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70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

연일 수고가 대단히 많습니다 1, 아래내용은 2003년도 11월달에 어느회원님의 질문에 답을해주신 내용인데요... (1) 저는 이내용과 반대로... 옵션의 특정행사가(예:등가)의 특정 이평선(예:60일선)과 봉이 만났을때(꼬리선포함) 그때 동시에 선물챠트에서 가로선등 특정지표 발생과함께 음성신호도 발생되도록하고 싶습니다 (*밑에 수식내용은 이평선 돌파시 자동매매를 원하였지만 저는 돌파이전부터 즉, 옵션챠트의 봉과 이평선이 만났을때부터 선물차트에서 가로선등 특정지표발생과 함께 음성신호도 발생되기를 바란다는점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 옵션의 특정 이평선을 한개가 아닌 3개정도로 설정해서(예; 10, 20, 60일선) 각각의 이평선에서 조건 만족시마다 각각 다른색의 가로선과 음성신호가 가능하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2) 혹시 가능하다면 옵션의 행사가챠트도 한개가 아닌 다수(3개정도)로 지정해서 어떤 옵션챠트에서든 위조건 만족시 선물챠트에서 모두 가로선등 신호가 발생되게할수는 없는지요? *** 위내용들을 모두 만족시키기에 무리가 있다면 가능한선까지만이라도 부탁드립니다 ---------------------------------------------------------------------------------------- (아래에 이전 답변내용 첨부합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선물의 움직임을 이용해서 옵션 매매를 하시기 위해서는 타종목 참조 기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타종목 참조 기능은 거래를 원하는 하나의 종목의 차트를 띄워놓은 상태에서 참조를 하고 싶은 차트(하나 혹은 최대 3개 까지)를 그 아래쪽에 띄워야 합니다. 결국은, 참조하고자 하는 종목차트(들)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하나의 종목을 거래할 수 있게 하는기능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님께서 문의하신 선물 한종목을 참조해서 동시에 두 종목을 거래하는 것은 어려우며 단지 하나의 종목(즉, 풋옵션 혹은 콜옵션 종목)에 대해서 매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식은 간단한 예를 보인 것으로써 선물이 60일 이평선을 돌파(상향 혹은 하향돌파) 할 때 등가격 콜옵션(102.5)을 매매하는식입니다... (기본차트로 콜옵션 102.5를 띄워 놓으신 상태에서 참조하고자 하는 연결선물 지수 차트를 그 아래쪽에 띄워 놓으신후 다음의 식을 적용하셔야 합니다...) input : Period(60); if crossup(data1("C"), ma(data1("C"),Period)) then{ buy(); exitshort(); } if crossdown(data1("C"), ma(data1("C"),Period)) then { sell(); exitlong();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 위내용과 같은 이치로, 해선(나스탁, 에센피)의 특정 이평선이 봉과 만났을때 선물차트상에서 표시가 나도록하는것 이 가능할런지요? * 개인적으로 저는 이것이 더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인것만이라도 꼭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3, 아래수식들은 이평선 돌파시 음성신호를 나게하는 비교적 간단한 수식을 이전자료에서 찿았습니다만... 어찌된일인지 2개수식 모두 음성신호가 발생되지않네요 제가 활용하는 다른 음성신호 수식은 모두다 작동이 잘되는데 이것만 안되네요 한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1)input : 지정값(20); if CrossUp(c,지정값)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1point.wav"); if CrossDown(c,지정값)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1point.wav"); plot1(지정값); (2)var : T(0); var1 = ma(c,20); plot1(var1); if crossup(H,var1) Then T = 1; if CrossDown(L,var1) Then T = -1; if T == 1 and T[1] != 1 and NextBarStime > stime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1point.wav"); if T == -1 and T[1] != -1 and NextBarStime > stime Then PlaySound("C:₩예스트레이더₩data₩Sound₩1point.wav"); * "₩" 표시는 다시 수정후 적용했습니다 매번 이렇게 부탁만 드리는것같아서 항상 죄송하고 또 고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유로파54
2019-02-16
289
글번호 126240
지표

카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카카
2019-02-15
15
글번호 126239
지표
답변완료

