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gup 파일문의드립니다.
종목 번호로 gup 파일에 직접 관심종목을 저장하고싶은데 파일을 열어도 어떻게 해야할지감이안잡히네요
어떻게쓰면되느지 알려주십시오 관심종목을 매번 하나씩 수동으로타이핑해서 만드는게 비효율적이고 힘드네요
2023-10-24
592
글번호 173338
서민순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10-23
15
글번호 173337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다음시스템식을 적용해보았으니 매수매도신호가 나지 않습니다.ㅠㅠ
수식점검부탁드립니다.
매일오후3시5분매수
다음날 오전9시10분매도--다음날갭상승출발시5일선 1/2이상 내려온 봉 출현시매도 또는
다음날 오전9시 갭하락시매도
if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Stime >= 150500) or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Stime >= 150500 and sTime < 150500) Then
Buy("b",AtMarket);
if MarketPosition == 1 and NextBarSdate > EntryDate Then
{
if dayopen <= DayClose(1) and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Stime >= 91000) or
(NextBarSdate == sDate and NextBarStime >= 91000 and sTime < 91000)) Then
ExitLong("bx ",AtMarket);
Else
{
if (H+L)/2 <= ma(c,5) Then
ExitLong("bx2");
}
}
2023-10-23
690
글번호 173336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0봉전 RSI(14.9) SIGNAL 이상
2. Demark 0봉전 종가 > 목표고가
3. 0봉전 일목균형표(9.26.52) 주가 전환선 근접률 3%이내 제외
위 조건식을 변환 부탁드립니다
2023-10-23
813
글번호 173335
답변완료
전환추세 거래량
Input : 전환(0.5);
Var:j(0),jj(0),HH(0),LL(0),hiBar(0),loBar(0),최종꼭지점(""),처리구분(""), TL(0),TX(0),TX2(0);
Array:고[10,4](0),저[10,4](0);
HH = H;
LL = L;
If Index == 0 Then
{
고[1,1] = HH;
고[1,2] = 0;
고[1,3] = sDate;
고[1,4] = sTime;
저[1,1] = LL;
저[1,2] = 0;
저[1,3] = sDate;
저[1,4] = sTime;
}
If Index > 0 Then
{
hiBar = hiBar + 1;
loBar = loBar + 1;
}
If HH[hiBar] < HH Then hiBar = 0;
If LL[loBar] > LL Then loBar = 0;
Condition1 = 저[1,1]+전환 <= HH and hiBar == 0;
Condition2 = 고[1,1]-전환 >= LL and loBar == 0;
처리구분 = "";
If Condition1 and Condition2 Then
{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If 저[1,1] > LL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Else 처리구분 = "고점처리";
}
Else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If 고[1,1] < HH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처리구분 = "저점처리";
}
}
Else If Condition1 Then 처리구분 = "고점처리";
Else If Condition2 Then 처리구분 = "저점처리";
If 처리구분 == "고점처리" Then
{
If 최종꼭지점 == "저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고[j,jj] = 고[j-1,jj];
}
}
고[1,1] = HH[hiBar];
고[1,2] = Index - hiBar;
고[1,3] = sDate[hiBar];
고[1,4] = sTime[hiBar];
hiBar = -1;
loBar = -1;
TL = TL_New(저[1,3],저[1,4],저[1,1],고[1,3],고[1,4],고[1,1]);
TL_SetSize(TL,2);
TL_SetColor(TL,RED);
}
Else If 고[1,1] < HH[hiBar] Then
{
고[1,1] = HH[hiBar];
고[1,2] = Index - hiBar;
고[1,3] = sDate[hiBar];
고[1,4] = sTime[hiBar];
hiBar = -1;
loBar = -1;
TL_SetEnd(TL,고[1,3],고[1,4],고[1,1]);
Text_SetString(TX,NumToStr(고[1,1]-저[1,1],2));
Text_SetLocation(TX,고[1,3],고[1,4],고[1,1]);
}
최종꼭지점 = "고점";
Plot1(고[1,1]);
NoPlot(2);
}
If 처리구분 == "저점처리" Then
{
If 최종꼭지점 == "고점" Then
{
For j = 10 DownTo 2
{
For jj = 1 To 4
{
저[j,jj] = 저[j-1,jj];
}
}
저[1,1] = LL[loBar];
저[1,2] = Index - loBar;
저[1,3] = sDate[loBar];
저[1,4] = sTime[loBar];
hiBar = -1;
loBar = -1;
TL = TL_New(고[1,3],고[1,4],고[1,1],저[1,3],저[1,4],저[1,1]);
TL_SetSize(TL,2);
TL_SetColor(TL,BLUE);
}
Else If 저[1,1] > LL[loBar] Then
{
저[1,1] = LL[loBar];
저[1,2] = Index - loBar;
저[1,3] = sDate[loBar];
저[1,4] = sTime[loBar];
hiBar = -1;
loBar = -1;
TL_SetEnd(TL,저[1,3],저[1,4],저[1,1]);
Text_SetString(TX,NumToStr(고[1,1]-저[1,1],2));
Text_SetLocation(TX,저[1,3],저[1,4],저[1,1]);
}
최종꼭지점 = "저점";
Plot2(저[1,1]);
NoPlot(1);
}
초봉에서 하락추세선의 크기가 1p 이상일 때,
거래량이 500 이상이고 직전봉보다 2.5배 이상이면 매수,다음봉에 매수청산. 상승은 반대.
봉 완성 전이라도 조건이 되면 즉시 매매 가능하면 더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023-10-23
1101
글번호 173334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study("Multi Time Frame Exponential Moving Average", "MTF EMA", overlay=true)
ma_len = input(title="Length", type=integer, defval=100)
src = input(title="Source", type=source, defval=close)
ma_offset = input(title="Offset", type=integer, defval=0)
res = input(title="Resolution", type=resolution, defval="240")
htf_ma = ema(src, ma_len)
out = security(tickerid, res, htf_ma)
plot(out, color=red, offset=ma_offset)
트레이딩뷰 지표입니다.
예스 수식으로 만들어주세요.
2023-10-23
869
글번호 173330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eavg(C,기간,1)+((C-(eavg(C,기간,1)))/(C/(eavg(C,기간,1))*백분율))
기간 14
백분율 125
2023-10-23
922
글번호 173325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분봉 검색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a=avg(c,5);
b=avg(c,20);
d=avg(c,60);
D1=(A+B+D)/3;
A1=(highest(high,9)+lowest(low,9))/2;
B1=(highest(high,26)+lowest(low,26))/2;
B2=(A1+B1)/2;
A3=RSI(9)-50;
B3=CMO(12)*0.5;
B4=A3+B3;
B5=EAVG(C,120);
(CROSSDOWN(B2,D1) OR CROSSDOWN(D1,B5) OR CROSSDOWN(B2,B5))
AND B4<0 AND biwave(20,12,5,3)> -4
2023-10-23
928
글번호 173322
답변완료
식수정
안녕하세요
78377 글 수정임니다
위식에서 동일조건에서 한번만 진입하고
강제청산을 하더라도
다음조건 될때까지 진입않되도록
수정부탁드림니다
예)
현재는 진입후 20틱 익절 강제청산 하면
동일조건이면 계솎신호가 나옴니다
같은조건에서 진입후 신호 한번만 나오게 수정
2023-10-23
776
글번호 173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