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아래는 상한가를 나타내는 사용자 함수입니다.
2015년 6월이후 30%로 상한가가 변경된 부분만 나타내는 수식으로 수정부탁드립니다.
var : MAXP(0), UpLimit(0);
var : up1(0), up2(0), up3(0), up4(0), up5(0),up6(0),Up7(0);
if date >= 19981207 then {
if date < 20050328 && CodeCategory() == 2 then
UpLimit = (BP[0] * 1.12);
Else if date >= 20050328 and date < 20150615 Then
UpLimit = (BP[0] * 1.15);
Else
UpLimit = (BP[0] * 1.30);
if CodeCategory() == 2 then {
if date >= 20030721 then {
up1 = int(UpLimit/100+0.00001)*100;
up2 = int(UpLimit/100+0.00001)*1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5+0.00001)*5;
up7 = int(UpLimit/1+0.00001)*1;
}
else {
up1 = int(UpLimit/1000+0.00001)*1000;
up2 = int(UpLimit/500+0.00001)*5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10+0.00001)*10;
up7 = int(UpLimit/1+0.00001)*1;
}
}
Else {
up1 = int(UpLimit/1000+0.00001)*1000;
up2 = int(UpLimit/500+0.00001)*5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5+0.00001)*5;
up7 = int(UpLimit/1+0.00001)*1;
}
if CodeCategory() == 1 || CodeCategory() == 2 then {
if sdate < 20101004 Then{
If BP >= 500000 Then
MAXP = up1;
Else If BP >= 100000 Then
MAXP = iff(up2>=500000, up1, up2);
Else If BP >= 50000 Then
MAXP = iff(up3>=100000, up2, up3);
Else If BP >= 10000 Then
MAXP = iff(up4>=50000, up3, up4);
Else If BP >= 5000 Then
MAXP = iff(up5>=10000, up4, up5);
Else If BP >= 1000 Then
MAXP = iff(up5>=5000, up5, up6);
Else
MAXP = iff(up6>=1000, up6, up6);
}
Else{
If BP >= 500000 Then
MAXP = up1;
Else If BP >= 100000 Then
MAXP = iff(up2>=500000, up1, up2);
Else If BP >= 50000 Then
MAXP = iff(up3>=100000, up2, up3);
Else If BP >= 10000 Then
MAXP = iff(up4>=50000, up3, up4);
Else If BP >= 5000 Then
MAXP = iff(up5>=10000, up4, up5);
Else If BP >= 1000 Then
MAXP = iff(up5>=5000, up5, up6);
Else
MAXP = iff(up6>=1000, up6, up7);
}
}
else if CodeCategory() == 8 || CodeCategory() == 9 then { // ETF
MAXP = up6;
}
}
상한가=MAXP;
2019-02-26
231
글번호 126559
이태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2-27
13
글번호 126558
답변완료
스토캐스틱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수식을 일부 변경하고 싶습니다.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스토캐스틱 80 이상에서 발생한 데드크로스만 매도 진입
스토캐스틱 20 이하에서 발생한 골든크로스만 매수 진입
의 조건을 추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매매 시작시간과 종료시간도 잘 맞지 않는거 같습니다.
예를들어서 시작시간 전인데도 시그널이 발생하고 종료시간 이후에도 시그널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도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 래 -
Input : 당일누적수익틱수(500),당일누적손실틱수(300),P(120);
input : starttime(100000),endtime(150000);
input : sto1(25),sto2(15),sto3(15);
VARS: Tcond(false),N1(0),dayPl(0),당일누적수익(0),당일누적손실(0),Xcond(false),stok(0),stod(0);
if (stime >= endtime) or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
Tcond = false;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매수청산");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매도청산");
}
if (stime <= starttime) or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Xcond = false;
N1 = NetProfit;
Tcond = true;
}
당일누적수익 = PriceScale*당일누적수익틱수;
당일누적손실 = PriceScale*당일누적손실틱수;
daypl = NetProfit-N1;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and
(daypl >= 당일누적수익 or daypl <= -당일누적손실) then
Xcond = true;
stok = StochasticsK(sto1,sto2);
stod = StochasticsD(sto1,sto2,sto3);
if Tcond == true and Xcond == false then
{
if crossup(stok,stod) Then
buy("매수");
if CrossDown(stok,stod) Then
sell("매도");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매수수익",atlimit,EntryPrice+((당일누적수익-daypl)/CurrentContracts));
ExitLong("매수손실",AtStop,EntryPrice-((당일누적손실+daypl)/CurrentContracts));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매도수익",atlimit,EntryPrice-((당일누적수익-daypl)/CurrentContracts));
ExitShort("매도손실",AtStop,EntryPrice+((당일누적손실+daypl)/CurrentContracts));
}
2019-02-26
170
글번호 126557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려요
현재봉 기준으로 직전 10개 캔들의 고가(High)의 최저값
어떻게 구하나요?
2019-02-26
142
글번호 126556
답변완료
이런 간단한것 물어서 죄송합니다.
공부중입니다.ㅠㅠ
INPUTS: P(5);
VARS: TEMA(0);
TEMA = (3 * Ema(c,P)) - (3 * Ema(Ema(c,P),P)) +
(Ema(Ema(Ema(c,P),P),P));
# 매수/매도청산
If C >= tema and c(1) < tema then
BUY();
# 매도/매수청산
If c(1) >= tema(1) and c < tema Then
Sell();
이 수식이 왜 잘못 된건가요?
문법 에러 잘못된 토큰
이런 에러가 뜨던데
맞게 수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처음 혼자 공부하는거라 ㅠㅠ 어디가 틀린지를 모르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2019-02-26
160
글번호 126555
답변완료
수식문의
1분챠트에서 5이평과 120이평 교차를 기준으로 피보나치 수열을 만들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교차값이 50 이라는 가정하에
교차점을 기준으로 0.236 0.38 0.5 .........3 까지
무조건 교차할때마다 선으로 나타내 주시고 선위에 가격과 피보값이
보여졌으면 합니다
피보수치는 조절가능 하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2-25
183
글번호 126554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검색식을 만들 때
주가가 일목균형표의 선행스팬1,2 보다 위에 있는 종목을 검색하는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주가 >= 선행스팬1,2
2019-02-25
172
글번호 126553
답변완료
청산식 요청
* 많은 도움에 고맙습니다.
* 아래 식에서 1차로 청산후 다시 매매(매수 or 매도) 해서 10틱 수익후 청산 하려는데
안되네요 수식좀 봐주십시요.
즉 1차 청산후 청산명칭으로 바로 재매매(매수 or매도)해서 무조간
10틱 수익이면 청산 입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14 Then ExitLong("청산후매도",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5);
if MarketPosition == -1 and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PriceScale*14 Then ExitShort("청산후매수",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5);
## 명칭에 따른 수익 청산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청산후매도") == true then {sell"sx",AtStop,EntryPrice+PriceScale*10);}
if MarketPosition == 1 and IsEntryName("청산후매수") == true then
{buy("bx",AtStop,EntryPrice-PriceScale*10); }
* 고맙 습니다.
2019-02-25
151
글번호 126552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19-02-25
12
글번호 126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