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70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오류가나서 수정부탁드립니다
챠트에 수치 띠울려고하는에 잘안되서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용
input : Per1(33.6),Per2(38.2),Per3(50.0),Per4(61.8),Per5(77.6);
var : HH(0),LL(0),cnt(0),text(5),p(0),va(5);
if date > date[1]+1 Then{
HH = H;
LL = L;
}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 L;
var1 = 10^(LOG10(HH)-(LOG10(HH)-LOG10(LL))*(Per1/100));
var2 = 10^(LOG10(HH)-(LOG10(HH)-LOG10(LL))*(Per2/100));
var3 = 10^(LOG10(HH)-(LOG10(HH)-LOG10(LL))*(Per3/100));
var4 = 10^(LOG10(HH)-(LOG10(HH)-LOG10(LL))*(Per4/100));
var5 = 10^(LOG10(HH)-(LOG10(HH)-LOG10(LL))*(Per5/100));
plot1(HH,"H");
plot2(var1,"33.6");
plot3(var2,"38.2");
plot4(var3,"50.0");
plot5(var4,"61.8");
plot6(var5,"77.6");
plot7(LL,"L");
For cnt = 1 to 5
{
Text_Delete(Text[cnt]);
Text[cnt] = Text_New(sDate,sTime,p[cnt],"("+NumToStr(P[cnt],2)+"%)"+NumToStr(va[cnt],2));
Text_Delete(p[cnt]);
}
2023-01-31
1100
글번호 165893
답변완료
함수요청
안녕하세요?
아래 전략에 대해 스크립트 및 각 매매신호를 지표수식으로(캔들 차트상 세로 선으로 표기) 작성 요청드립니다.
국내선물 일봉으로 신호 완성 익봉시가 진입입니다.
Band%B, 시그널이 0 아래서 교차 : 매수
Band%B, 시그널이 100 위에서 교차 : 매도
Band%B, 시그널이 80~100 사이에서 교차 : 매수청산
Band%B, 시그널이 0~20 위에서 교차 : 매도청산
2023-01-31
769
글번호 165892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전략실행을 시험모드로 진행하다가
손실이 n틱이상 또는 연속 n회 이상 발생시 부터
자동실행모드로 전환하여 진행시키는 수식은 가능한가요?
2023-01-31
724
글번호 165891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 보조차트의 옵션 전월물 만기 10일전부터 만기시까지 고점과 저점을 현재 본월물 주차트에 수평선으로 구현해 주세요
2023-01-31
738
글번호 165890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아래는 전일의 고가와 저가 기준인데요.
이것을 당일 60분봉의 전봉의 고가와 저가를 기준으로 부탁드립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C,DayHigh(1)) Then
Buy("b");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rossDown(C,DayHigh(1)) Then
ExitLong("bx");
}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Down(C,DayLow(1)) Then
Sell("s");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rossUp(C,DayLow(1)) Then
ExitShort("sx");
}
2023-01-31
719
글번호 165889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수고 하십니다.
전일 고가,전일 저가,전일 종가와
전전일 고가,전일 저가,전일 종가를 TL추세선으로 표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 값과 TEXT도 표시되게 해주세요
수고 하세요..
2023-01-31
758
글번호 165887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3-01-31
42
글번호 165886
답변완료
문의
아래 건 시뮬레이션 값이 나오지 않습니다.
살펴주세요.
항상 고맙습니다.
*****************************************************************
[시스템내용]
매수 : 11시 이전에는 주가가 20이동평균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11시이후 13시 이전에는 주가가 30 이동평균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그이외(13시 이후)에는 주가가 40 이동평균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매수청산 : 주가가 20 이동평균선을 하향이탈하면 매수청산
[시스템식]
if stime < 110000 then {
if CrossUp(C,20) then
buy();
}
else if stime < 130000 then {
if CrossUp(C,30) then
buy();
}
else {
if CrossUp(C,40) then
buy();
}
if CrossDown(C,20) then
exitlong();
위 식은 다음과 같이 표현해도 동일한 내용이 됩니다.
if stime < 110000 then {
if CrossUp(C,20) then
buy();
}
if stime >= 110000 and stime < 130000 then {
if CrossUp(C,30) then
buy();
}
if stime >= 130000 then {
if CrossUp(C,40) then
buy();
}
if CrossDown(C,20) then
exitlong();
2023-01-31
719
글번호 165881
답변완료
금일최고거래량 캔들 저가 아래에 현재가가 있는 종목검색
1. 분봉 캔들에서 현재가가 금일최고거래량이 발생한 캔들 저가 아래에 있는 종목을
검색하는거를 부탁합니다
2. 추가문의
- 일봉 1봉전 거래량 30만주 이상
- 일봉 1봉전 거래대금 50억 이상
- 일봉 최근 10봉 이내에 5봉 신고가 발생
- 일봉 1봉전 고가 > 당일고가
- 일봉 1봉전 저가 > 당일저가
참고로
아래는 금일최고거래량 발생 캔들 고가 저가 수식입니다
var : hv(0),hh(0),ll(0);
if Bdate != Bdate[1] Then
{
hv = v;
hh = h;
ll = l;
}
Else
{
if v > hv Then
{
hv = v;
hh = h;
ll = l;
}
}
Plot1(hh);
plot2(ll);
2023-01-31
765
글번호 165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