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2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피라미딩을 모든진입신호허용으로 설정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Period1(12),Period2(14);
var : cnt(0),S1(0),D1(0),TM(0),TF1(0),idx(0);
Var : DownAmt1(0), UpAmt1(0), UpSum1(0), DownSum1(0), UpAvg1(0), DownAvg1(0),PreUpAvg1(0), preDownAvg1(0),RSI1(0);
Var : DownAmt2(0), UpAmt2(0), UpSum2(0), DownSum2(0), UpAvg2(0), DownAvg2(0),PreUpAvg2(0), preDownAvg2(0),RSI2(0);
Array : C1[100](0);
if DayOfWeek(Bdate) < DayOfWeek(Bdate[1]) Then
{
for cnt = 99 downto 1
{
C1[cnt] = C1[cnt-1];
}
PreUpAvg1 = UpAvg1[1];
preDownAvg1 = DownAvg1[1];
PreUpAvg2 = UpAvg2[1];
preDownAvg2 = DownAvg2[1];
idx = idx + 1;
}
C1[0] = C;
If idx == Period1+2 Then
{
UpSum1 = 0;
DownSum1 = 0;
For cnt = 0 To Period1 - 1
{
UpAmt1 = C1[cnt] - C1[cnt+1];
If UpAmt1 >= 0 Then
DownAmt1 = 0;
Else
{
DownAmt1 = -UpAmt1;
UpAmt1 = 0;
}
UpSum1 = UpSum1 + UpAmt1;
DownSum1 = DownSum1 + DownAmt1;
}
UpAvg1 = UpSum1 / Period1;
DownAvg1 = DownSum1 / Period1;
}
If idx > Period1+2 Then
{
UpAmt1 = C1[0] - C1[1];
If UpAmt1 >= 0 Then
DownAmt1 = 0;
Else
{
DownAmt1 = -UpAmt1;
UpAmt1 = 0;
}
UpAvg1 = (PreUpAvg1 * (Period1 - 1) + UpAmt1) / Period1;
DownAvg1 = (preDownAvg1 * (Period1 - 1) + DownAmt1) / Period1;
}
If UpAvg1 + DownAvg1 <> 0 Then
RSI1 = 100 * UpAvg1 / (UpAvg1 + DownAvg1);
Else
RSI1 = 0;
If idx == Period2+2 Then
{
UpSum2 = 0;
DownSum2 = 0;
For cnt = 0 To Period2 - 1
{
UpAmt2 = C1[cnt] - C1[cnt+1];
If UpAmt2 >= 0 Then
DownAmt2 = 0;
Else
{
DownAmt2 = -UpAmt2;
UpAmt2 = 0;
}
UpSum2 = UpSum2 + UpAmt2;
DownSum2 = DownSum2 + DownAmt2;
}
UpAvg2 = UpSum2 / Period2;
DownAvg2 = DownSum2 / Period2;
}
If idx > Period1+2 Then
{
UpAmt2 = C1[0] - C1[1];
If UpAmt2 >= 0 Then
DownAmt2 = 0;
Else
{
DownAmt2 = -UpAmt2;
UpAmt2 = 0;
}
UpAvg2 = (PreUpAvg2 * (Period2 - 1) + UpAmt2) / Period2;
DownAvg2 = (preDownAvg2 * (Period2 - 1) + DownAmt2) / Period2;
}
If UpAvg2 + DownAvg2 <> 0 Then
RSI2 = 100 * UpAvg2 / (UpAvg2 + DownAvg2);
Else
RSI2 = 0;
if RSI1 >= 30 and RSI1 <= 70 and RSI2 <= 30 Then
Buy("b");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RSI2 >= 70 Then
ExitLong();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왕밥빵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부탁드립니다
> 일봉상에 사용할건데 주봉 rsi 기간 12 값 30~70, rsi 기간 14 값 30 이하 금일 종가에 매수 추가매수때는 30이하 반복시 하루한번 종가 추가매수, rsi 기간 14 값 70 이상시 매도
제가 질문을 잘못했네요 일봉상 사용하는데 주봉 rsi 기간 12 값 30~70, 일봉rsi 기간 14 값 30이하 금일 종가에 매수, 추가매수때는 일봉상 rsi가 30이하 반복시 종가 추가매수, 일봉 rsi 기간 14 값 70 이상시 매도입니다
2023-09-12
1247
글번호 172395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려요
업무에 수고많으십니다..
5일선을 돌파했을때 특정거래량(예:1만주)이상인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3-09-12
1278
글번호 172384
와글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9-12
23
글번호 172383
심홍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9-12
14
글번호 172382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일봉상에 사용할건데 주봉 rsi 기간 12 값 30~70, rsi 기간 14 값 30 이하 금일 종가에 매수 추가매수때는 30이하 반복시 하루한번 종가 추가매수, rsi 기간 14 값 70 이상시 매도
2023-09-12
897
글번호 172381
답변완료
스팟 주문, 보통 주문
안녕하세요
일반 예스랭귀지 기반 차트 주문과 스팟 주문 관련해서 여주어봅니다.
예스랭귀지 기반으로 주문나가는 것과 이 랭귀지기반 차트 신호를 가지고 스팟으로 주문내는 이 두 가지 경우에서 전자가 후자보다 더 빠른가요? 육안상으로는 거의 같은 것 같은데, 실제 세컨단위로 했을때 뭐가 더 불리한가요?
항상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9-12
876
글번호 172380
답변완료
예스트레이더 수식으로 변환부탁드립니다
키움수식을 예스트레이더로 변환부탁합니다
A=eavg(C,14);
B=eavg(C,14,1)+(
(C-(eavg(C,14,1)))/(C/(eavg(C,14,1))*125));
M=Macd(12,26);
Ms=eavg(M,9);
Crossup(A,B) AND RSI(14)>=50 AND
(M>=0 OR M>=MS)
2023-09-12
1021
글번호 172379
답변완료
수식변환 부탁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한번 더 질문 드리겠습니다
input : MidPeriod(26),LongPeriod(52);
var : a(0),b(0);
var1 = (highest(high,longPeriod)+lowest(low,longPeriod))/2;
a = var1[midPeriod-26];
b = var1[midPeriod-1];
if crossup(a,b) Then
Find(1);
여기서 b를 키움수식(highest(high,longPeriod1)+lowest(low,longPeriod1))/2;
longPeriod1 을 77 로 해주시고 midPeriod1 은 26으로 부탁드립니다
a 26/52를 -26한것이 b 26/77 을 골든크로스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하나더 b를 17/77 으로도 수식하나도 부탁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도 빨라서 너무 감사합니다
2023-09-12
764
글번호 172378
답변완료
키움에서 사용하는 수식을 예스함수로 변환요청 드립니다
키움에서 사용하고 있는 함수입니다(변동성돌파)
예스 트레이드에서 검색식을 만들고 싶은데
제 능력으로는 도저히 안되네요
예스트레이드 함수로 변환을 쫌 부탁드립니다
<변동선 돌파 라인(분봉 적용)>
A=PREDAYHIGH() - PREDAYLOW();
DAYOPEN()+A*0.5
<변동선 돌파 라인(일봉 적용)>
A=H(1)-L(1);
A1=O+A*0.5;
VALUEWHEN(1,CROSSUP(C,A1),A1)
<Triple-RSI 수식>
(수식1)
RSI(2)
(수식2)
RSI(21)
(수식3)
RSI(50)
*
RSI 21
RSI 50 이 50이상에 위치에 있고
1봉전 RSI 2 가 50이하
0봉전 RSI 2 가 50이상 돌파 *
이상입니다.꼭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3-09-12
876
글번호 172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