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8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1.
if t2 ==-2 and 20<= ad
Then
{
sell("s")
}
2.
if t2 ==-2 and dmiv[1] < dmiv
then
{
sell("s")
}
1과2모두 t2는 파라볼릭 신호입니다.파라볼릭 지표신호는 동일하고 추가조건만 조금 다른데
1번은 분명히 파라볼릭매수신호인데 매도진입이 되었습니다.
원인을 못 찾겟습니다. 원인좀 부탁드립니다.
2025-06-09
299
글번호 191504
답변완료
지표 변환 부탁드립니다.
키움 수식인데 변환 부탁드립니다.
수식1
S=sar(af,maxAf);
--------------------------------
수식2
S=sar(af,maxAf);
D=ValueWhen(1,CrossDown(C,S),S(1));
Ds=ValueWhen(1,CrossDown(C,S),S);
DDs2=S-(Ds-D)/2;
DDs4=S-(Ds-D)/4;
U=ValueWhen(1,CrossUp(C,S),S(1));
Us=ValueWhen(1,CrossUp(C,S),S);
UUs2=(U-Us)/2+S;
UUs4=(U-Us)/4+S;
if(C>S, UUs2,DDs2)
---------------------------------
수식3
S=sar(af,maxAf);
D=ValueWhen(1,CrossDown(C,S),S(1));
Ds=ValueWhen(1,CrossDown(C,S),S);
DDs2=S-(Ds-D)/2;
DDs4=S-(Ds-D)/4;
U=ValueWhen(1,CrossUp(C,S),S(1));
Us=ValueWhen(1,CrossUp(C,S),S);
UUs2=(U-Us)/2+S;
UUs4=(U-Us)/4+S;
if(C>S, UUs4,DDs4)
-----------------------------------
수식4
S=sar(af,maxAf);
조건=Crossup(C,S);
시작가=ValueWhen(1,조건,O);
bs=BarsSince(조건);
라인1=if(조건,시작가,시작가+시작가*(비율1/100)*bs);
if(S<C && S<라인1,라인1,S);
------------------------------------
수식5
S=sar(af,maxAf);
조건=Crossup(C,S);
시작가=ValueWhen(1,조건,O);
bs=BarsSince(조건);
라인2=if(조건,시작가,시작가+시작가*(비율2/100)*bs);
if(S<C && S<라인2,라인2,S);
===================
설정
af=0.01
maxAf=0.2
비율1=0.5
비율2=1
2025-06-09
385
글번호 191503
답변완료
업데이트에 따른 진입시간 오류
이전까지 1545까지해서 진입청산을 진행했는데
새벽 1159가 넘어가는 시간은 익일처리가 되지 않고 당일로 계산이 되는듯합니다.
if stime > 084500 and stime < 055900
이렇게 하면 오류가 잡히는것 같습니다.
0845를 당일로 하여 당일 저고점을 체크하고 진행을 해야 하는데 새벽이 당일로 잡혀버리는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
대처방안 부탁드립니다.
2025-06-09
310
글번호 191502
답변완료
오늘 업데이트후
오늘 업데이트후 ,
주간 데이타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KOSPI KOSDAQ 상승종목수,하락종목수를 참조 할때 어떤것은 복합,주간,야간 으로 설정하게 되어있고
어떤것은 KRX 만 선택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전략 챠트를 설정해야 하나요?
2025-06-09
527
글번호 191500
답변완료
지표식인대 시스템 신호 부탁 드립니다.
input:p9(9),p26(26),p52(52);
var:a9(0),a26(0),af1(0),af2(0);
a9=(highest(h,p9)+lowest(l,p9))/2;
a26=(highest(h,p26)+lowest(l,p26))/2;
af1=(a9+a26)/2;
af2=(highest(h,p52)+lowest(l,p52))/2;
plot1(af1-af2, "선행12 41.6%");
plot2(a26-af2[p26-1], "기준-선행2 43.7%");
plot3(a9-af2[p26-1], "전환-선행2 40.4%");
PlotBaseLine1(0,"zero");
안녕 하세요.
1.양으로 전환 될때 매수 음으로 전환 될때 매도
2.기준선(제로) 위에 있을때 매수 아래에 있을때 매도 이렇게 두가지 수식 부탁 드립니다.
수고하세요.
2025-06-09
340
글번호 191499
답변완료
프라이스 채널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프라이스채널을 아래위 각각 두줄로 만들수는 없을까요?
