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요청합니다.
국내 주식 자동 매매 수식입니다. 분봉이구요
if MaxEntries < 100 and
c < ma(c,5) and
ma(c,20) > ma(C,20)[1] and
ma(C,60) > ma(C,60)[1] and
cci(20) > 0 Then
buy();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 and
cci(20) < 0 Then
exitlong();
매수는 변화가 없구요..
매수청산에서 다음과 같이 하고 싶습니다.
현방법: 2개 조건을 충족되면 일괄 매수된 종목 청산
개선방법:
1) 2개 조건 충족 일괄 청산 (변화없음 )
2) 매수진입 평균가격이 +5% 수익 도달시 일괄 청산
3) 매수 진입 평균가격이 -15% 손실 도달시 일괄 청산
2번과 3번을 설정에서도 설정할수 있지만 수식으로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설정에서는 매수 진입편균가격으로 일괄 청산이 아니라 각각 개별 진입가에 대한 청산인것 같네요.. 어쨌든 위 청산 수식좀 부탁드림니다.
2019-03-02
242
글번호 126672
답변완료
61469수식 수정보완
늘 감사합니다.
해외선물기준, 거래시간지정(당일 09:30 - 익일 02:30),
하루 2회만 거래, 첫거래 청산후 50분간 거래정지,
거래지정 마감시간 30분전 강제청산.
*캔들 차트에서 신호 구간중
매수구간 빨간색 캔들,
매도구간 파란색 캔들로 구분표시 해주세요.
*안돼면 종가선 차트라도 만들어 주세요.
1. 당일 저가 대비 20틱 ~ 30틱 상승 구간 사이에서
전일포함 4거래일의 각각의 고가 또는 저가의 가격이 2개 이상 존재 한다면
그중 2번째 가격, 즉 높은 가격에서 매도.
익절 25틱, 손절 15틱.
2. 당일 고가 대비 20틱 ~ 30틱 하락 구간 사이에서
전일포함 4거래일의 각각의 고가 또는 저가의 가격이 2개 이상 존재 한다면
그중 2번째 가격, 즉 낮은 가격에서 매수.
익절 25틱, 손절 15틱
3. 국내 선물용도 만들어 주세요.
거래시간지정(당일 09:30 - 당일 02:50),
감사합니다.
2019-03-02
233
글번호 126671
답변완료
요청합니다
현재가격을 봉완성 기준으로, 상하 1%,2%에 수평선이 계속 그어지도록 해주세요.
이때, %는 변수로 조정가능하고요.
2019-03-02
246
글번호 126670
답변완료
시스템 수식 부탁드려요
볼밴 : 상단선 상향돌파후 하향 돌파시 매도 매수청산
하단선 하향돌파후 상향돌파시 매수 매도청산
목표수익 (예를들어) 100틱 달성시 청산 , 스탑로스는 30틱입니다.
2019-03-02
231
글번호 126669
답변완료
글자비교 수식문의
수고하십니다.
프로그램하다가 잘안풀려서 문의 드립니다
array : str[1]("");
str[0] = SymbolCode; # symbolcode가 너무길어요
# str[0]에 들어있는 내용중 3자만 비교할때 어떻게
수식을 넣어야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2019-03-02
248
글번호 126668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아래수식은 분봉 볼린져밴드 입니다.
월봉 으로 수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수고 하세요.
Input : Period(20), MultiD(2);
var : MAv(0),BBup(0),BBdn(0);
MAv = ma(C,Period);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Plot1(MAv, "이평");
Plot2(BBup, "상단밴드");
Plot3(BBdn, "하단밴드");
2019-03-04
236
글번호 126667
답변완료
지표문의요
키움수식 변경부탁드립니다
수식1
상단선=tema(c,기간1); //5이평
중심선=tema(c,기간2); //20이평
이격값=상단선-중심선; //5이평-20이평
상단2=중심선+(상단선-중심선)*0.50;
하단선=중심선-이격값;
하단2=중심선+(하단선-중심선)*0.50;
if(상단선<=중심선,상단2,하단선)
수식2
상단선=tema(c,기간1); //5이평
중심선=tema(c,기간2); //20이평
이격값=상단선-중심선; //5이평-20이평
상단2=중심선+(상단선-중심선)*0.50;
하단선=중심선-이격값;
하단2=중심선+(하단선-중심선)*0.50;
중심선
수식3
상단선=tema(c,기간1); //5이평
중심선=tema(c,기간2); //20이평
이격값=상단선-중심선; //5이평-20이평
상단2=중심선+(상단선-중심선)*0.50;
하단선=중심선-이격값;
하단2=중심선+(하단선-중심선)*0.50;
a=valuewhen(1,
crossup(상단선,중심선) or crossdown(상단선,중심선),중심선);
min(상단선,하단선,a)
수식4
상단선=tema(c,기간1); //5이평
중심선=tema(c,기간2); //20이평
이격값=상단선-중심선; //5이평-20이평
상단2=중심선+(상단선-중심선)*0.50;
하단선=중심선-이격값;
하단2=중심선+(하단선-중심선)*0.50;
valuewhen(1,
crossup(상단선,중심선) or crossdown(상단선,하단선),중심선);
수식5
상단선=tema(c,기간1); //5이평
중심선=tema(c,기간2); //20이평
이격값=상단선-중심선; //5이평-20이평
상단2=중심선+(상단선-중심선)*0.50;
하단선=중심선-이격값;
하단2=중심선+(하단선-중심선)*0.50;
중심선
2019-03-02
302
글번호 126666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스템 수식 작성 중 문의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의 경우에서 제대로 신호가 발생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한국투자에서는 잘되는데,
유진으로 같은 수식을 옮긴 후 적용햇더니...
2~4주동안 매수 신호만 발생, 또 한동안 매도신호만 발생합니다.
종목은 항셍이고
수식은
5분봉에서 매매가 되며,
10분봉의 SMI 지표를 가져와서 반영합니다.
### 매수 ###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01500
AND SMIv2 > SMIsig2
Then {
Buy("매수",AtMarket);
}
### 매도 ###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01500
and SMIsig2 > SMIv2
Then {
Sell("매도",AtMarket);
}
2월 27일,28일, 3월1일만 해도... 매수 신호여야 하는데
1월말부터 매도 신호만 계속 나오네요 ㅠㅠ
어디가 잘못된건지... 확인 좀 해주세요 ;
추가로 덧붙이면... 5분봉 차트에서 아래와 같이 타분봉을 참고안하면
매수/매도 신호가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 매수 ###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01500
AND SMIv > SMIsig
Then {
Buy("매수",AtMarket);
}
### 매도 ###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01500
and SMIsig > SMIv
Then {
Sell("매도",AtMarket);
}
타분봉을 참고할때만... 한달 동안을 같은 신호만 뿌리는것 같습니다.
항셍 매매시 한투에서는 정상인데 유진에서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네요
2019-03-02
294
글번호 126665
유로파54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3-01
1
글번호 126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