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완료
예비신호... 경과라도 알려주시길 바라며
1주일이 지났습니다.
보통 2,3일내에는 왠만한 것은 다 처리가 되는데..변경된 신호체계하에서도 기존의 예비신호가 표현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느라 늦어진 것이라 생각하고있습니다.
예비신호(Preliminary Signal) 없이는 장막판에 수동으로조차 청산이 불가능하기때문에
-------------------------------------------------------------------------------
새 신호체계에 있어 예비신호의 추가는.... 검토의 문제가 아니라, 변경된 신호체계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문제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드립니다.
신호등조차 푸른신호에서--> 빨간신호로 바뀔 때 예비신호로 황색불이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을 대비한 준비운동도 신체에 대한 예비신호이며,
하다못해 과속카메라를 미리 알려주는 싸구려 GPS도 경고성 예비신호를 줍니다.
세계최고의 Solution및 고객만족을 지향하는 예스스탁을 저는 지금도 믿고있고요...
---------------------------------------------------------------------------
만의 하나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장막판에 수동으로라도 지켜줄 수 있는 예비신호가 새 신호체계에서 구현 불가하게될 경우...도자기를 굽는 장인의 정신으로 아니다싶으면 고객의 안전을 위해 예스스탁에서 새 신호체계를 과감히 깨뜨리고, 버릴 각오조차 되어있으리라 믿습니다.
버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지키는 것이니까요...
2005-03-10
1287
글번호 198005
예스트레이더 (iM증권)
답변완료
예비신호가 없다면
********
현재 운영되는 프로그램에서는 마지막봉에 OnClose로 작성된 신호가 조건에 만족하면 예비신호를 보여주고 있으나 새로운 신호 체계에서는 이 예비신호가 사라지고 완성된 신호만 나타나게 됩니다.
OnClose옵션은 조건이 만족할경우 조건이 만족한 봉의 종가로 신호를 완성시키는 옵션입니다.
********
위의 글은 예스에서 예비신호의 제공을 그만두면서 리플에 달린 글 중 일부입니다.
그러나 저처럼 일봉시스템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를 본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마지막 봉에 작성된 신호가 조건에 만족하면 예비신호를 보여주고 있기에, 짦은 분봉이나 데이시스템들은 별 관계가 없으나 일봉의 경우에는 장중 예비신호가 절대적입니다.
3시 5분 동시호가 진입하기 전의 예비신호가 있나 없나를 보고 종가동시호가에 진입을 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3시 5분 동시호가 들어가기 전에 매수, 또는 매도의 예비신호가 있다면 매매를 행하게 되는데...
예비매수신호가 있다면 0.3 위 호가에
예비매도 신호가 있다면 0.3 호가 아래에 주문을 걸어서 체결을 시킵니다.
그렇게 해서 포지션을 오버를 시키는데...만약 예비신호가 없다면 일봉은 그날 종가에 조건이 만족하여도 다음 날 시가에 확정신호만이 있기에 가격의 괴리가 상당히 클 수도 있으며, 또한 다음 날 시가가 떨어짐과 동시에 신호가 확정됨으로서 시가가 시작되지 않았을 때는 전일의 종가가 조건에 만족되어 있는지 없는지조차 알 수 없기에 시가에 진입을 할 수도 없게 됩니다.
또한 동시호가가 형성된 후 신호가 생겼다해도 전일종가와 가격차가 현격한 차이가 난다면 진입을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나타남으로서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일봉만이 아니고, 오버포지션 시스템인 경우 15분시스템, 또는 30분 시스템, 60분 등에서 예비신호가 없다면 (3시~3시 5분 사이에 조건만족시 예비신호가 있다면 종가 동시호가에 진입을 할수 있음) 결국 다음날 시가를 보고 진입을 하게 되어 있기에(전일 마지막봉에서 신호가 확정되었는지 아닌지도 동시호가가 떨어지지 않으면 모름)...
실질적으로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어서 긴 분봉의 경우는 오버를 못하는 되는 치명적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즉, 오버포지션을 가진 10 분봉 이상의 경우 종가부근의 신호들은 예비신호가 없다면..
