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6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작성 감사합니다

피라미딩을 다른진입신호만 허용으로 설정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var1 = ma(C,1); var2 = ma(C,65); var3 = ma(C,90); if MarketPosition <= 0 and C > var3 and crossup(var1,var3) Then buy("b1",OnClose,def,1);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Condition1 = false; if H >= AvgEntryPrice+PriceScale*40 Then Condition1 = true; if MaxEntries == 1 and Condition1 == true and crossup(var1,var2) Then buy("b2",OnClose,def,1); if MaxEntries == 1 and Condition1 == true and crossup(var1,var2) Then buy("b3",OnClose,def,2); if MaxEntries >= 2 Then ExitLong("bx1",AtStop,AvgEntryPrice); if CrossDown(c,var3) Then exitlong("bx2"); } if MarketPosition <= 0 and C < var3 and CrossDown(var1,var3) Then sell("s1",OnClose,def,1);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Condition2 = false; if L <= AvgEntryPrice-PriceScale*40 Then Condition2 = true; if MaxEntries == 1 and Condition2 == true and CrossDown(var1,var2) Then sell("s2",OnClose,def,1); if MaxEntries == 1 and Condition2 == true and CrossDown(var1,var2) Then sell("s3",OnClose,def,2); if MaxEntries >= 2 Then ExitShort("sx1",AtStop,AvgEntryPrice); if CrossUp(c,var3) Then ExitShort("sx2"); } 즐거운 하루되세요
프로필 이미지
이태리
2019-03-21
394
글번호 127254
시스템
답변완료

청산관련 질문 입니다.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그림 처럼 한 봉이 끝날때 까지 기달려야 하나요? 손절 20틱 로직 이면 손해가 20틱 되면 봉에 관계없이 손절 주문 나가는 방법이 있나요? 손절 20틱 인데....봉끝나고 나니까.....손절이 64틱으로 매매가 됨니다. * 항상 고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3-21
411
글번호 127253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의

1. 분봉에서 진입신호가 나왔을때 2틱 아래에 주문을 넣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를들어 5이평 20이평 골든크로스시 매수라면 신호가 나왔을때 2틱 아래로 주문내는 수식입니다. 2. 주봉에서 종가가 양봉이면 매수, 매수후 다음봉이 양봉이면 종가에 청산하고 음봉이면 건너뛰고 다음봉이 양봉일때 청산. 즉, 진입후 다음봉이 양봉일때만 종가에 청산하는 수식입니다. 3. 5이평 20이평으로 진입할때 매수는 익일 시가에 청산하고 매도는 당일 종가에 청산하는 수식 4. 피라미딩 문의입니다. 전략은 5일이평과 120일이평이 골든크로스시 매수. 데드크로스시 청산. 초기 진입 수량은 10계약이고 누적수익이 10만원 넘을때 마다 1계약씩 증가하고 10만원 감소할때 마다 1계약씩 감소하는 수식. 증가되는 최대수량은 20계약. 감소되는 최소수량은 2계약 입니다. 5. 4번에서 초기진입이 수량이 아니라 긍액 천만원 기준으로 변경. 증가되는 최대금액은 2천만원. 감소되는 최소 금액은 100만원 입니다. 6. 여러종목의 시뮬레이션 합산 결과를 보려면 차트를 일일이 띄워서 하는수밖에 없나요?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무사시
2019-03-21
447
글번호 127252
시스템
답변완료

검색 질문입니다.(내용추가)

종목검색하고 검색하고 같은 것인줄 알고 질문을 잘못했습니다. 조건1. 0봉전 후행스팬 > 주가 조건2. 0봉전 주가 > 기준선 조건3. 0봉전 아래 키움 수식을 기준으로 종가가 아래 조건을 돌파하는 종목 K=Stochasticsslow(p1,p2); D=eavg(K,p2); a1=crossdown(k,d); x1=valuewhen(1,a1,L); x2=Valuewhen(1,a1,H); x2 변수 : p1=12, p2=5 조건4. 당일 종가 또는 고가가 볼린저밴드 (20, 2) 상한선 돌파 그리고 다른 종목검색(또는 검색식 조건) 조건1. 0봉전 후행스팬 > 주가 조건2. 0봉전 아래 키움 수식을 기준으로 종가가 아래 조건을 돌파하는 종목 (highest(high,midPeriod,이평종류)+lowest(low,midPeriod,이평종류))/2 midperiod=120 위 조건들로 검색식 또는 위 조건들에 다 부합하는 종목검색을 만들고 싶은데 도와주세요 또 (highest(high,midPeriod,이평종류)+lowest(low,midPeriod,이평종류))/2 midperiod=120 이것도 지표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기 작성한 질문내용이 아래와 같은데 아래조건으로 검색식을 작성하려고 하였더니 find로 끝나는 수식은 검색식으로 만들어지지가 않네요 --------------------------------------------------------------------------------------- 1 후행스팬은 현재봉 종가를 과거 25개봉 전으로 이동한 값입니다. 0봉전 후행스팬 > 주가가 어떤 내용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후행스팬이 현재봉가가 과거 25개봉이전으로 이동된 선이므로 현재봉 종가가 25개봉전 종가보다 크다라고 지정했습니다. var1 = (highest(H,26)+lowest(L,26))/2; if C > C[25] and C > var1 Then find(1); 2 input : sto1(12),sto2(5),sto3(5); var : stok(0),stod(0),x1(0),x2(0); stok = StochasticsK(sto1,sto2); stod = StochasticsD(sto1,sto2,sto3); if CrossDown(stok,stod) Then { x1 = l; x2 = h; } if c > x2 Then find(1);
프로필 이미지
급등가즈아
2019-03-21
498
글번호 127251
검색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부탁드립니다 아래 지표에서 항셍의경우 plot의 시작 지점을 18시15분이 아닌 10시15분 시작으로 부탁드립니다 10시15분 부터 17시30분 까지만 표시되어도 상관없습니다 input : 상하퍼센트(0.1); var : vvar1(0), vvar2(0),A9(0),상단(0),하단(0); if bdate != bdate[1] Then { vvar1 = 0; vvar2 = 0; A9 = 0; } vvar1 = vvar1+c; vvar2 = vvar2+1; A9 = vvar1/vvar2; 상단 = A9 + A9*상하퍼센트*0.01; 하단 = A9 - A9*상하퍼센트*0.01; Plot51(상단, "상단"); Plot52(A9, "평균"); Plot53(하단, "하단");
프로필 이미지
라떼처럼
2019-05-20
444
글번호 127249
지표
답변완료

