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1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부탁드립니다
1,
Input : Period(20), D(2);
var : BBdown(0),BBUp(0),BandB(0);
BBDown = BollBandDown(Period,D);
BBUp = BollBandUp(Period,D);
BandB = ((C-BBDown)/(BBUp-BBDown))*100;
Plot1(BandB, "Band %b");
PlotBaseLine1(10, "기준선10");
PlotBaseLine2(90, "기준선90");
<<<
PlotBaseLine1>"기준선10" 이면 매수식
PlotBaseLine2>"기준선90" 이면 매도식
>>>
2,
Input : Period(20), D(2), Period11(9);
var : BBdown(0),BBUp(0),BandB(0);
BBDown = BollBandDown(Period,D);
BBUp = BollBandUp(Period,D);
BandB = ((C-BBDown)/(BBUp-BBDown))*100;
Plot1(BandB, "Band %b");
PlotBaseLine1(10, "기준선10");
PlotBaseLine2(90, "기준선90");
Plot1(BandB, "Band %b");
Plot2(ma(BandB,Period11), "Bandb sig");
<<<
Plot1 > Plot2 이면 매수식
Plot1 < Plot2 이면 매도식
>>>
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7-26
1279
글번호 170944
답변완료
종목검색
아래수식을 120틱에서 종목검색하는 거를 부탁합니다
Input : p(5),중기(60);
var1 = ma(upVol,p);
var2 = Highest(ma(downVol,p),중기);
if var2 < var1 Then
find(1);
2023-07-26
1107
글번호 170943
답변완료
수식문의 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5 이평선 20 이평선 역배열이고, 5이평 이격도 95 이하(데드크로스)에 매수,
5 이평선 20 이평선 정배열이고, 5이평 이격도 105 이상(골든크로스)에 매도,
스위칭매매 수식이 궁금합니다.
2023-07-26
1074
글번호 170937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Input : Period(20), D(2), Period11(9);
var : BBdown(0),BBUp(0),BandB(0);
BBDown = BollBandDown(Period,D);
BBUp = BollBandUp(Period,D);
BandB = ((C-BBDown)/(BBUp-BBDown))*100;
Plot1(BandB, "Band %b");
PlotBaseLine1(10, "기준선10");
PlotBaseLine2(90, "기준선90");
Plot1(BandB, "Band %b");의
이평선(ma) 을
부탁드립니다
<<<Plot2 = ma(Plot1, Period11);>>>
감사합니다
2023-07-26
975
글번호 170933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 부탁드립니다
어제 문의드린 수식에
답변이 없으시어
다시 부탁드립니다
1.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Var : value(0);
value = MACD(shortPeriod,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 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 0) Then
{
Sell();
}
2.
Input : Period(12), Period1(5);
Var : value(0);
value = StochasticsK(Period,Period1);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 2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 80) Then
{
Sell();
}
Macd 기준선 수식과
Stochastics 수식을
<<<Macd 기준선 수식 + Stochastics 수식>>>
수식을 만틀고자 합니다
3,.
Input : Period(20), D(2), Period11(20);
var : BBdown(0),BBUp(0),BandB(0);
BBDown = BollBandDown(Period,D);
BBUp = BollBandUp(Period,D);
BandB = ((C-BBDown)/(BBUp-BBDown))*100;
Plot1(BandB, "Band %b");
Value1 = ma(Plot1, Period11);
PlotBaseLine1(10, "기준선10");
PlotBaseLine2(90, "기준선90");
PlotBaseLine1>"기준선10" 이면 매수식
PlotBaseLine2>"기준선90" 이면 매도식
수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7-26
856
글번호 170932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존에는 잘 작동하다가,
최근 들어 수식이 계속 에러가 나서 확인해보니
GetPrevVolume 함수가 이상하게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GetPrevVolume(1)를 이용해서 DATA를 얻으려고 하는데
삼성전자 005930을 MarektData1 객체명에 일간데이터 사용, 조회건수 100 으로 설정 하고
MarketData1.GetPrevVolume(1)로 메세지로그를 남겨보니
41801757050798080 이라는 숫자가 리턴됩니다.
즉, 설명할 수 없는 큰 숫자로 인해서 오류가 생기고 있는데
GetPrevVolume 최근에 뭔가 바뀐것인지 확인 부탁드리며,
오류가 있었다면 수정을 부탁드립니다.
ps : 추가로 편집기에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TypeError : GetPrevVolume : 1개의 매개변수가 필요합니다.
2023-07-26
1001
글번호 170931
답변완료
해외선물 시가 청산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분봉 차트에서 나스닥 선물같은 해외선물을 다음날 장 시작 후 시가에 청산하려고 합니다.
Bdate != bdate[1] 로 잡으면 한캔들 넘어가는 거 같은데 어떻게 조건을 잡아야 할까요 ?
서머타임도 고려해야 하나요 ?
2023-07-26
841
글번호 170930
답변완료
문의
input : n분(30);
var : S1(0),D1(0),TM(0),TF(0),OO(0),Box(0);
var : DD(0),TT(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분;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분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분 > 1 and TM >= TM[1]+n분) or
(Bdate == Bdate[1] and n분 == 1 and TM > TM[1]) Then
{
OO = O;
DD = sDate;
TT = sTime;
box = Box_New(DD,TT,OO,NextBarSdate,NextBarStime,c);
Box_SetFill(box,true);
}
Box_SetEnd(box,NextBarSdate,NextBarStime,c);
Box_SetColor(box,IFF(C > OO,Red,IFf(C<OO,Blue,Green)));
}
윗꼬리와 아래꼬리 꼭지점과 중심에 선이 나오도록 부탁드립니다
2023-07-26
1023
글번호 170929
배움이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7-26
1
글번호 17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