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지난번에 글 올려서 답변을 받았던 것들인데.. 아래 네 종류의 진입방법을 하나로 합치니 작동이 제대로 안됩니다 ㅠ 개별적으로는 작동이 되는데... 합치니까 안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ㅠ
----------------------------------------------
data1 해당 종목의 1분봉 차트
data2 해당 종목의 일봉 차트
(청산조건에서 일봉 rsi, atr을 사용해야해서, DayClose를 사용하지 않고 data2에 일봉차트를 넣었습니다)
첫진입 (두종류)
1번.
분봉차트에서 3시10분~장마감때까지, 분봉차트에서 현재가가 이전 20일 일봉상 최고가(종가기준)를 돌파 시, 즉시 매수주문
(1번의 사례 : 월요일 오후 3시 15분에 현재가격이 20일 신고가를 넘음. 그 즉시 매수주문)
2번.
오늘 동시호가가 끝나고 확정된 종가가, 이전 20일 일봉상 최고가(종가기준)를 돌파했을 시, 다음날 장 시작때 매수주문(이때 주문 가격은 전날 종가)
(2번의 사례 : 월요일 장중에는 아니었는데, 장 마감하며 20일 신고가가 확정됨.
월요일 종가 1.5만원.
그럼 화요일 아침 장 시작때 1.5만원에 매수주문 넣기)
피라미딩 (두종류) (위 첫 진입때와 매수조건 제외하고는 동일합니다)
3번.
분봉차트에서 3시10분~장마감때까지, 분봉차트에서 현재가가 이전 진입가격보다 10% 상승 시, 즉시 매수주문
(3번의 사례 : 월요일 오후 3시 15분에 현재가격이 이전 진입가격*1.1을 넘음. 그 즉시 매수주문)
4번.
오늘 동시호가가 끝나고 확정된 종가가, 이전 진입가격보다 10% 상승 시, 다음날 장 시작때 매수주문(이때 주문 가격은 전날 종가)
(4번의 사례 : 월요일 장중에는 아니었는데, 장 마감하며 이전진입가격*1.1을 만족시킴.
월요일 종가 1.5만원.
그럼 화요일 아침 장 시작때 1.5만원에 매수주문 넣기)
---------------------------------------------
각각은 로직을 만들겠는데.... 이 네개를 하나로 모으니 제가 뭘 잘못했는지 안됩니다 ㅠ
부탁드리겠습니다 ㅠ
2023-04-23
1155
글번호 168409
고박사122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4-21
24
글번호 168408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StartTime(70000),EndTime(180000);
input : n(1),손절틱수(0),익절틱수(0);
var : 전환선(0),기준선(0),선행스팬1(0),선행스팬2(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End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SetStopEndofday(0);
}
var : entry(0);
if bdate != bdate[1] Then
entry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or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and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entry = entry+1;
if MarketPosition >= 0 and entry < 1 Then
sell("s",atlimit,daylow+PriceScale*105);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Short("sx",atlimit,EntryPrice-PriceScale*1600);
SetStopLoss(PriceScale*손절틱수,PointStop);
SetStopProfittarget(PriceScale*익절틱수,PointStop);
-----
해외선물 위 시간설정에서 신호가 나오질 않아요.
매매시간은 아침 7시부터 저녁 18시까지인데 수식어가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2023-04-21
1178
글번호 168405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글번호 81442번에 작성주신 지표를 활용하여 거래를 하고 싶습니다.
