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서버부하 줄이고 방대한 자료 이용방법

프로필 이미지
행복충전
2012-06-03 00:30:14
773
글번호 206492
답변완료
서버 부하는 줄이면서 500봉, 5000봉의 데이터 한계를 없애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5분봉에서 종목검색할때 500봉 한계는 10일치의 데이터도 안되는데, 데이터양이 적은 것같아 해결방법을 생각해 본것입니다. 제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해봅니다. 일봉, 월봉은 500봉 한계라고 해도 몇년치의 데이터가 되지만, 분봉은 불과 몇일치의 데이터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아래 1번~3번은 분봉(특히 5분봉) 데이터 기준입니다. 1) 이용자가 직접 한국거래소에서 본인 PC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안되겠죠?). 2) 예스랭귀지 최초 설치할때 상장된 전 종목의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본인 PC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용량이 얼마나 될까요?) 상장일부터의 데이터를 모두 다운로드하는것이 무리라면 몇년 데이터만 다운로드. 3) 아무때나 사용자가 원하는 종목만 선별해서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 ( 2번 항목 용량이 많지 않다면 2)번 항목 권장) ##### 활용 ##### 예스랭귀지로 종목검색이나 차트출력 등의 작업을 할때 우선 본인 컴퓨터에 다운로드해 놓은 데이터를 이용하고, 일부 데이터는 본인 컴퓨터에 있고 일부 데이터는 본인 컴퓨터에 없다면 없는 데이터만 서버에서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데이터가 전부 없으면 서버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합니다. 차트에서 5000봉으로 설정해 놓고 10개의 종목을 서버로부터 다운로드하면 5만봉의 트래픽이 발생하게 되며, 모든 데이터가 컴퓨터에 다운로드된 상태라면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데이터를 이용하더라도 서버의 트래픽은 제로가 되며, 상장일부터 어제까지의 데이터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고 오늘의 데이터만 서버에서 받는다고 하면 10종목의 5분봉에 대한 데이터 10종목x약70봉=700봉의 트래픽만이 발생할뿐입니다. 5만봉과 700봉은 엄청난 트래픽 차이입니다. 매일 10종목씩 1년간 이용하면 트래픽 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하루에 최소한 몇십종목은 차트에 띄울겁니다. 서버의 부하는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이용자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한국거래소에서 데이터를 받아 예스랭귀지에서 월봉, 일봉, 분봉 등으로 가공을 해서 HTS에 뿌려주는지, 예스랭귀지 내부에서 한국거래소의 데이터를 어떻게 받아오고 어떻게 처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을 말씀드렸습니다.
기타
답변 3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6-04 09:02:3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거 말씀하신 것과 같이 데이타를 사용자 PC로 받아서 사용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했던 적이 있으나, 사용의 어려움과 관리의 어려움으로 현재의 체계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포함하여 데이터를 확장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사용자수, 기대효과..등 내용을 검토하여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충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서버부하 줄이고 방대한 자료 이용방법 > 서버 부하는 줄이면서 500봉, 5000봉의 데이터 한계를 없애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5분봉에서 종목검색할때 500봉 한계는 10일치의 데이터도 안되는데, 데이터양이 적은 것같아 해결방법을 생각해 본것입니다. 제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해봅니다. 일봉, 월봉은 500봉 한계라고 해도 몇년치의 데이터가 되지만, 분봉은 불과 몇일치의 데이터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아래 1번~3번은 분봉(특히 5분봉) 데이터 기준입니다. 1) 이용자가 직접 한국거래소에서 본인 PC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안되겠죠?). 2) 예스랭귀지 최초 설치할때 상장된 전 종목의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본인 PC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용량이 얼마나 될까요?) 상장일부터의 데이터를 모두 다운로드하는것이 무리라면 몇년 데이터만 다운로드. 3) 아무때나 사용자가 원하는 종목만 선별해서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 ( 2번 항목 용량이 많지 않다면 2)번 항목 권장) ##### 활용 ##### 예스랭귀지로 종목검색이나 차트출력 등의 작업을 할때 우선 본인 컴퓨터에 다운로드해 놓은 데이터를 이용하고, 일부 데이터는 본인 컴퓨터에 있고 일부 데이터는 본인 컴퓨터에 없다면 없는 데이터만 서버에서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데이터가 전부 없으면 서버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합니다. 