수식 부탁합니다

스토캐스틱 (25,6,6) 의 K값이 80 이상이고 D값과 Dead Cross 발생을 A라 할때 다음메 나타나는 K와 D값의 골든크로스를 B라 하고 이후에 다시 나타나는 K와 D값의 골든크로스를 C라 할 때 C를 검색할 수 있는 수식 부탁합니다 즉 스토캐스틱K가 80 이상에서 데드크로스 발생한 후에 두번째 나타나는 스토캐스틱 골든크로스 검색식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미래테크
2019-03-20
424
글번호 127242
종목검색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글번호 61786번 질문을 다시 여쭙니다. 답변 주신 스크립트 수정 요청드립니다. 월간 수익과 손실에 따라 투자비중을 조절하고자 합니다. 즉 기본적으로는 총누적자산의 50%만 투자를 합니다. 그러다가 과거 2개월 연속 월간으로 손실이 발생되었다면 당월에는 투자비중을 총누적자산 대비 70%까지 투자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당월에 월간단위로 수익이 발생된다면 익월에는 다시 총누적자산의 50%만 투자를 하고자 합니다. 당월에도 연속으로 손실이 발생된다면 익월에도 70%를 투자합니다.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053000); if bdate != bdate[1] then { SetStopEndofday(0); if O > C[1] Then buy("b",AtMarket); if O < C[1] Then sell("s",AtMarket); }
프로필 이미지
흰둥이아빠
2019-03-20
424
글번호 127239
시스템
답변완료

피보나치값지표표현부탁합니다

1)전일기준피보나치값 0 0.118 0.236 0.382 0.5 0.618 0.764 0.882 1.0 1.236 1.382. 1.5 1.618. 1.764. 2.0 -0.236 -0.382 -0.5 -0.618 -1.0 이렇게 나오게 지표부탁합니다 2)당일피보나치값 0 0.118 0.236 0.382 0.5 0.618 0.764 0.882 1 이렇게 나오게 표현부탁드려요
프로필 이미지
초보트레이더11
2019-03-20
494
글번호 127236
지표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아래의 사항을 시스템식으로 표현이 가능한지요 피봇값 기준으로 매수매도하는식입니다 1)시가가 피봇기준선보다 위에서 시작하면 피봇기준선값에 오면 매수1계약하고 청산은 당일피보나치값 0.236에서 청산 만약 0.236에 오지않아서 청산이 안됐을시 다음 피봇1차 지지값에서 추가로 매수1계약을 하고 당일 피보나치값 0.236에서 1계약 청산 0.382에서 나머지 한계약청산 위 사항에서도 청산이 안됐을시 다음 피봇2차지지값에서 추가로 매수 1계약 더하고 당일 피보나치 0.236에서 1계약청산 0.382에서1계약청산 0.5에서 나머지 청산 매도는 위에 사항 반대로 시가가 피봇 기준선 밑에서 시작했을때 피봇기준선값에 오면 매도1계약이 들어가서 위 사항과 똑같이 될수있으면 합니다 시간은 아침 09시부터 다음날 새벽05시까지 설정하고 5시가 오면 강제청산 2)시가가 피봇기준선과 피봇1차저항이나 피봇1차지지사이에서 시작할때도 마찬가지로 피봇기준선에 오면 매수나 매도 피복1차저항이나 피봇1차지지에 오면 매수나 매도가 되겠끔 시스템식이 가능한지요
프로필 이미지
초보트레이더11
2019-03-20
399
글번호 127235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