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종목검색 질문입니다.
0봉전 후행스팬 > 주가
0봉전 주가 > 기준선
그리고 키움증권 수식인데
K=Stochasticsslow(p1,p2);
D=eavg(K,p2);
a1=crossdown(k,d);
x1=valuewhen(1,a1,L);
x2=Valuewhen(1,a1,H);
x2
이고 저기서 p1=12, p2=5
종가가 위 수식위에 있는 것을 종목검색으로 찾고 싶습니다.
2019-03-19
407
글번호 127199
답변완료
지표 좀 요청 드립니다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1번 : 이평선에 20틱 더하는식좀 알려 주십시요.
var1 = ma(c,20) + 2.0 ;
이렇게 하니까 이상한데서 매매가 됩니다. 도와주십시요.
▶이평선 가격 + 20틱
2번 : 최고수익대비 50% 수익감소시 청산인데 50% 를 10틱으로 변경좀 해주십시요.
var : maxv(0),minv(0);
if MarketPosition == 1 Then { maxv = highest(H,BarsSinceEntry);
if maxv >= EntryPrice+PriceScale*10 and maxv < EntryPrice+PriceScale*20
Then ExitLong("bx1",AtStop,maxv-(maxv-EntryPrice)*0.5); }
▶50% 부분을 10틱으로 수식 변경요청 드립니다.
3번 : 양봉평균값 과 음봉평균값 그래프 좀 부탁드립니다.
100봉중 양봉종가 의 전체합 나누기 양봉겟수
100봉중 음봉종가 의 전체합 나누기 음봉겟수
보합은 제외한 수식 하나
보합은 양봉으로 포함한 수식 하나
두개경우 좀 요청 드립니다.
# 아래는 공부하면서 해보았는데 봉 카운트 적용 부분이 어렵내요 .....
input: p(100) ;
var: 양봉합(0), 응봉합(0);
양봉합=(0);
음봉합=(0);
var1 = ma(c,p);
var2 = sum(양봉합)/양봉겟수 ;
var3 = sum(음봉합)/음봉겟수 ;
Plot1(var2);
Plot2(var3);
저는 잘 안되네요...죄송합니다
* 고맙습니다.
2019-03-20
400
글번호 127198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지표는 다이버젼스 지표로
적용을 해 보니 첨부한 그림과 같이 하락 다이버젼스 발생시
macd 선이 macd signal선을 하락 돌파하기 전에
다이버젼스가 발생되었다고 선이 표시 됩니다.
다시 말해서 macd선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데
다이버젼스가 발생했다고 나오는데 macd선이
macd signal 선을 하락 돌파후에 나오게 해 주실수 있습니까
그러다가 macd선이 계속 상승을 해 버리면 다이버젼스가 생겼다가
없어 집니다.
즉 하락 다이버젼스는 지난 macd 선이 macd signal 선을 하락 돌파후 부터
현재 macd선이 macd signal을 하락 돌파후에 나오게 하면
그런 현상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대로 상승 다이버젼스는 지난 macd선이 macd signal선을 상승
돌파후부터 현재 macd선이 macd signal선을 상승 돌파후에 표시되게 해 주실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첨부한 그림은 상승다이버젼스 발생했다고 표시된 그림인데 아직
macd선이 계속 하락을 하고 있는데 표시가 됩니다. 이것을
macd선이 macd signal 선을 상승 돌파후에 표시되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감사드립니다.
만약 macd선이 macd signal선을 상,하 돌파후가 어렵다면
macd선이 꺽어진 후 즉 고점이 확정된후 하락 다이버젼스를
저점이 확정된후상승 다이버변스를 표시되게 할 수 있으면
그렇게 부탁 드립니다.