3시 4분 진입이나 종가동시호가 진입은 불가능하게 되는것이지요.
그렇다고 오버포지션 신호를 만드는데 있어서 종가부근 신호를 배제한다면 시스템 자체가 성립을 안할 것이고...
결국 예비신호를 없애는 방법은 데이시스템이나 짦은 분봉들은 가능할 지 몰라도(가격차가 별로 없으므로) 조금이라도 긴 분봉이나 오버포지션을 가진 은 사용불능, 또는 시스템화 자체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더불어 예비신호가 주는 장점은 긴 분봉의 경우에 장중에 조건이 만족하면 신호가 생겨남으로서 그 신호가 가격이 얼마가 되었을 때 생겨나고 사라지는지의 가격대를 알게 되어서, 그 가격대를 보고 차트를 살피거나 여러가지 정황을 판단해서 옵션의 수동매매도 겸하게 됩니다.
짦은 분봉은 모르겠으나 긴 분봉의 경우는 예비신호가 생겨나는 가격대의 가격보다 봉이 완성되었을 때 완성가격이 크게 차이가 날수도 잇으므로 예비신호가 난 가격대를 확인하고 미리 선취매를 하는 좋은 장점도 지닙니다.
옵션 같은 경우는 자동매매를 거의 안하기에 선물신호를 많이 활용하게 되기에 너무도 당연한 매매법입니다.
비록 몇 가지 안되는 예이기는 하지만 예비신호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이외에도 여러가지 불편하거나 사용불능이 생겨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때문에 예비신호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결국은 사용을 포기하거나 아니면 예비신호가 제공되는 시스템을 쓸 수 있는 곳으로 옮기거나 하겠지요.
다른 몇 곳 시스템에서도 제공되는 것이 예비신호이고, 예스에서도 이전에 없던 것이 아닌 기존에 사용하던 신호이며, 위의 간단한 설명이었으나 저처럼 주로 30분봉 이상의 긴 시스템만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시스템 사용을 포기해야 하는 결과가 생기기에 예비신호가 지속 사용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5-03-06
1104
글번호 197989
예스트레이더 (iM증권)
답변완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문의 (수정)
안녕하세요?
변경신호 프로그램 다운로드
- 예스스탁 홈페이지 / 예스트레이더 / 다운로드(해당 증권사)
- 예스트레이더프로 NEW [새로운 신호체계] 프로그램 내려받기 시행
[질의 1]
"예스트레이더프로용 Language 도움말 내려받기"도 다시 다운받아야 하는지요?
즉 도움말이 신버젼인지 구버젼인지 궁금합니다.
도움말파일이 구버젼 디렉토리로 가는지, 신버젼 디렉토리로 가는지 알수가 없어서요...
[질의 2]
신버젼을 다운받은 컴에서 신버젼 아이콘을 누르면, 신프로그램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신프로그램 종료후, 구버젼 아이콘을 누르면, 구프로그램이 로그인이 됩니다.
구버젼이나, 신버젼이 로그인된 상태에서는 다른버젼은 동작되지 않구요....
정상인가요?
[질의 3]
data 와 yeslang 의 하부디렉토리 및 파일을 전부 덮어쓰기로 복사하여도 무방한지요?
프로그램 기본파일과 개인적으로 만들어진 파일을 구분하기가 쉽지 않고,
챠트폼 등 관련 설정사항도 옮기려 하여서 그렇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들어진 파일은 문제없을 것으로 사료되나,
전체 덮어쓰기를 할 경우, 프로그램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파일중에 파일명은 같아도
구버젼과 신버젼에서 기능이 달라진 파일이 있을까 우려됩니다.
특히 data 하부 디렉토리에 우려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려주세요~~~
[질의 4]
4월 30일 이후, 아님 그전에라도 구버젼의 사용이 필요없어지면, 구버젼의 삭제는 가능한지요?
그리고 삭제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 오류없이 깨끗하게 처리되는지요?
[질의 5]
현재 다운로드되는 신버젼의 예비신호는 어떤 상태인지요?
그럼 수고하세요~~~~
2005-03-06
1026
글번호 197988
예스트레이더 (iM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