차트에서 5000봉으로 설정해 놓고 10개의 종목을 서버로부터 다운로드하면 5만봉의 트래픽이 발생하게 되며, 모든 데이터가 컴퓨터에 다운로드된 상태라면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데이터를 이용하더라도 서버의 트래픽은 제로가 되며, 상장일부터 어제까지의 데이터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고 오늘의 데이터만 서버에서 받는다고 하면 10종목의 5분봉에 대한 데이터 10종목x약70봉=700봉의 트래픽만이 발생할뿐입니다. 5만봉과 700봉은 엄청난 트래픽 차이입니다. 매일 10종목씩 1년간 이용하면 트래픽 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하루에 최소한 몇십종목은 차트에 띄울겁니다. 서버의 부하는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이용자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한국거래소에서 데이터를 받아 예스랭귀지에서 월봉, 일봉, 분봉 등으로 가공을 해서 HTS에 뿌려주는지, 예스랭귀지 내부에서 한국거래소의 데이터를 어떻게 받아오고 어떻게 처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을 말씀드렸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행복충전

2012-06-04 09:25:44

온라인 모드에서는 지금처럼 그대로 사용하고, 오프라인 모드에서만 사용자 PC에 다운로드하여 저장된 데이터를 이용하면 어떨까요? 서버자료와 PC자료를 혼용하여 사용하면 복잡해질 수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오프라인 모드에서는 서버의 데이터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PC의 자료만 이용하는겁니다. 서버와의 접속이 끊긴 상태여도 상관없겠죠. 과거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작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서버데이터를 받을 필요는 없고 PC의 데이터만 이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서버부하 줄이고 방대한 자료 이용방법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거 말씀하신 것과 같이 데이타를 사용자 PC로 받아서 사용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했던 적이 있으나, 사용의 어려움과 관리의 어려움으로 현재의 체계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포함하여 데이터를 확장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사용자수, 기대효과..등 내용을 검토하여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충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서버부하 줄이고 방대한 자료 이용방법 > 서버 부하는 줄이면서 500봉, 5000봉의 데이터 한계를 없애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5분봉에서 종목검색할때 500봉 한계는 10일치의 데이터도 안되는데, 데이터양이 적은 것같아 해결방법을 생각해 본것입니다. 제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해봅니다. 일봉, 월봉은 500봉 한계라고 해도 몇년치의 데이터가 되지만, 분봉은 불과 몇일치의 데이터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아래 1번~3번은 분봉(특히 5분봉) 데이터 기준입니다. 1) 이용자가 직접 한국거래소에서 본인 PC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안되겠죠?). 2) 예스랭귀지 최초 설치할때 상장된 전 종목의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본인 PC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용량이 얼마나 될까요?) 상장일부터의 데이터를 모두 다운로드하는것이 무리라면 몇년 데이터만 다운로드. 3) 아무때나 사용자가 원하는 종목만 선별해서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 ( 2번 항목 용량이 많지 않다면 2)번 항목 권장) ##### 활용 ##### 예스랭귀지로 종목검색이나 차트출력 등의 작업을 할때 우선 본인 컴퓨터에 다운로드해 놓은 데이터를 이용하고, 일부 데이터는 본인 컴퓨터에 있고 일부 데이터는 본인 컴퓨터에 없다면 없는 데이터만 서버에서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데이터가 전부 없으면 서버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합니다. 차트에서 5000봉으로 설정해 놓고 10개의 종목을 서버로부터 다운로드하면 5만봉의 트래픽이 발생하게 되며, 모든 데이터가 컴퓨터에 다운로드된 상태라면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데이터를 이용하더라도 서버의 트래픽은 제로가 되며, 상장일부터 어제까지의 데이터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고 오늘의 데이터만 서버에서 받는다고 하면 10종목의 5분봉에 대한 데이터 10종목x약70봉=700봉의 트래픽만이 발생할뿐입니다. 5만봉과 700봉은 엄청난 트래픽 차이입니다. 