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6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아래와 같은 트레이딩뷰 수식을 예스트레이더 수식으로 변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his source code is subject to the terms of the Mozilla Public License 2.0 at https://mozilla.org/MPL/2.0/
// © Shuttle_Club
//@version=4
study('Volume fight')
ma = input(24, 'Search_range', minval=1,tooltip='The range of estimation of the predominance of bullish or bearish volume (quantity bars). The smaller the TF, the higher the range value should be used to filter out false signals.₩n₩nДиапазон оценки преобладания бычьего или медвежьего объема (количество баров). Чем меньше ТФ, тем выше следует использовать значение диапазона, чтобы отфильтровать ложные сигналы.')
delta = input(15, 'Smoothing_for_flat,%', step=0.5, minval=0,tooltip='Smoothing to reduce false signals and highlight the flat zone. If you set the percentage to zero, the flat zones will not be highlighted, but there will be much more false signals, since the indicator becomes very sensitive when the smoothing percentage decreases.₩n₩nСглаживание для уменьшения ложных сигналов и выделения зоны флета. Если выставить процент равным нулю, то зоны флета выделяться не будут, но будет гораздо больше ложных сигналов, так как индикатор становится очень чувствительным при снижении процента сглаживания')
bgshow = input(false, 'Show background zones',tooltip='Show the color background of the current trading zone.₩n₩nПоказывать цветовой фон текущей торговой зоны.')
all_signal_show = input(false, 'Show each setup in zone',tooltip='Show and use signals every time in trading zone.₩n₩nПоказывать и использовать каждый сигнал в торговой зоне.')
///// CALCULATION
bull_vol = open<close ? volume : volume*(high-open)/(high-low) //determine the share of bullish volume
bear_vol = open>close ? volume : volume*(open-low)/(high-low) //determine the share of bearish volume
avg_bull_vol = vwma(bull_vol,ma), avg_bear_vol = vwma(bear_vol,ma) //determine vwma
diff_vol = sma((avg_bull_vol/volume-1)-(avg_bear_vol/volume-1),ma) //normalize and smooth the values
vol_flat = abs(avg_bull_vol+avg_bear_vol)/2 //determine average value for calculation flat-filter
///// SIGNALS
up = int(na), up := nz(up[1]), dn = int(na), dn := nz(dn[1]) //variables
bull = avg_bull_vol>avg_bear_vol and vol_flat/avg_bull_vol<(1-delta/100) //determine up zones
bear = avg_bull_vol<avg_bear_vol and vol_flat/avg_bear_vol<(1-delta/100) //determine dn zones
if bull
up += 1, dn := 0
if bear
dn += 1, up := 0
if not bull and not bear and all_signal_show
up :=0, dn := 0
alertcondition(bull and up==1,'UP','UP - Bullish movement') //UP - alert
alertcondition(bear and dn==1,'DN','DN - Bearish movement') //DN - alert
///// PLOTTING
plotshape(bull and up==1, 'UP', location=location.bottom, style = shape.triangleup, color=color.green, size=size.tiny)
plotshape(bear and dn==1, 'DN', location=location.top, style = shape.triangledown, color=color.red, size=size.tiny)
bgcolor(title='Trading zones',color = bgshow and avg_bull_vol>avg_bear_vol and vol_flat/avg_bull_vol<(1-delta/100) ? color.new(color.green,85) : bgshow and avg_bull_vol<avg_bear_vol and vol_flat/avg_bear_vol<(1-delta/100) ? color.new(color.red,85) : na)
plot(diff_vol, 'Volume difference', style=plot.style_area, color = avg_bull_vol>avg_bear_vol and vol_flat/avg_bull_vol<(1-delta/100) ? color.new(color.green,0) : avg_bull_vol<avg_bear_vol and vol_flat/avg_bear_vol<(1-delta/100) ? color.new(color.red,0) : color.new(color.gray,50))
2023-03-21
2888
글번호 167382
답변완료
도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항상도움주신데 감사드립니다.
해외선물 차트세팅 에서 일봉,분봉,틱봉선택은 가능한데
초봉으로 선택 하여 15초봉으로 사용 할수 있는방법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023-03-21
1538
글번호 167376
답변완료
0.5p 전환 추세선
저점으로부터 0.5p 상승하면 빨간 상승추세선을 표시하고 상단에 상승추세선 크기 표기.
추세선 크기를 키우며 계속 상승하다 추세선 고점으로부터 0.5p 하락하면 파란색 하락추세선 표시하고 하단에 하락추세선 크기 표기. 0.5p 변곡점마다 추세 전환. 감사합니다.