===================
Input : short(12), long(26), signal(9);
Var : MACDV(0) , MACDS(0),T(0);
var : HIV(0),HID(0),HIT(0),HIV1(0),HID1(0),HIT1(0);
var : HPV(0),HPD(0),HPT(0),HPV1(0),HPD1(0),HPT1(0);
var : LIV(0),LID(0),LIT(0),LIV1(0),LID1(0),LIT1(0);
var : LPV(0),LPD(0),LPT(0),LPV1(0),LPD1(0),LPT1(0);
var : TL1(0),TL2(0);
MACDV = MACD(short, long);
MACDS = ema(MACDV,signal);
if crossup(MACDV,MACDS) Then
{
T = 1;
HIV = MACDV;
HID = sdate;
HIT = stime;
HIV1 = HIV[1];
HID1 = HID[1];
HIT1 = HIT[1];
HPV = L;
HPD = sdate;
HPT = stime;
HPV1 = HPV[1];
HPD1 = HPD[1];
HPT1 = HPT[1];
Condition1 = false;
}
if CrossDown(MACDV,MACDS) Then
{
T = -1;
LIV = MACDV;
LID = sdate;
LIT = stime;
LIV1 = LIV[1];
LID1 = LID[1];
LIT1 = LIT[1];
LPV = L;
LPD = sdate;
LPT = stime;
LPV1 = LPV[1];
LPD1 = LPD[1];
LPT1 = LPT[1];
Condition2 = false;
}
if T == 1 Then
{
if MACDV > HIV Then
{
HIV = MACDV;
HID = sdate;
HIT = stime;
}
if H > HPV Then
{
HPV = H;
HPD = sdate;
HPT = stime;
}
if Condition1 == false and HPV1 > 0 and HPV > HPV1 and HIV < HIV1 Then
{
TL1 = TL_New(HPD1,HPT1,HPV1,HPD,HPT,HPV);
TL2 = TL_New_Self(HID1,HIT1,HIV1,HID,HIT,HIV);
TL_SetColor(TL1,BLUE);
TL_SetColor(TL2,BLUE);
Condition1 = true;
}
if Condition1 == true then
{
if HPV > HPV1 and HIV < HIV1 then
{
TL_SetEnd(TL1,HPD,HPT,HPV);
TL_SetEnd(TL2,HID,HIT,HIV);
}
Else
{
TL_Delete(TL1);
TL_Delete(TL2);
}
}
}
if T == -1 Then
{
if MACDV < LIV Then
{
LIV = MACDV;
LID = sdate;
LIT = stime;
}
if L < LPV Then
{
LPV = L;
LPD = sdate;
LPT = stime;
}
if Condition2 == false and LPV1 > 0 and LPV < LPV1 and LIV > LIV1 Then
{
TL1 = TL_New(LPD1,LPT1,LPV1,LPD,LPT,LPV);
TL2 = TL_New_Self(LID1,LIT1,LIV1,LID,LIT,LIV);
TL_SetColor(TL1,RED);
TL_SetColor(TL2,RED);
Condition2 = true;
}
if Condition2 == true then
{
if LPV < LPV1 and LIV > LIV1 then
{
TL_SetEnd(TL1,LPD,LPT,LPV);
TL_SetEnd(TL2,LID,LIT,LIV);
}
Else
{
TL_Delete(TL1);
TL_Delete(TL2);
}
}
}
plot1(MACDV);
plot2(MACDS);
2019-03-19
494
글번호 127191
답변완료
수식 요청 드립니다.
수식 요청드립니다.
매수조건 : 1) 일봉의 20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보다 클 것
2) 60분봉의 20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보다 클 것
상기조건이 만족하면 buysetup = true
if buysetup = true and 스톡케스틱의 k가 D를 CrossUp할 때 매수 (한 계약)
매도조건 : 값이 50이상이면서 스톡케스틱의 k가 D를 CrossDown할 때
그리고 buysetup = true 가 발생한 구간은 챠트에서 색을 넣어서 구간을 구분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2019-03-19
392
글번호 12718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아래 조건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1.
10:30~10:50; 해당시간 봉갯수 만큼의 종가의 평균값 : A
(틱봉이라 봉갯수가 매일 바뀝니다.해당시간동안의 봉 개수)
10:50 ~ 14:00; 해당시간 현재가가 A값 대비 상승율 또는 하락율 : B (양수, 절대값)
B의 값이 0.09% 보다 크면 : P = 1
14:00 ~ 이후에는 B값에 상관없이 : P = 1
10:50~14:00 사이에는 B값의 영향을 받고
14:00 이후에는 B값에 상관없이 매매하는 조건을 만들고 싶습니다.
2. 봉가정의 오류를 최소화하여 시뮬레이션 하고 싶습니다.
현재 SetstoTrailling(10,50,Pointstop)
SetstopLoss(50,Pointstop)로 하고 있습니다.
손절은 정확히 50으로 계산되어 결과보고서에 나타납니다.
*청산값도 시뮬레이션 값에서 50의 값으로 나오게 청산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2019-03-19
392
글번호 127187
답변완료
수식 좀 봐주세요
최근 120봉 중에서 가장 큰 20일 이평선 라인을 넘어가는 종가 종목을 찾으려 합니다.
