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차트시작시간 지표식문의
문의드립니다.
국내선물같은 경우엔 당일 차트가 지원됩니다
그런데 해외차트는 당일 차트가 지원되지않아서
차트의 시작시간을 한국시간으로 22시30분부터 이렇게 적용하고싶은데
지표식으로 그것을 할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만약 있다면 지표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3-26
378
글번호 127385
답변완료
시스템수식 변환부탁드립니다.
아래 지표 수식을 시스템 수식으로 변환부탁드립니다.
T=1 에서 T=-1로 변환시에는 매도 진입
T=-1 에서 T=1로 변환시에는 매수 진입
청산은 변수(예:10틱)로 지정토록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변환시점에 진입과 청산이 동시에 신호가 발생시 진입신호는 청산신호
발생후 3초후나 3틱후에 진입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input:b_time1(000000),e_time1(240000),
stoK_p11(500),stoK_p12(6),stoK_p13(6);
Var:stoK(0),stoD(0),TRIXv(0),TRIXsig(0),T(0);
If b_time1 <= Time and Time <= e_time1 Then
{
stoK = StochasticsK(stoK_p11,stoK_p12);
stoD = StochasticsD(stoK_p11,stoK_p12,stoK_p13);
If stoK>=(99)
Then
{
T = 1;
}
If stoK<=(1)
Then
{
T = -1;
}
plot1(iff(T==1,100,iff(T==-1,-100,0)));
plotbaseline1(0);
}
2019-03-26
367
글번호 127384
CSI300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3-25
0
글번호 127383
답변완료
61866 추가문의
답변 잘 받아보앗습니다 .
만들어주신 일간변동폭추의 지표식에서 plot1(sum) 하셧는데 혹시 plot1(mav)아닌가요 ?
종목별 유동성비교를 목적으로 2번째지표가 필요한데
일단 거래량 /(나누기)미결재약정 으로작성해서
수치가 기준치 이상인지 이하인지를 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3-25
379
글번호 127382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기타
예스로 수정부탁드립니다.
KeltnerChannelUp 은 켈트너채널 윗선입니다.
inputs:
pKELTNER_UP_1(35),
pKELTNER_UP_2(0.7),
pKELTNER_UP_3(3),
pKELTNER_UP_4(0.9),
ProfitTargetTicks(112),
StopLossCoef(5.41),
StopLossATR(160),
MaxTradesPerDay(1),
ExitOnClose(true),
LimitSignalsToRange(false),
TimeRangeFrom(0000),
TimeRangeTo(0000),
CapitalSize(6500),
MoneyManagementType(0),
TradeSize(1.0),
SizeRounding(0),
RiskPerTrade(0),
MaxTradeSize(0);
vars:
tickSize(MinMove/PriceScale),
PriceLevel(0), NumberOfShares(0),
LongSL(0),LongPT(0),
ShortSL(0),ShortPT(0),
SLSize(0),
LongEntryCondition(false),ShortEntryCondition(false),
LongExitCondition(false),ShortExitCondition(false),
OpenLong(false);
// ------------------------------------------
// ENTRY RULES
// ------------------------------------------
if(LimitSignalsToRange = false or (Time >= TimeRangeFrom and Time < TimeRangeTo)) then begin
OpenLong = false;
// Short --------
if OpenLong = False and (MaxTradesPerDay = 0 or EntriesToday(Date) < MaxTradesPerDay) then begin
ShortEntryCondition = ((KeltnerChannelUp(pKELTNER_UP_1, pKELTNER_UP_2)[1] < KeltnerChannelUp(pKELTNER_UP_3, pKELTNER_UP_4)[1]) and (KeltnerChannelUp(pKELTNER_UP_1, pKELTNER_UP_2)[0] >= KeltnerChannelUp(pKELTNER_UP_3, pKELTNER_UP_4)[0]));
if(ShortEntryCondition = true) then begin
SLSize = Round2Fraction((StopLossCoef * AvgTrueRange(StopLossATR)[0]));
NumberOfShares = 1;
if(MarketPosition = 0) then begin
SellShort("ShortMarket") NumberOfShares shares next bar at market;
end;
end;
end;
end;
// Short --------
if(MarketPosition < 0) then begin
If BarsSinceEntry = 0 then begin
ShortPT = EntryPrice - ProfitTargetTicks * tickSize;
ShortSL = Round2Fraction(EntryPrice + (StopLossCoef * AvgTrueRange(StopLossATR)[0]));
end;
if(ShortPT > 0) then
BuyToCover("ShortPT") next bar at ShortPT limit;
if(ShortSL > 0) then
BuyToCover("ShortSL") next bar at ShortSL stop;
end;
if(ExitOnClose) then
SetExitOnClose;
2. 기타
외부변수
초기 계좌자산,
고정된 매매 가능 횟수,
손절금액
수식
진입
이평선 상향돌파
청산
하향돌파
*진입수량은 아래 매매계약수 수식에 다라 진입.
