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매번 질의 답변에 감사합니다
1. 이평(20일)선을 중심선으로 상하로 100%,75%,50%,25%로 비율로 대칭선을 만들고자
합니다
수식값은 다음과같은 식입니다
이격=이평-중심;
중심+이격*(비율/100)
중심선과 비율은 변환가능 하고싶습니다
2 영웅수식 전환 입니다
수식1
A=if(C>O, C,0);
S=if(C>O, 1,0);
AA=sum(A);
SS=sum(S);
Asum=valuewhen(1,date!=date(1),AA(1));
Ssum=valuewhen(1,date!=date(1),SS(1));
조건=(AA-ASum) !=0 && (SS-Ssum) !=0;
if(조건,(AA-ASum)/(SS-Ssum), DayOpen())
수식2
A=if(C<O, C,0);
S=if(C<O, 1,0);
AA=sum(A);
SS=sum(S);
Asum=valuewhen(1,date!=date(1),AA(1));
Ssum=valuewhen(1,date!=date(1),SS(1));
조건=(AA-ASum) !=0 && (SS-Ssum) !=0;
if(조건,(AA-ASum)/(SS-Ssum), DayOpen())
감사합니다
2019-03-01
275
글번호 126663
qha71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3-01
9
글번호 126662
답변완료
t시스템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아래식을 완성 부탁드립니다
제가 원하는식은
data2의 30분봉이 캘트너 상단채널을 하향이탈후 음봉이 발생하고 그후에
data1의 5분봉이 CrossDown(value1, value2) 하면 매도
data2의 30분봉이 캘트너 하단채널을 상향돌파후 양봉이 발생하고 그후에
data1의 5분봉이 Crossup(value1, value2) 하면 매수
Input : Period(12), sigPeriod(9);
value1 = TRIX(Period);
value2 = ema(value1, sigPeriod);
INPUT: MALEN(10),Factor(0),CONST(0.8),n(1.5);
VAR : CENTLINE(0),AVGRANGE(0),UPPER(0),LOWER(0);
CENTLINE = KeltnerChannel(Close, MALEN, Factor);
AVGRANGE = ATR(MALEN);
UPPER=CENTLINE+(AVGRANGE*CONST);
LOWER=CENTLINE-(AVGRANGE*CONST);
if crossdown(data2(C)[1],UPPER[1]) and data2(C) < O 그후에
Crossdown(value1, value2) Then sell();
if Crossup(data2(C)[1],LOWER[1]) and data2(C) > O 그후에
CrossDown(value1, value2) Then buy();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AVGRANGE*n);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x",AtStop,Lowest(L,BarsSinceEntry)+AVGRANGE*n);
그리고
MALEN(10) 의뜻
Factor(0) 의뜻
CONST(0.8) 의뜻
n(1.5)의 의뜻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상에 캘트너 채널에 대한 설명이 부족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03-01
251
글번호 126661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기간: 10개봉
매수는 기간내 고점 돌파시 진입하고
손절은 매수진입시 기간내 저점으로하고
익절은 진입가격 + (진입가격 - 손절가격) 입니다.
매도는 기간내 저점 붕괴시 진입하고
손절은 매도진입시 기간내 고점으로하고
익절은 진입가격 - (손절가격 - 진입가격) 입니다.
부탁 드려요..
2019-02-28
228
글번호 126660
답변완료
볼밴 수식 감사하며 1분봉에서 다시 여쭙니다.
1) 1분봉.. (20,2) 기본 볼밴에
5분봉 (20.2) , 315분봉 (20,2) 볼밴도 함께 표현 될수 있는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2) 위 수식 중에 분봉과 (20,2)값을 수정(변수)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
2019-02-28
266
글번호 126659
승부사1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2-28
1
글번호 126658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20이평 120이평 정배열에서 20이평 돌파 하고 다음 양봉에서 매수 하고
익절 40틱 손절20틱으로 설정하려고 합니다.
아래 식에서 어떻게 변경하면 될까요?
부탁드립니다.
if ma(C,20)>ma(C,120) and CrossUP(C,ma(C,20)) Then
buy();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
2019-02-28
234
글번호 126651
답변완료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금일시가에서 +200틱 이상 도달시 1계약 매도 진입 후
금일종가에서 +250틱 이상 도달시 추가로 1계약 진입 후
금일종가에서 +300틱 이상 도달시 추가로 1계약 진입 후
마지막으로 +400틱 이상도달시 마지막으로 진입 ( 총 4회 진입 )
이 되는 진입 수식 부탁합니다.
2019-02-28
231
글번호 126647
답변완료
수식 작성 부탁드려요~
조금씩 배우면서 실력이 늘어가네요
감사합니다~
700일 지수이평선을 지지 받을때는.....
50일 지수이평선이
100일선 지수이평선을 상향 돌파시에만 매집 진입하고
100일선 지수이평선 하향이탈시 매집수량 청산
700일 지수이평선을 저항 받을때는.....
50일 지수이평선이
100일선 지수이평선을 하향 돌파시에만 매집 진입하고
100일선 지수이평선 상향이탈시 매집수량 청산입니다
손절은 30틱
매집수량 수익발생시 50틱 강제청산
* 봉 완성전이라도
50선이 100일선 돌파하여 조건 만족시
즉시 실행 주문 체결되도록 부탁드려요!
즐거운 연휴되세요^^
2019-02-28
257
글번호 126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