선두께(3);
Var:j(0),jj(0),HH(0),LL(0),최종고가(0),최종저가(0),최종꼭지점(""),처리구분(""),
TL1(0),Text1(0),tl2(0),tl3(0),tl4(0),tl5(0),T(0);
Array:고[10,4](0),저[10,4](0); // 1:가격,2:Index,3:sDate,4:sTime
#==========================================#
HH = IFF(종가사용여부==1,C,H);
LL = IFF(종가사용여부==1,C,L);
If Index == 0 Then
{
고[1,1] = HH;
저[1,1] = LL;
}
Condition1 = Highest(HH,length) == HH and 최종고가 <> HH;
Condition2 = Lowest (LL,length) == LL and 최종저가 <> LL;
처리구분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기간고점과 기간저점 동시 발생
{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If 저[1,1] > L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Else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If 고[1,1] < H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처리구분 = "저점처리";
}
}
Else If Condition1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Condition2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T = 1;
최종고가 = HH; // 신규고점을 체크하기 위해 저장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고[j,jj] = 고[j-1,jj];
}
}
고[1,1] = HH;
고[1,2] = Index;
고[1,3] = sDate;
고[1,4] = sTime;
TL1 = TL_New(저[1,3],저[1,4],저[1,1],고[1,3],고[1,4],고[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1 = Text_New(고[1,3],고[1,4],고[1,1],NumToStr(고[1,1],4)+"/ +"+NumToStr(abs(고[1,1]-저[1,1])/PriceScale,0)+"틱");
Text_SetStyle(Text1, 1, 1);
Text_SetColor(Text1,BLACK);
}
TL_SetSize(TL1,파동선두께);
TL_SetColor(TL1,WHITE);
}
Else If 고[1,1] < HH Then // 1번 고점보다 높은 고가 출현
{
고[1,1] = HH;
고[1,2] = Index;
고[1,3] = sDate;
고[1,4] = sTime;
TL_SetEnd(TL1,고[1,3],고[1,4],고[1,1]);
// 시작점은 변동없고 끝점의 위치가 현재 봉으로 연장된 것임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_SetLocation(Text1,고[1,3],고[1,4],고[1,1]);
Text_SetString(Text1,NumToStr(고[1,1],4)+"/ +"+NumToStr(abs(고[1,1]-저[1,1])/PriceScale,0)+"틱");
}
}
최종꼭지점 = "고점";
}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T = -1;
최종저가 = LL;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저[j,jj] = 저[j-1,jj];
}
}
저[1,1] = LL;
저[1,2] = Index;
저[1,3] = sDate;
저[1,4] = sTime;
TL1 = TL_New(고[1,3],고[1,4],고[1,1],저[1,3],저[1,4],저[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1 = Text_New(저[1,3],저[1,4],저[1,1],NumToStr(저[1,1],4)+"/ -"+NumToStr(abs(고[1,1]-저[1,1])/PriceScale,0)+"틱");
Text_SetStyle(Text1, 1, 0);
Text_SetColor(Text1,BLACK);
}
TL_SetSize(TL1,파동선두께);
TL_SetColor(TL1,WHITE);
}
Else If 저[1,1] > LL then
{
저[1,1] = LL;
저[1,2] = Index;
저[1,3] = sDate;
저[1,4] = sTime;
TL_SetEnd(TL1,저[1,3],저[1,4],저[1,1]);
If 수치표시 == 1 Then
{
Text_SetLocation(Text1,저[1,3],저[1,4],저[1,1]);
Text_SetString(Text1,NumToStr(저[1,1],4)+"/ -"+NumToStr(abs(고[1,1]-저[1,1])/PriceScale,0)+"틱");
}
}
최종꼭지점 = "저점";
}
#상단수평
if T == -1 and T[1] != -1 Then
{
TL2 = TL_New(고[2,3],고[2,4],고[2,1],sdate,stime,고[2,1]);
TL_Delete(TL3);
TL3 = TL_New(고[1,3],고[1,4],고[1,1],sdate,stime,고[1,1]);
TL_SetExtRight(TL3,true);
TL_SetSize(TL2,파동선두께);
TL_SetColor(TL2,YELLOW);
TL_SetSize(TL3,파동선두께);
TL_SetColor(TL3,YELLOW);
}
#하단수평
if T == 1 and T[1] != 1 Then
{
TL4= TL_New(저[2,3],저[2,4],저[2,1],sdate,stime,저[2,1]);
TL_Delete(TL5);
TL5= TL_New(저[1,3],저[1,4],저[1,1],sdate,stime,저[1,1]);
TL_SetExtRight(TL5,true);
TL_SetSize(TL4,파동선두께);
TL_SetColor(TL4,YELLOW);
TL_SetSize(TL5,파동선두께);
TL_SetColor(TL5,YELLOW);
}
이 지표에서
하얀색지그재그에서 하얀색지그재그 하나 더 똑같이 복제해서 뒤이나 앞으로 입력한 얼마만큼 Shift 이동할수 있는 지표를 만들 수 있을까요? 원래지그재그에서 앞 1개 뒤 1개 shift 이동해 복제해서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직접 뒤, 앞 2개를 Shift 값 입력할수 있는 곳을 표시 하시면 제가 알아보고 입력해보겠습니다.
늘 답변 감사합니다.
몸조심하고 건강하세요^^
2019-03-28
371
글번호 127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