매매별 금액 리스크 = 현재 계좌자산 / 고정된 매매 가능 횟수
매매 계약수 = 금액 리스크 / 매매별 리스크
3. 기타
궁금한 게 있는데요. 선물로 매매할 때 저렇게 한화로 손절 정해 놓으면(포인트 말고) 알아서 그 금액 수준인 포인트에서 손절이 되는 건가요? 국선은 그렇다 치고 해선도 그런 건가요? 그런 게 아니면 어떻게 금액으로 손절 설정해놓을 수 있나요.
2019-03-26
761
글번호 127381
답변완료
DMI 지표 문의 드립니다.
하이투자 증권이랑 예스트레이더랑 DMI지표가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하이투자 지표 ADX, DI+ DI- 지표로 사용하고 싶은데 부탁좀 드릴게요. 그리고 한가지 질문이 더 있는데요. 예를 들어 RSI지표 사용시 30 이하에서 매수하는 지표식을 사용할때 권리락 같은것이 발생할때 RSI지표값이 갑자기 뚝 떨어져서 매수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권리락 발생시 예를 들어 10000원 이었던 주식이 권리락 발생후 7000원으로 떨어질때 RSI 지표식이 70이상이었다면 갑자기 30 이하로 떨어지게 되어서 매수가 되어버립니다. 이렇게 권리락 발생시 지표값도 같이 비례해서 값이 변동이 없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두가지 질문 답변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2019-03-25
414
글번호 127380
답변완료
재문의 드립니다.
제가 문의드린 건 종가선입니다.
종가선을 그리는데, 20 이평선 위와 아래에 따라 색이 바뀌게 할 수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20);
var : T(0);
var1 = ma(C,P);
if crossup(c,var1) Then
{
T = 1;
var2 = C;
}
if CrossDown(c,var1) Then
{
T = -1;
var2 = C;
}
if var2 > 0 Then
plot1(var2,"크로스종가",iff(T==1,RED,BLUE));
즐거운 하루되세요
> alltoon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종가가 20 이평선을 관통할 때,
아래로 관통하면 파란색으로,
위로 관통하면 빨간색으로 종가선을 표시할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2019-03-25
375
글번호 12737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예스차트에서 직접 코딩하여 실시간 조건검색이 가능한가요?
제가 원하는 함수를 작성하여 검색하는 방법이요!
그게 예스랭귀지인가요?
2019-03-25
369
글번호 127378
답변완료
수식
하기 조건에 따른 수식 부탁드립니다.
## 연속 양봉 발생 및 2번째 양봉 고저폭이 첫번째 양봉 고저폭보다 크다
1) 2번째 양봉 고가 & 저가 & 시가를 표시한다
2) 2번째 양봉 고가와 저가의 상방 대칭을 표시한다
3) 2번째 양봉 고가와 저가의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
## 연속 음봉 발생 및 2번째 음봉 고저폭이 첫번째 양봉 고저폭보다 크다
1) 2번째 음봉 고가 & 저가 & 시가를 표시한다
2) 2번째 음봉 고가와 저가의 상방 대칭을 표시한다
3) 2번째 음봉 고가와 저가의 하방 대칭을 표시한다
감사합니다.
2019-03-25
387
글번호 127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