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5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지표작성 문의 드려요
1. 시스템 수식 작성시 9시 40분 이후에 진입 한다는 수식
2. 시스템상 n번째 실패났을때 실제 진입
3. 마지막으로 여기 댓글달아주시는 선생님만큼 혼자서 수식 다 만들려면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하나요??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에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024-01-03
787
글번호 17539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수고많으십니다
문의드릴 내용은 85211번에 도와주신 내용으로
붙여넣기 하였으나 작동이 돼지않아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2024-01-03
749
글번호 175386
답변완료
시스템 작성의뢰
수고 하십니다 !
이동평균선 1 선부터 480선까지 역배열을하고 960 선부터 3840 선은 정배열을 하고 거래량이동 평균선 5 선이 15틱이상 상승하고 이동평균선 1 선이 240 선을 업크로스할때 매수를하고 10 틱이상 상승한다음 3 틱이 하락 히면 청산을 하고
이동평균선 1 선부터 480선까지 정배열을하고 960 선부터 3840 선은 역배열을 하고 거래량이동 평균선 5 선이 15틱이상 상승하고 이동평균선 1 선이 240 선을 다운크로스할때 매도를하고 10 틱이상 하락한다음 3 틱이 상승 히면 청산을 하는 시스템 작성을 부탁 드립니다 !
2024-01-03
1874
글번호 175384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aa=highest(H,Period) - C
bb=C- lowest(L, Period)
aa가 bb보다 20%이상 크다면 작은 양의 막대를 35%이상이면
큰 막대로 50%이상이면 더 큰 막대로 색깔은 빨강
bb가 aa보다 20%이상 크다면 작은 양의 막대를 35%이상이면
큰 막대로 50%이상이면 더 큰 막대로 표현 색깔은 파란색으로 표현하게 해 주세요.
그리고 이 period와 비율도 조정할수 있게 해 주세요.
그리고 AA와 BB가 20%이상에서 교차하는 시스템식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1-03
1175
글번호 175383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그간 많은 도움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건문 1:
if xClose > xOpen then
if z[1] == 1 and z[1] != z[2] Then
if a[1] == 1 and a[2] != 1 Then
Buy();
if xClose < xOpen then
if z[1] ==- 1 and z[1] != z[2] Then
if a[1] == -1 and a[2] != -1 Then
Sell();
조건문2:
if (color1 == red and color1[1] == Blue) or
(color1 == Black and color1[1] == Black) Then
if T == 1 and S == 1 and T != T[1] and S != S[1] Then Buy();
{
}
if (color1 == Black and color1[1] == White)or
(color1 == Black and color1[1] == Black) Then
if T == -1 and S == -1 and T != T[1] and S != S[1] Then Sell();
{
}
조건문 2번을 사용중입니다 원하는내용은
조건문1번의 조건이 조건문2의 0봉에서3봉전 성립되었다면을 (조건문2에) 추가되기를 원합니다
감사드립니다
2024-01-03
774
글번호 175382
답변완료
array
안녕하세요?
혼자 응용하려니 어렵습니다
1. 5분봉 차트에서 매일 10시~12 중 발생하는 값
Op : 10시 시가
H : 최고가
L : 최저가
HLR : (H - L)/Op
2. 오늘을 제외한 어제부터 과거로 20일간 어레이에 HLR을 저장하고 어레이를 이용해서 평균과 표준편차를 구하고 싶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고맙습니다!
2024-01-02
876
글번호 175380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 종가가 양봉이면서 5,20,40,60일선 위에 있으면 빨강색으로, 종가가 음봉이면서 5,20,40,60일선 아래에 있으면 파란색으로 구현해 주세요
2. 종가가 5일선 위에서 양봉이면 매수하고, 그 다음 종가가 5일선 위에서 연속 2개 이상 음봉이 발생하면 청산하라, 종가가 5일선 아래에서 음봉이면 매도하고, 그 다음 종가가 5일선 아래에서 연속 2개 이상 양봉이 발생하면 청산하라,
3. 종가가 양봉이면서 20개봉의 최고가 이상으로 올라가면 매수하라, 그 다음 매수진입한 양봉의 저가 이하로 내려갔다가 다시 20개봉의 최고가 이상으로 올라가면 청산하라.
종가가 음봉이면서 20개봉의 최저가 이하로 하락하면 매도하라, 그 다음 매도진입한 음봉의 고가 이상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20개봉의 최저가 이하로 내려가면 청산하라
고맙습니다.