2023-03-21
2056
글번호 167375
답변완료
문의 좀 드립니다~~
늘 답변노고에 진심 감사합니다~
키움검색식이고 2가지인데, 첫번째것은 이평이격도만 추가되었습니다
예스수식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번째
지표 내용
A 주가범위:0일전 종가가 1000 이상 200000 이하
B 주가등락률:[일]1봉전(중) 종가대비 0봉전 종가등락률 -8%이상 2.8%이하
G 주가이평추세:[일]0봉전 (종가 20)이평 상승추세유지 1회 이상
H 주가이평추세:[일]0봉전 (종가 60)이평 상승추세유지 1회 이상
I 주가이평추세:[일]0봉전 (종가 120)이평 상승추세유지 1회 이상
R 기간내 등락봉수:[일]1봉전 30봉이내 1봉 상한발생
S 기간내 거래대금:[일]1봉전 30봉이내 거래대금(일/주:백만, 분:천원) 50000이상 1회이상
J 기간내 등락률:[일]1봉전 30봉이내에서 시가대비종가 12% 이상
K 기간내 거래대금:[일]1봉전 30봉이내 거래대금(일/주:백만, 분:천원)100000이상 1회이상
L 이평이격도:[일]0봉전(종가 1, 종가 20) 3%이내 근접 1회이상
M 이평이격도:[일]0봉전(종가 1, 종가 60) 3%이내 근접 1회이상
N 이평이격도:[일]0봉전(종가 1, 종가 120) 3%이내 근접 1회이상
O 이평이격도:[일]0봉전(종가 1, 종가 240) 3%이내 근접 1회이상
P 이평이격도:[일]0봉전(종가 1, 종가 480) 3%이내 근접 1회이상
A and B and C and D and E and F and (G or H or I) and ((R and S) or (J and K)) and (L or M or N or O or P)
------------------------------------------------------------------------------------
두번째
지표 내용
A 주가범위:0일전 종가가 1000 이상 200000 이하
B 주가등락률:[일]1봉전(중) 종가대비 0봉전 종가등락률 -8%이상 2.8%이하
G 주가이평추세:[일]0봉전 (종가 20)이평 상승추세유지 1회 이상
H 주가이평추세:[일]0봉전 (종가 60)이평 상승추세유지 1회 이상
I 주가이평추세:[일]0봉전 (종가 120)이평 상승추세유지 1회 이상
R 기간내 등락봉수:[일]1봉전 30봉이내 1봉 상한발생
S 기간내 거래대금:[일]1봉전 30봉이내 거래대금(일/주:백만, 분:천원) 50000이상 1회이상
J 기간내 등락률:[일]1봉전 30봉이내에서 시가대비종가 12% 이상
K 기간내 거래대금:[일]1봉전 30봉이내 거래대금(일/주:백만, 분:천원)100000이상 1회이상
A and B and C and D and E and F and (G or H or I) and ((R and S) or (J and K))
2023-03-21
2321
글번호 167374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익절 추가를 원합니다.
매수 진입 후 스토케스틱 10 5 5의 기준선80 위에서 K선이 D선 데드크로스하면 매도청산
매도 진입 후 스토케스틱 10 5 5의 기준선20 아래서 K선이 D선 골든크로스하면 매수청산
아래 식에서 볼린져 상단선과 하단선으로 청산하는 것도 그대로 유지하기를 원합니다.
스토케스틱에서 청산 체결이 안되는 경우에 2차로 익절 또느 손절을 위해서 입니다.
부탁드립니다.
var1 = BollBandUp(20,2);
Var2 = BollBandDown(20,2);
if CrossUp(c,var1) Then
Buy();
if CrossDown(c,var1) Then
ExitLong();
if CrossDown(c,var2) Then
Sell();
if CrossUp(c,var2) Then
ExitShort();
2023-03-21
1376
글번호 167368
답변완료
수식부탁 드립니다.
타 주기 수식 60분봉에서 종가가 음봉이고 30분 봉에서 최저가가 음봉 종가(아랫꼬리가 없을때) 일때 매도하는 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03-21
988
글번호 167367
lbh1119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3-21
213
글번호 167363
lbh1119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3-21
0
글번호 167358
답변완료
시스템 질문입니다
선물적용 예정입니다
달력 일자로
홀수일 인경우 당일 첫봉에 매수 진입, 당일 마지막봉에 당일 청산한다
짝수일 인경우 당일 첫봉에 매도 진입, 당일 마지막봉에 당일 청산한다
2023-03-21
1425
글번호 167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