좋은 주말 되십시요^^

* 한주 동안 고생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요타
2019-02-15
165
글번호 12623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안녕하세요 1. 그림과 같이 일목 기준선과 캔들 사이에 색을 넣고 싶습니다. 2. 그림과 같이 현재가에 수평선을 같이 나오게 표시하고 싶습니다. 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트라반
2019-02-15
238
글번호 126236
지표
답변완료

색상넣기

A추세선 B이평선(20ma,25ma) C추세선변곡 화살표 D이평선변곡 화살표 그림과같이 동일한 색상으로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감정없이
2019-02-15
322
글번호 126230
지표
답변완료

목표 정산 문의

안녕하세요 1. 자동매매 목표 청산 설정해놓고 매수는 손매매 로 여러번 추가 진입 하였을때 목표가 오면 모두청산 되는지요 안된다면 되게하는 식 문의드립니다 2. 게시판에 파일 첨부하시면 모든 분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답변 주셨는데요 다운로드 경로가 어떻게 되요 제가 알수없어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9-02-15
388
글번호 126229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추가

아래는 buy수식이며 2회 거래합니다. 1회차 거래에서 피라미딩을 하고 2회차 거래에서도 피라미딩을 할 수 있는 수식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input : 피라미딩수량(5),피라미딩포인트(0.25) if MarketPosition == 1 and MaxContracts < 피라미딩수량 Then buy("bb",AtStop,LatestEntryPrice(0)+피라미딩포인트); 위의 피라미딩수식을 수식끝에 적용했는데 2회 거래는 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수식하단이 아니라 1차진입 수식과 2차진입 수식에 피라미딩수식을 각각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 buy 수식 input : b1(20),b2(20),X1(20),X2(20),진입시간(090000); var : T1(0),entry(0),LL(0),EH(0); if Bdate != Bdate[1] Then T1 = TotalTrades; if MarketPosition == 0 Then entry = TotalTrades-T1; Else entry = (TotalTrades-T1)+1; if MarketPosition == 0 and entry == 0 and stime >= 진입시간 and C >= daylow+PriceScale*B1 and C[1] < daylow+PriceScale*B1 Then buy("b1");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EH = H; if H > EH Then EH = H; if entry == 1 and C <= EH-PriceScale*X1 Then exitlong("bx1"); }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LL = L; if L < LL Then LL = L; if MarketPosition == 0 and entry == 1 and stime >= 진입시간 and C >= LL+PriceScale*B2 and C[1] < LL+PriceScale*B2 Then buy("b2"); if MarketPosition== 1 and entry == 2 Then exitlong("bx2",AtStop,EntryPrice-PriceScale*X2);
프로필 이미지
좌오비우오비
2019-02-15
177
글번호 126228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매물대수식* 100틱간격으로수평선4개선 가격대표시 감사합니다.. 100틱사이에는 50틱수평선3개선 잘부턱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용각산
2019-02-15
210
글번호 126227
지표
답변완료

선물 거래분할 매수/매도 수식

선물수식 하나 부탁드립니다 전일비보다 0.50 하락하면 선물1개 매도하고 0.50보다 올라오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1.00 하락하면 선물1개 추가매도하고 1.00보다 올라오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1.50 하락하면 선물1개 추가매도하고 1.50보다 올라오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2.00 하락하면 선물1개 추가매도하고 2.00보다 올라오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2.50 하락하면 선물1개 추가매도하고 2.50보다 올라오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3.00 하락하면 선물1개 추가매도하고 3.00보다 올라오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0.50 상승하면 선물1개 매수하고 0.50보다 내려가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1.00 상승하면 선물1개 추가매수하고 1.00보다 내려가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1.50 상승하면 선물1개 추가매수하고 1.50보다 내려가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2.00 하락하면 선물1개 추가매수하고 2.00보다 내려가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2.50 하락하면 선물1개 추가매수하고 2.50보다 내려가면 청산하고 전일비보다 3.00 하락하면 선물1개 추가매수하고 3.00보다 내려가면 청산하고 이렇게 장중에 운영되는 수식 부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중국동포
2019-02-15
194
글번호 126224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