두줄로 만들어 주시면 사이에 채우기 기능으로 색깔넣어 사용하고 싶습니다
변수값은 임의로 바꿀수 있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6-09
300
글번호 191498
답변완료
검색할수잇도록 해주세요
input : 기간1(20),기간2(60);
var : p1(0),p2(0);
p1=ma(c,기간1);
p2=ma(c,기간2);
if Crossdown(p1,p2) Then
value1 = p1;
if value1 > 0 Then
Plot1(value1);
위에지표를 만들어 보앗는데 검색이 힘듬니다
수평선을 종가가 돌파하는 검색식좀 만들어주세요
2025-06-09
323
글번호 191497
답변완료
수식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진입이 전혀 이뤄지지 않아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 1단계: 20일 이동평균 기준 상승 추세 판단
// ------------------------------
Vars: LTrend(False), Pullback(False);
LTrend = Close > MA(Close, 20); // 현재 종가가 20일 이동평균보다 높을 때 상승 추세로 간주
// ------------------------------
// 2단계: 되돌림 판단 및 기준봉 설정
// ------------------------------
Vars: upCount(0), downCount(0);
Vars: 기준생성(False), 기준봉High(0), 기준봉Low(0);
If LTrend == True Then
{
// 양봉인 경우
If Close > Open Then
{
upCount = upCount + 1;
downCount = 0; // 음봉 카운터 초기화
}
// 음봉인 경우
Else
{
If upCount >= 2 and 기준생성 == False and downCount < 8 Then
{
downCount = downCount + 1;
// 최근 양봉 2개의 저가보다 낮은 저가 발생 시 기준봉 설정
If Low < MinList(Low[1], Low[2]) Then
{
기준봉Low = Low;
기준봉High = High;
기준생성 == True;
}
}
Else
{
downCount = downCount + 1;
}
}
// 추세 실패 판단: 음봉이 8개 이상 지속되면 리셋
If downCount >= 8 Then
{
기준생성 = False;
upCount = 0;
downCount = 0;
}
// ------------------------------
// 매수 조건: 기준봉 고가 돌파
// ------------------------------
If 기준생성 and High > 기준봉High Then
{
Buy("Buy",AtLimit,기준봉High,1);
// 리셋
기준생성 = False;
upCount = 0;
downCount = 0;
}
}
Else
{
// 상승 추세가 아니면 전체 상태 리셋
upCount = 0;
downCount = 0;
기준생성 = False;
}
input:PT(5);
SetStopLoss(PT,PercentStop);
SetStopProfittarget(PT*3,PercentStop);
2025-06-08
332
글번호 191496
답변완료
수식 확인 좀 부탁 드립니다.
구글 제미나이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손절시 시장가로 청산주문을 내도 선물이 급변동하였을 경우 주문가와 차이가 많을경우 cme규정상 주문이 없는 걸로 간주해서 청산이 안되는 바람에 손실이 너무 클 경우가 있고 청산이 안된 상태에서 다음 진입주문이 들어가 버려 매매가 완전히 꼬일 수가 있다고 했더니 아래의 일일최대허용 손실율로 제한식을 추가하면 손실을 어느정도 제한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예스랭귀지에서 사용하는 언어가 아니라서 적용을 못 해보았습니다. 아래의 식을 예스랭귀지로 구현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아래식을 적용하면 손실을 제한할 수 있는가요?
Inputs:
DailyLossLimit( 0.03 ), // 일일 최대 허용 손실율 (예: 0.03 = 3%)
EmergencyExitAttempts( 3 ), // 비상 청산 시도 횟수
EmergencyExitDelaySeconds( 5 ); // 비상 청산 재시도 간격 (초 단위)
// Variables (내부 사용 변수)
Variables:
V_StartingDailyBalance(0), // 하루 시작 시 계좌 잔고
V_EmergencyMode(False), // 비상 모드 플래그
V_ExitAttemptCount(0), // 비상 청산 시도 횟수 카운터
V_LastExitAttemptTime(0); // 마지막 비상 청산 시도 시간 (TicksFromMidnight)
// 매일 장 시작 시 초기화
If Date <> Date[1] Then Begin
V_StartingDailyBalance = AccountNetLiquidValue(Account);
V_EmergencyMode = False; // 새로운 날 시작 시 비상 모드 초기화
V_ExitAttemptCount = 0; // 시도 횟수 초기화
End;
// 일일 최대 손실 초과 시 비상 모드 활성화
If V_StartingDailyBalance <> 0 And (AccountNetLiquidValue(Account) - V_StartingDailyBalance) / V_StartingDailyBalance < -DailyLossLimit Then Begin
Print(Date, Time, " !!! CRITICAL: Daily Loss Limit Exceeded! Current Loss: ", (AccountNetLiquidValue(Account) - V_StartingDailyBalance) / V_StartingDailyBalance * 100:2:Float, "% !!!");
V_EmergencyMode = True;
End;
// --- 비상 모드 실행 로직 (이 부분이 매 틱마다 또는 매 바마다 실행됨) ---
If V_EmergencyMode Then Begin
Print(Date, Time, "EMERGENCY MODE ACTIVATED. All new entries and exits are suspended.");
// 현재 포지션이 남아있고, 비상 청산 시도 횟수가 남았으며, 재시도 시간이 되었을 때
If MarketPosition <> 0 And V_ExitAttemptCount < EmergencyExitAttempts And (TicksFromMidnight - V_LastExitAttemptTime) >= EmergencyExitDelaySeconds Then Begin
Print(Date, Time, "Attempting Emergency Exit (", V_ExitAttemptCount + 1, " of ", EmergencyExitAttempts, ").");
ExitAllPositions; // 모든 포지션 강제 청산 시도
V_ExitAttemptCount = V_ExitAttemptCount + 1;
V_LastExitAttemptTime = TicksFromMidnight;
End;
SetExitOnClose; // 혹시라도 남아있는 포지션은 바 마감 시 강제 청산 명령
Return; // 이 코드가 실행되면, 이 뒤에 있는 모든 정상적인 매매 로직은 실행되지 않고 현재 바의 스크립트 실행이 종료됨.
End;
2025-06-08
860
글번호 191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