매일 10종목씩 1년간 이용하면 트래픽 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하루에 최소한 몇십종목은 차트에 띄울겁니다. 서버의 부하는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이용자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한국거래소에서 데이터를 받아 예스랭귀지에서 월봉, 일봉, 분봉 등으로 가공을 해서 HTS에 뿌려주는지, 예스랭귀지 내부에서 한국거래소의 데이터를 어떻게 받아오고 어떻게 처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을 말씀드렸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6-05 08:55:1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의견 주신 내용은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시에 검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충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서버부하 줄이고 방대한 자료 이용방법 > 온라인 모드에서는 지금처럼 그대로 사용하고, 오프라인 모드에서만 사용자 PC에 다운로드하여 저장된 데이터를 이용하면 어떨까요? 서버자료와 PC자료를 혼용하여 사용하면 복잡해질 수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오프라인 모드에서는 서버의 데이터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PC의 자료만 이용하는겁니다. 서버와의 접속이 끊긴 상태여도 상관없겠죠. 과거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작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서버데이터를 받을 필요는 없고 PC의 데이터만 이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서버부하 줄이고 방대한 자료 이용방법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거 말씀하신 것과 같이 데이타를 사용자 PC로 받아서 사용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했던 적이 있으나, 사용의 어려움과 관리의 어려움으로 현재의 체계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포함하여 데이터를 확장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사용자수, 기대효과..등 내용을 검토하여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충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서버부하 줄이고 방대한 자료 이용방법 > 서버 부하는 줄이면서 500봉, 5000봉의 데이터 한계를 없애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5분봉에서 종목검색할때 500봉 한계는 10일치의 데이터도 안되는데, 데이터양이 적은 것같아 해결방법을 생각해 본것입니다. 제 나름대로의 생각을 정리해봅니다. 일봉, 월봉은 500봉 한계라고 해도 몇년치의 데이터가 되지만, 분봉은 불과 몇일치의 데이터밖에 안됩니다. 그래서 아래 1번~3번은 분봉(특히 5분봉) 데이터 기준입니다. 1) 이용자가 직접 한국거래소에서 본인 PC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안되겠죠?). 2) 예스랭귀지 최초 설치할때 상장된 전 종목의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본인 PC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용량이 얼마나 될까요?) 상장일부터의 데이터를 모두 다운로드하는것이 무리라면 몇년 데이터만 다운로드. 3) 아무때나 사용자가 원하는 종목만 선별해서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 ( 2번 항목 용량이 많지 않다면 2)번 항목 권장) ##### 활용 ##### 예스랭귀지로 종목검색이나 차트출력 등의 작업을 할때 우선 본인 컴퓨터에 다운로드해 놓은 데이터를 이용하고, 일부 데이터는 본인 컴퓨터에 있고 일부 데이터는 본인 컴퓨터에 없다면 없는 데이터만 서버에서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데이터가 전부 없으면 서버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합니다. 차트에서 5000봉으로 설정해 놓고 10개의 종목을 서버로부터 다운로드하면 5만봉의 트래픽이 발생하게 되며, 모든 데이터가 컴퓨터에 다운로드된 상태라면 상장일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데이터를 이용하더라도 서버의 트래픽은 제로가 되며, 상장일부터 어제까지의 데이터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고 오늘의 데이터만 서버에서 받는다고 하면 10종목의 5분봉에 대한 데이터 10종목x약70봉=700봉의 트래픽만이 발생할뿐입니다. 5만봉과 700봉은 엄청난 트래픽 차이입니다. 매일 10종목씩 1년간 이용하면 트래픽 차이가 얼마나 날까요? 하루에 최소한 몇십종목은 차트에 띄울겁니다. 서버의 부하는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이용자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한국거래소에서 데이터를 받아 예스랭귀지에서 월봉, 일봉, 분봉 등으로 가공을 해서 HTS에 뿌려주는지, 예스랭귀지 내부에서 한국거래소의 데이터를 어떻게 받아오고 어떻게 처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을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