2024-01-02
846
글번호 17537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다음 수식을 종목검색식으로 부탁드립니다.
M1 = ma(C, 기간);
M2 = ma(C, 기간1);
HH = HighestSince(1, date!=date(1), H);
조건 = CrossDown(C, M1) && M1/M2*100>101 && DayHigh() > C*1.02;
cnt = CountSince(HH(1)<H, 조건);
cnt(1)==0 && cnt==1
2024-01-02
755
글번호 175377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난번 문의 드린 내용입니다.
(게시판 번호 : 85198)
2번 답변에 대해 재 질문 드립니다.
우선 반올림 처리를 안해주신것 같습니다.
제 수식과 다른 부분이 없어 보입니다.
제가 round 및 Ceiling 처리를 해봐도
제가 의도한 대로 수량 진입이 안됩니다.
코딩 수정후 직접 수량이 나오는지 점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시스템식 하단에 아래 내용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손익표시 부분은 종목에 따라 소숫점이하 자리수를 지정하셔야 합니다.
기본은 2자리로 지정해 드립니다.
input : 소숫점이하자리수(2);
var : Grid(0);
var : num(0),Pl(0),R(0);
if Bdate != Bdate[1] Then
{
var1 = NetProfit;
Var2 = TotalTrades;
Var3 = 0;
}
pl = NetProfit-var1+PositionProfit;
num = TotalTrades-Var2;
if MarketPosition != 0 Then
num = num+1;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and PositionProfit(1) > 0 Then
var3 = var3+1;
if MarketPosition == 0 Then
R = Var3/num;
Else
{
if PositionProfit > 0 Then
R = (Var3+1)/num*100;
Else
R = (Var3)/num*100;
}
if Index == 0 Then
Grid = Grid_New(1, 2, 6,White, Gray, 1, Gray, 0);
if LastBarOnChart == 1 Then
{
Grid_Cell(Grid,0,0,"당일매매손익",0,0,BLACK,LightBlue);
Grid_Cell(Grid,1,0,NumToStr(pl,소숫점이하자리수),0,0,BLACK,White);
Grid_Cell(Grid,0,1,"당일매매횟수",0,0,BLACK,LightBlue);
Grid_Cell(Grid,1,1,NumToStr(num,0),0,0,BLACK,White);
Grid_Cell(Grid,0,2,"현재포지션최대손실",0,0,BLACK,LightBlue);
Grid_Cell(Grid,1,2,NumToStr(MaxPositionProfit,소숫점이하자리수),0,0,BLACK,White);
Grid_Cell(Grid,0,3,"당일매매승률",0,0,BLACK,LightBlue);
Grid_Cell(Grid,1,3,NumToStr(R,2),0,0,BLACK,White);
}
2
반올림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input : Pst(1); // 매수,매도
input : gap(25), pt(20), multi(0.7);
var : vol(0);
value1 = gap/PointValue;
value2 = pt/PointValue;
if pst == 1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vol = 1;
Buy("b",OnClose,Def,vol);
}
if MarketPosition == 1 Then
{
vol = vol+(vol*multi);
Buy("bb",AtLimit,EntryPrice(0)-PriceScale*(value1*MaxEntries),vol);
ExitLong("bp",AtLimit,AvgEntryPrice+PriceScale*Value2);
}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양치기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목 : 해외선물(통화선물)
차트 : 1분봉
요청사항1 : Grid 함수를 사용해서 아래 사항을 차트 왼쪽 상단에 표시하고 싶습니다.
1. 당일 매매손익 차트에 표시
2. 당일 매매횟수 차트에 표시
3. 현재 포지션의 최대손실(드롭다운)을 차트에 표시
4. 당일 매매 승률 차트에 표시
요청사항2 : 아래와 같이 손실시 특정배수로 진입하는 수식을 작성했는데
수량이 제대로 안됩니다.(피라미딩 모든진입 신호 허용 선택함)
수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
input : Pst(1); // 매수,매도
input : gap(25), pt(20), multi(0.7);
var : vol(0);
value1 = gap/PointValue;
value2 = pt/PointValue;
if pst == 1 Then
{
if MarketPosition == 0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vol = 1;
Buy("b",OnClose,Def,vol);
}
if MarketPosition == 1 Then
{
vol = vol+(vol*multi);
Buy("bb",AtLimit,EntryPrice(0)-PriceScale*(value1*MaxEntries),vol);
ExitLong("bp",AtLimit,AvgEntryPrice+PriceScale*Value2);
}
}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1-02
857
글번호 175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