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2
글번호 230811
요타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3-14
0
글번호 12704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도움주시는 덕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1.
최근 n거래(외부변수)의 draw down 수식 만들 수 있나요?(5이면 -1,1,-1,-1,-1 , draw down은 3)
혹시 가능하다면 시스템 수식에서 쓸 수 있도록 5,20이평 돌파 수식 예제로 부탁드립니다.
2019-03-14
265
글번호 127048
답변완료
시스템
안녕하세요 주말 감사인사 올려요
상관성 시스템 문의 드려요
가령 data2 와 data3의 상관성을 100% 로 잡을때
상관성이 (100 - n)% 아래로 벌어지면 data1 매수
질문 2
n봉 이내의 고점 돌파시 매수 라고할때 의 함수식
이전고점 돌파시 매수 라고할때의 함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3-14
256
글번호 127047
답변완료
보완수정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에서 진입횟수가 똑바로 작동이 안됩니다.
하루 3번하라고 변수에 넣으면 하루3회 매매를 해야하는데,
3번진입하라고하면 2번만 진입하는 형태로 돌아갑니다.
수정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nput : n1(1),n2(2), 익절틱수(10),손절틱수(10),당일진입횟수(3);
var : T1(0),entry(0);
if bdate != bdate[1] Then
T1 = TotalTrades[1];
if MarketPosition == 0 Then
entry = TotalTrades-t1;
Else
entry = TotalTrades-t1+1;
if MarketPosition == 0 then
{
if (C > O and C == C[n1] and C[n1] < O[n1]) or
(C > O and C == C[n2] and C[n2] < O[n2]) Then
{
if entry < 당일진입횟수 Then
buy();
Else
ExitShort();
}
if (C < O and C == C[n1] and C[n1] > O[n1]) or
(C < O and C == C[n2] and C[n2] > O[n2]) Then
{
if entry < 당일진입횟수 Then
sell();
Else
ExitLong();
}
}
SetStopProfittarget(익절틱수*PriceScale,PointStop);
SetStopLoss(손절틱수*PriceScale,PointStop);
2019-03-13
257
글번호 127046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MDD 가 -300 이하일때 매수
MDD 가 -100 이상일때 매도
이것을 수식으로 구현하고 싶은데
MaxIDDrawDown 함수를 사용하더라도
계속 제일 마이너스가 큰 값만 사용을 하더라고요...
즉 한번 MDD 가 -300 이하를 기록하면
계속 매수만 한다는 것이죠.
그 이후에 MDD 가 -100 이상으로 회복을 하더라도
-300 이하만 참조한다는 겁니다.
무슨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저게 만약 불가능하다면 다른 방법으로
NetProfit 이라는 함수를 사용해서,
손익이 제일 높았던 시점에서 -300 이하로 마이너스가 된 경우 매수.
그 이후 시점부터 손익이 다시 +300 이상으로 회복한 경우 매도.
다시 그 이후의 매매결과값만을 가져와서 손익이 제일 높았던 시점에서 -300 이하로 마이너스가 된 경우 매수.
그 이후 시점부터 손익이 다시 +300 이상으로 회복한 경우 매도.
이것을 수식으로 구현이 가능할까요?
2019-03-13
286
글번호 127044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61673 답변수식에서
시스템식 도움부탁드립니다
###,보내주신 수식을 적용해보니 다이버젼스발생과 무관한 자리에서도 신호가 뜨거나
발생 할자리에서 신호가 없습니다,고점저점 기준을 골드나 데드로 하듯이
추세선이 완성되고 난 이후 두번째양봉 또는 지표의 MACD가 첫 골드크로스시 매수,
추세선이 완성되고 난 이후 두번째 음봉 또는 지표의 MACD가 첫 데드크로스시 매도신호로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9-03-14
267
글번호 127043
답변완료
시스템 점검 바랍니다
렌꼬 시스템인데요
시간제한과 목표이익및 기타 이익표시가 전혀 반영이 안되고 있습니다
잘못된곳 수정 부탁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input : vSSTIME(090000), vEETIME(150000);
Vars : TCOND(False);
If vSSTIME < vEETIME Then
Begin
IF vSSTIME <= TIME And TIME < vEETIME Then
TCOND = True;
Else
TCOND = False;
End
Else
Begin
IF vSSTIME <= TIME Or TIME < vEETIME Then
TCOND = True;
Else
TCOND = False;
End;
input:단위호가(18);
