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문의
청산수식을 문의드립니다.
입력한 시간부터 봉갯수를 카운트하고 고가저가를 파악합니다.
13시부터 봉개수 100개 되고 고가저가의 RANGE가 0.5이하면 청산합니다.
input : 시간(130000),봉갯수(100),HL RANGE(0.50)
항상 고맙습니다.
2019-03-21
397
글번호 127263
답변완료
검색오류
Input : Period(200), D(2.5);
value1 = (AccumN(C*V, Period) / AccumN(V, Period)) - (D * std(C, Period));
if value1 > L Then
Find(1);
수식은 위와 같습니다.
파워검색창에서 분명히 어제 밤에는 조회가 잘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장중에 검색을 하니,
서버과부하가 예상된다며 조회가 되질 않습니다.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2019-03-21
444
글번호 127262
답변완료
수식문의
수고가 많으십니다.
10분봉 캔들이 20일선을 상향 돌파시 그 지점에서 옆으로 수평선이 나오게 하는 수식이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2019-03-21
411
글번호 127261
답변완료
엔빌로프 조건 도달시 알람소리
1분차트에서 엔빌로프(60,0.2%) 상단과 하단에 가격이 도달시 알람소리가 한번만 나게 계속 울리는것 말고요 할 수잇나요??
2019-03-21
397
글번호 127260
답변완료
문의
아래는 buy 진입시 청산수식입니다.
진입이후부터 작동하는데 13시이후부터 작동하는 수식을 부탁드리며
input에 반영바랍니다.
input: 특정시간(130000)
*******************************************************************************
input : X1(20),CR(8),CF(0) ;
var : EH(0),E1(0),i1(0),S1(0),L1(0);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EH = H;
E1 = 0;
}
if H >EH Then{
EH = H;
E1 = 0;
}
if E1 == 0 and C <= EH-PriceScale*X1 Then{
E1 = 1;
L1 = L;
i1 = index;
}
if E1 == 1 and index > i1 Then{
if L < L1 Then
L1 = L;
if H >= L1+PriceScale*CR Then{
E1 = 2;
I1 = index;
S1 = L1;
}
}
if E1 == 2 and index > i1 and C <= S1-PriceScale*CF Then{
exitlong("bx");
E1 = 0;
}
2019-03-21
399
글번호 12725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당일 거래량에 라인을 긋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plotbaseline1(v);
이렇게 작성하니 일반 plot 그래프랑 똑같이 나옵니다.
2019-03-21
431
글번호 12725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5분봉차트에 30분봉차트의 고가기준 5봉지수이평을 표시하고 싶습니다.
분봉차트에 일봉의 고가지수이평 표시는 제대로 라인이 표시가 되는데
5분봉차트에 30분봉의 고가지수이평 표시는, 되기는 되는데 30분봉차트에서의 수치와
차이가 많이 생깁니다.
5분봉 6개씩 각각의 구간에서 최고가를 구하고 다시 지수이평을 구해야 할듯한데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도움 부탁드리며 거듭 감사드립니다.
2019-03-21
491
글번호 127257
답변완료
매매솔루션을 만들고 싶습니다.
특정 시기를 선택하여 시스템을 적용하면 아래 변수에 따라 자동 매수와 매도가 되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싶습니다.
가령 나스닥이라는 종목을 예를 들면,
E-mini 나스닥은 1틱이 0.25인데
기준가(변수)가 7400.00이고
현재가 7377.00 일때
매수 방향으로 7370.00(변수)이 되면 매수 1랏(변수)
40틱(변수) 간격으로 매수 1랏씩 계속 매수 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7370.00에 1랏 매수
7360.00에 1랏 매수
7350.00에 1랏 매수
....
...
쭉 매수를 하다가
7300.00에 1랏 까지 매수를 하고
올라오면 청산은 7500.00에 잡은 물량만큼 매도를 하는것입니다.
즉 기준가 7400.00과 이후 최저가 7300.00까지 일정간격(변수) 마다 일정랏(변수)만큼 매집후에 기준가와 최저가의 두배 만큼 위에서 (200%) (변수) 잡은 모든 물량을 매도청산 하는것입니다.
수식
가능할까요?
그니까 위의 예처럼
기준가 7400.00에서 시작하여 하락중인 나스닥에 시스템을 적용하면
7370.00부터 40틱 간격으로1랏씩 7300.00까지 총 7랏 잡히고 이후 7500.00에 7랏 모두 매도 입니다. 7300.00보다 더 내려가 7200.00까지 내려간다면 계속 40틱 간격으로 1랏씩 잡아주어 물량이 쌓이고 쌓인 물량 17랏을 7600.00에 매도 하는 것입니다. (기준가와 저가 벌어진것의 두배만큼 위에서 청산)
수식 부탁드립니다.
2019-03-21
460
글번호 127256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수식 질문있습니다.
1분봉 기준입니다.
1. 오늘 시가가 전날 마지막 60분 동안의 저가보다 작을때
and
2. 오늘 시가가 전날 2시 30분 가격 대비 1% 이상 하락 했을때
매수 하는 식인데요 부탁드리겠습니다.
2019-03-20
415
글번호 127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