라인은 표시가 되는데 종목검색이 안됩니다.
input : 기간(20), 표시봉수(120), 전체봉수(600);
var : 이평(0), HH(0);
이평 = ma(C, 기간);
if index >= 전체봉수-표시봉수 && 이평 > HH then HH = 이평 ;
if CrossUp(C, HH) then Find(HH);
2019-03-19
416
글번호 127185
답변완료
수식문의
1. 피라미딩 수식문의 드립니다.
전략은 5일이평과 120일이평이 골든크로스시 매수. 데드크로스시 청산.
초기 진입 수량은 10계약인데
전략이 누적으로 2번 연속 수익 청산시 2계약 증가. 2번 역속 손실 청산시 2계약 감소.
증가되는 최대수량은 20계약. 감소하는 최소수량은 2계약 입니다.
2. 추가문의 입니다.
분봉에서 5이평 120이평 골든크로스시 매수,
익일 청산인데 진입일 종가대비 5% 목표가 청산.
청산이 안되면 익일 종가 청산.
즉, 어제 골든크로스 신호가 나와서 매수되었다면
매도는 오늘인데 어제 종가대비 3%에 청산이거나 오늘 종가청산 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03-19
380
글번호 127183
답변완료
지표 수식 부탁 드립니다.
1. 30분봉에 20선과 60선의 이평선의 평균값을 선으로 표시하고 우측에
그 값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2. 5분봉에 60선과 240선의 이평선의 평균값을 선으로표시하고 우측에
그 값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3. 일봉에서 20선과 60선의 이평선의 평균값을 선으로표시하고 우측에
그 값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30분봉의 20선과 60선의 이평선 평균값을 90틱의 챠트에
보여줄수가 있는지요?
보여줄수 있다면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부탁 드립니다.
2019-03-19
417
글번호 127181
답변완료
수식수정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에 몇가지 수정바랍니다.
1.20 이평선이 상승(하락)일때는 매수(매도)신호만 나오게 부탁합니다.
2.손절은 15틱 익절은 30틱
3.매수 매도가 교차해서 나오는것이 아니고 조건맞으면 동시에 나옴
4.해외선물용입니다. 매매시간 17---새벽 1시까지 부탁합니다.
input:단위호가(5),P(0);
Input : Length(5);
Var : Counter(0),Sum1(0),CSum1(0),WMH(0),Sum2(0),CSum2(0),WML(0);
var:j(0),벽돌크기(0),방향(0),상승(1),하락(-1);
var:저항기울기(0),저항길이(0),저항절편(0),저항선(0),
지지기울기(0),지지길이(0),지지절편(0),지지선(0),cnt1(0),cnt2(0);
array:고[61](0),저[61](0);
if index == 0 then {
벽돌크기 = PriceScale * 단위호가;
고[0] = C;
저[0] = C;
}
if 방향 == 0 then {
if 저[0] - 벽돌크기 >= C then {
저[0] = 저[0] - int((저[0]-C)/벽돌크기)*벽돌크기;
방향 = 하락;
}
else if 고[0] + 벽돌크기 <= C then {
고[0] = 고[0] + int((C-고[0])/벽돌크기)*벽돌크기;
방향 = 상승;
}
}
else if 방향 == 하락 then {
if 저[0] - 벽돌크기 >= C then
저[0] = 저[0] - int((저[0]-C)/벽돌크기)*벽돌크기;
if 저[0] + 2*벽돌크기 <= C then {
for j = 60 downto 0 {
고[j+1] = 고[j];
}
방향 = 상승;
고[0] = 저[0] + int((C-저[0])/벽돌크기)*벽돌크기;
}
}
else if 방향 == 상승 then {
if 고[0] + 벽돌크기 <= C then
고[0] = 고[0] + int((C-고[0])/벽돌크기)*벽돌크기;
if 고[0] - 2*벽돌크기 >= C then {
for j = 60 downto 0 {
저[j+1] = 저[j];
}
방향 = 하락;
저[0] = 고[0] - int((고[0]-C)/벽돌크기)*벽돌크기;
}
}
#==========================================#
# 시스템식
#==========================================#
If 방향[1] == 하락 && 방향 == 상승 Then Buy("상승전환");
If 방향[1] == 상승 && 방향 == 하락 Then Sell("하락전환");
2019-03-19
370
글번호 127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