var:j(0),벽돌크기(0),벽돌개수(0),방향(0),상승(100),하락(-100),저항선(0),지지선(0);
array:고[20](0),저[20](0),
고Bar[20](0),저Bar[20](0); // Index 개념이 아닌 벽돌개수.지지,저항선 계산시 사용
If TCOND Then
If Index == 0 || Date <= 2016 Then
{
벽돌크기 = PriceScale * 단위호가;
고[1] = C;
고Bar[1] = 0;
저[1] = C;
저Bar[1] = 0;
}
If 방향 == 0 Then
{
If 저[1] - 벽돌크기 >= C Then
{
벽돌개수 = Int((저[1] - C)/벽돌크기);
저[1] = 저[1] - (벽돌크기 * 벽돌개수);
저Bar[1] = 0;
방향 = 하락;
}
Else If 고[1] + 벽돌크기 <= C Then
{
벽돌개수 = Int((C - 고[1])/벽돌크기);
고[1] = 고[1] + (벽돌크기 * 벽돌개수);
고Bar[1] = 0;
방향 = 상승;
}
}
Else If 방향 == 하락 Then
{
If 저[1] - 벽돌크기 >= C Then
{
벽돌개수 = Int((저[1] - C)/벽돌크기);
For j = 1 To 19
{
고Bar[j] = 고Bar[j] + 벽돌개수;
저Bar[j] = 저Bar[j] + 벽돌개수;
}
저[1] = 저[1] - (벽돌크기 * 벽돌개수);
저Bar[1] = 0;
}
If 저[1] + 2*벽돌크기 <= C Then
{
벽돌개수 = Int((C - 저[1])/벽돌크기);
For j = 1 To 19
{
고Bar[j] = 고Bar[j] + 벽돌개수;
저Bar[j] = 저Bar[j] + 벽돌개수;
}
For j = 18 DownTo 1
{
고[j+1] = 고[j];
고Bar[j+1] = 고Bar[j];
}
고[1] = 저[1] + (벽돌크기 * 벽돌개수);
고Bar[1] = 0;
방향 = 상승;
}
}
Else If 방향 == 상승 Then
{
If 고[1] + 벽돌크기 <= C Then
{
벽돌개수 = Int((C - 고[1])/벽돌크기);
For j = 1 To 19
{
고Bar[j] = 고Bar[j] + 벽돌개수;
저Bar[j] = 저Bar[j] + 벽돌개수;
}
고[1] = 고[1] + (벽돌크기 * 벽돌개수);
고Bar[1] = 0;
}
If 고[1] - 2*벽돌크기 >= C Then
{
벽돌개수 = Int((고[1] - C)/벽돌크기);
For j = 1 To 19
{
고Bar[j] = 고Bar[j] + 벽돌개수;
저Bar[j] = 저Bar[j] + 벽돌개수;
}
For j = 18 DownTo 1
{
저[j+1] = 저[j];
저Bar[j+1] = 저Bar[j];
}
저[1] = 고[1] - (벽돌크기 * 벽돌개수);
저Bar[1] = 0;
방향 = 하락;
}
}
If TCOND Then
Begin
if 방향 == 상승 then Buy("돌파");
if 방향 == 하락 and 저[0]<저항선 then ExitLong("청산");
if 방향 == 하락 then Sell("돌파");
if 방향 == 상승 and 고[0]>지지선 then ExitShort("청산");
////////////////////////////////////////////////////////////////////////////////////////
Inputs: MyProfitTargetPercent(0.3);
////////////////////////////////////////////////////////////////////////////////////////
Inputs: MyPercentTrailingBefore(0.2), MyPercentTrailingAfter(10);
End;
SetStopEndofday(0);
2019-03-13
281
글번호 127042
답변완료
시스템 문의 드립니다
아래 1, 2 시스템 2개의 시스템을 하나의 전략 챠트에 각각 실행 시키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합성된 1개의 시스템식을 원하는것이 아니라 1, 2 의 시스템을 동시에 실행 시킬 수있습니까?
1. CCI과매도 과매수 1계약 실행
2. CCI 기준선 1계약 실행
1. CCI과매도 과매수
Input : Period(9);
Var : value(0);
value = CCI(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0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00) Then
{
Sell();
}
2. CCI 기준선
Input : Period(9) ;
Var : value(0);
value = CCI(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 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 0) Then
{
Sell();
}
2019-03-13
270
글번호 127041
답변완료
질문입니다.
궁금한데요.
혹시 매달 10일 아침오픈 부터 다음날 새벽 장마감까지 하루 종일 그 부분만 노란색 가득 채울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예를 들면 2월 10일 전은 차트 배경색 그대로 하고 2월 10일 하루종일 노란색 가득채우고 다음날은 배경색 그대로 하는거요
2월 3월 4월 5월 6월....... 마다 10일날 연속적으로 고정할수 있나요?
이것은 지표입니까? 아니면 강조인가요?
2019-03-14
349
글번호 127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