주가가 주가 기준 볼린저밴드 상단을 종가상 돌파 완성하고 거래량 기준 Bandwidth과 거래량 기준 %B가 1 이상이면 익봉시가 매도 진입
주가가 주가 기준 볼린저밴드 하단을 종가상 이탈 완성하고 거래량 기준 Bandwidth과 거래량 기준 %B가 1 이상이면 익봉시가 매수 진입
주가가 주가 기준 볼린저밴드 상단을 종가상 돌파 완성하고 거래량 기준 Bandwidth이 0.5 이하고 거래량 기준 %B가 0 이하면 익봉시가 매도청산
주가가 주가 기준 볼린저밴드 하단을 종가상 이탈 완성하고 거래량 기준 Bandwidth이 0.5 이하고 거래량 기준 %B가 0 이하면 익봉시가 매수청산
2023-04-21
1209
글번호 168404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아래의 수식을 예트로 변환하고 싶습니다.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len = input(title="Length", type=input.integer, defval=20, minval=1)
mult = input(title="Multiplier", type=input.float, defval=2.0, minval=0.1)
// Calculation
basis = sma(close, len)
dev = mult * stdev(close, len)
upper = basis + dev
lower = basis - dev
// Plotting
plot(basis, color=color.blue, linewidth=2)
p1 = plot(upper, color=color.red, linewidth=2)
p2 = plot(lower, color=color.green, linewidth=2)
fill(p1, p2, color=color.purple, transp=70)
// Styling
hline(0, color=color.black, linestyle=hline.style_dotted)
2023-04-21
1456
글번호 168394
답변완료
강조수식 부탁드려요
1.강세
m=ma(c,p);
n=ma(c,p1);
조건=(c>m or crossup(c,m)) &&
(c>n or crossup(c,n))
약세
m=ma(c,p);
n=ma(c,p1);
조건=(c<m or crossdown(c,m)) &&
(c<n or crossdown(c,n))
p10 p1 20
2023-04-21
1574
글번호 168393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어려운 수식작성에 큰 도움을 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아래 <조건라인>을 돌파이후, 하락 했다가 다시 재돌파시 종목검색식을 만들고자 합니다 도와주세요
<조건라인>
1 20일이상 신고거래량 발생 (외부변수로 설정)
2 20일간 이전봉 중 신고가 캔들발생 (외부변수로 설정)
3 상기 1,2조건 충족후 하락시작하는 직전봉의 종가를 조건라인으로 설정
즉 고가가 아닌 MAX(C,O)을 조건라인으로 설정하고
< 재돌파의 기준>
1.상기 <조건라인>을 1회이상 하향 이탈햇다가 다시 조건라인으로 위로 처음 올라왓을때
2.기간은 새로운 조건라인이 생기기 전까지 계속
< 부탁드리는 사항>
1. 종가기준으로 조건라인에 3프로 근접한 종목 검색
2. 종가기준으로 조건라인을 깻다가 재돌파한 종목 검색
2023-04-21
1473
글번호 168392
답변완료
수식전환 부탁요
1.수식전환 부탁드립니다.
수식1
m=ma(c,period);
A=BBandsup(period,d1);
수식2
m=ma(c,period);
k=if(m<m(1),m,0) && m<c;
if(K,A,0)
수식3
m=ma(c,period);
k=if(m>=m(1),m,0) && m<c;
if(K,A,0)
period 20/ d1 2
2.수식1
m=ma(c,period);
k=if(m<m(1),m,0) && m<c;
if(K,m,0)
수식2
m=ma(c,period);
k=if(m>=m(1),m,0) && m>c;
if(K,m,0)
수식3
m1=ma(c,period1);
k=if(m1<m1(1),m1,0) && m1<c;
if(K,m1,0)
수식4
m1=ma(c,period1);
k=if(m1>=m1(1),m1,0) && m1>c;
if(K,m1,0)
period 10 period1 20
2023-04-21
1554
글번호 168391
답변완료
질문 드립니다
진입에 직전 청산명을 지정하실 경우
차트상 첫신호는 직전에 거래가 없으므로
조건만 만족하면 진입하게 하셔야 합니다.
~~~~~~~~~~~~~~~~~~~~~~~~~~~~~~~~~~~~~~~~~~~~~~~~~~~~~~~~
답변 감사드리며 맞는 말씀입니다
and (TotalTrades == 0 or (TotalTrades >= 1 and
~~~~이부분은~첫신호때문인듯한데 부연설명좀부탁~~ >= 1(?)~~~~~
IsExitName("bx1",1) == true)) Then
Buy("b1");
///////////////////(2~질문)////////////////////////////////
손실-30틱이 되었을때를 청산!!또는 진입시 지정할때~~아래 1~2번 차이가 있나요?
가능하면 1번수식이 변경할때 편해서 드리는 말씀입나다~
(1번) if PositionProfit(0) < -30 and (30틱 손실때)
if PositionProfit(0) < 0 and (손실)
if PositionProfit(0) > 30 and (30틱 이익때)
(2번) if c <= EntryPrice-PriceScale*30 and
2023-04-21
1264
글번호 168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