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4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재질문 부탁드려요
특히 챠트 이평선 설정에서 제가 잘못해서
수식 신호가 안뜨는것 같더라고요
2019-03-14
275
글번호 127039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작성부탁드립니다.
삼각이동평균선 100일선이 5봉 연속 하향일땐 매도만
연속 상향일땐 매수만
---------------------------------------------------------------------------------------
삼각이동평균선 100일선이 5봉 연속 하향일때 스토캐틱 20.3.3이 과열권(80)위에서 전봉대비 2 내려오면 매도 1개
삼각이동평균선 100일선이 5봉 연속 상향일때 스토캐틱 20.3.3이 침체권(20)아래서 전봉대비 2 올라오면 매수 1개
---------------------------------------------------------------------------------------
그리고
추가 (매수.매도)는 첫진입대비 마이너스 12틱 시장가 1개 추가 23틱 시장가1개 추가 35틱 1개 시장가 추가 //////
익절은 첫진입대비 플러스 50틱 1개 시장가산 70틱 1개 시장가청산 120틱 1개 시장가청산
전체 청산은 매수일시 // 스토캐틱 80과열권 에 진입후 전봉대비 2 내리면 전체 시장가청산
매도일시 // 스토캐틱 20침체권 에 진입후 전봉대비 2 오르면 전체 시장가청산
말로 설명해서 여러울수도있으나
아주 간단한 기법이기때문에
꼭 성의껏 제작 부탁드립니다.
2019-03-13
297
글번호 127031
답변완료
봉수 요청
* 300봉 평균값을 기준선으로 기준선 미만봉겟수선과기준선 이상선으로 지표 좀 요청드립니다
1번: 100봉 기준 양봉이면서 현재가 보다 높은율 과 낮은율 좀 부탁 드립니다.
즉 100봉중 양봉이면서 종가가 현재가 보다 높으것과 낮은것의 비율 입니다.
(현재가 와 종가가 같으면 제외)
2번: 매매(매수 or 매도)후 최대수익 과 최대손실을 비교 하여
청산 하는 로직좀 부탁 드립니다.
수식 : (최대수익(A) - 최대 손실(B)) = C
→ 최대손실은 항상 "0"이거나 마이너스이므로 마이너스 해줌)
.최대수익(D) : A / C 값
.최대손실(F) : B / C 값
.D:F 비율이 3:7 이상이면 청산
.D:F 비율이 8:2 이상이면 청산
* 매번 고맙습니다.
2019-03-26
263
글번호 127030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매도방법에 대하여 문의하고자 합니다
만약에 포지션이 있는 상태에서
매도청산 방법을 두가지로 표현하고자 합니다
만약에 매수조건에 의거하여 매수진입후
매수 청산조건 1
만약에 현재기준 이평선이 (mav15[2] < mav15[1] and mav15[1] < mav15 and mav60[2] < mav60[1] and mav60[1] < mav60) 참이면
mav60[1] > mav60으로 매수청산
매수 청산조건 2
만약에 현재기준 이평선이 (mav15[2] < mav15[1] and mav15[1] < mav15 and mav60[2] < mav60[1] and mav60[1] < mav60) 참이 아니면
(mav15[1] > mav15) or (mav60[1] > mav60)으로 매수청산
만약에 매도조건에 의거하여 매도진입후
매도 청산조건 1
만약에 현재기준 이평선이 (mav15[2] > mav15[1] and mav15[1] > mav15 and mav60[2] > mav60[1] and mav60[1] > mav60) 참이면
mav60[1] < mav60으로 매도청산
매도 청산조건 2
만약에 현재기준 이평선이 (mav15[2] > mav15[1] and mav15[1] > mav15 and mav60[2] > mav60[1] and mav60[1] > mav60) 참이 아니면
(mav15[1] < mav15) or (mav60[1] < mav60)으로 매도청산
감사합니다
2019-03-13
250
글번호 127026
답변완료
지표 문의드립니다
귀사의 일익 번창하심을 기원합니다
예스트레이드에서는 월봉 차트까지만 제공하고 년봉은 제공 하지 않는데
연봉에 관한 함수를 만들어 주실수 있는지 검토 부탁 드립니다
년봉시가 : yearopen()
년봉고가 : yearhigh()
년봉저가 : yearlow()
년봉종가 : yearclose()
상기 4개의 함수를 사용할수 있도록 검토 부탁드립니다. - 이상 -
2019-03-13
300
글번호 127025
답변완료
지표문의요
봉1개=c>o && h>(highest(h,period)*0.98) && v>(highest(v,period)*0.98);
봉2개=c>o && h>h(1) && v>v(1) && c(1)>o(1) &&
h(1)>(highest(h(1),period)*0.98) && v(1)>(highest(v(1),period)*0.98);
aa=if(봉1개,1,0);
bb=if(봉2개,1,0);
valuewhen(1,aa+bb==1,low)
키움 전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3-13
284
글번호 127011
답변완료
Stochastics 교차시 색상구분법 문의
안녕하세요?
아래 MACD와 signal선 교차시 색상을 구분하는 방법과 같이 Stochastics에서
k선과 D선 교차시 색상을 다르게 표기하는 방법을 문의합니다.
도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MACD와 signal선 교차시>
input : short(12),long(26), sig(9);
var1 = MACD(short,long);
var2 = ema(var1, sig);
if var1 > var2 Then
plot1(100,"1",RED);
Else
plot1(-100,"1",BLACK);
PlotBaseLine1(0, "기준선1");
2019-03-13
269
글번호 127010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문의드립니다.
문의 내용은
예를 들어 현재 12시의 분봉의 시고저종가와 N일전 12시의 분봉의 시고저종가를 구하는 식을 알려주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2019-03-13
252
글번호 127009
답변완료
함수
안녕하세요 질문드리는게 너무감사하고 즐겁네요
아래식에서 해석중에서 간단한 질문입니다
if var1 > var1[1] Then
T = 1; // var1 > var1[1] 을 T = 1 라고 정한다
if var1 < var1[1] Then
T = -1;
if T == 1 and // T == 1 일때
T != T[1] // 여기부분뜻을 모르겠습니다
Then buy();
수고하세요
2019-03-13
239
글번호 127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