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26
글번호 230811
지표

고저중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고저중
2021-03-19
3
글번호 147234
검색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식두가지 부탁드립니다. [1] 1) 매수 기준선(외부변수), 매도기준선(외부변수) 기준선 : 예를들어 05 로 외부변수를 입력해놓으면, 421.05/422.05/423.05 이런식 으로 외부변수에 지정하는 .xx 기준으로 1포인트 단위의 모든곳을 기준으 로 정하게 하고 싶습니다. 2) 매수 - 기준선보다 시가가작고 종가가 같거나 큰 양봉이 출현후, N번째봉(외부변수) 이내에 앞서출현한 양봉과 종가가 같은 양봉에 매도 매도 - 기준선보다 시가가크고 종가가 같거나 작은음봉이 출현후, N번째봉(외부변수) 이내에 앞서출현한 음봉과 종가가 같은 음봉에 매도 3) 손/익절 (외부변수) 진입횟수 (외부변수) 포지션 보유시 청산전까지 재진입x [2] 1)진입조건 매수 : 양봉다음 N봉(외부변수)내에 종가가 같은 양봉에 매수 매도 : 음봉다음 N봉(외부변수)내에 종가가 같은 음봉에 매도 2) 손/익절 (외부변수) 진입횟수 (외부변수) 포지션 보유시 청산전까지 재진입x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21-03-19
823
글번호 147233
시스템

대구어린울프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대구어린울프
2021-03-19
0
글번호 147232
시스템

맴맴잉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맴맴잉
2021-03-18
24
글번호 147231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수식은 키움에서 사용한 수식인데 예스트레이더 분봉차트에 이 수식을 넣어 사용해 매매하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valuewhen(1,(highest(h(1),period)<highest(h,period)),((highest(high,Period)+lowest(low,Period))/2)); highest(H, period)-(((highest(H, period)-CL)/5)*2)
프로필 이미지
시돈프리
2021-03-18
1109
글번호 147230
지표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트레이딩뷰 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레이딩뷰 식 변환 부탁드립니다. 지표식과 시스템식 부탁합니다 study("Supertrend V1.0 - Buy or Sell Signal", overlay = true) Factor=input(3, minval=1,maxval = 100) Pd=input(7, minval=1,maxval = 100) Up=hl2-(Factor*atr(Pd)) Dn=hl2+(Factor*atr(Pd)) TrendUp=close[1]>TrendUp[1]? max(Up,TrendUp[1]) : Up TrendDown=close[1]<TrendDown[1]? min(Dn,TrendDown[1]) : Dn Trend = close > TrendDown[1] ? 1: close< TrendUp[1]? -1: nz(Trend[1],1) Tsl = Trend==1? TrendUp: TrendDown linecolor = Trend == 1 ? green : red plot(Tsl, color = linecolor , style = line , linewidth = 2,title = "SuperTrend") plotshape(cross(close,Tsl) and close>Tsl , "Up Arrow", shape.triangleup,location.belowbar,green,0,0) plotshape(cross(Tsl,close) and close<Tsl , "Down Arrow", shape.triangledown , location.abovebar, red,0,0) //plot(Trend==1 and Trend[1]==-1,color = linecolor, style = circles, linewidth = 3,title="Trend") plotarrow(Trend == 1 and Trend[1] == -1 ? Trend : na, title="Up Entry Arrow", colorup=lime, maxheight=60, minheight=50, transp=0) plotarrow(Trend == -1 and Trend[1] == 1 ? Trend : na, title="Down Entry Arrow", colordown=red, maxheight=60, minheight=50, transp=0)
프로필 이미지
어둠의세력
2021-03-18
1623
글번호 147229
시스템
답변완료

늘 고맙습니다

특정한 기간을 정해서 일봉상 양봉 음봉의 갯수를 카운트 하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안미남
2021-03-18
1273
글번호 147228
지표
답변완료

재문의드립니다ㅜ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설명을 잘못드린것 같아 죄송합니다ㅜㅜ 1. 월 거래량을 20만으로 부탁을 드렸는데 그게 아니라 혹시 한달동안 일일 거래량이 20만이상이 되게 하고 싶은데 혹시 수정가능한가요?? 2. 그리고 제가 계속 공부하고 있는데 설정해주신 내부변수들이 어떤걸 의미하고 있는지 몰라서 그러는데 설명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ㅜㅜ 3. 마지막으로 cond가 어떤 건지 아직 잘 이해가 안되는데 혹시 설명해주실수있으신가요?? 친절하게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ㅜ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시스템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전략실행차트는 최대조회봉가 1만개 입니다. 5분봉으로는 약 27주 정도의 데이타분량입니다. 기본차트 자체에서 52주 최고가를 계산하기에는 봉수가 부족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올려주신 내용은 차트에 참조데이타가 필요합니다. 기본차트는 분봉주기이고 참조데이타(data2)로 기본차트와 동일종목을 주봉으로 추가하고 참조데이타(data3)로 코스피를 기본차트와 동일하게 분봉으로 추가하신 후에 아래식 적용하시면 됩니다. 참조데이타는 차트왼쪽 상단의 종목선택버튼 중 오른쪽 클릭하면 선택해서 추가할수 있습니다. 기본차트와 동일종목을 다른주기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차트에 추가되는 순서로 data2부터 data99까지 데이타번호가 부여되므로 위 순서에 맞게 추가하셔야 합니다. 기본차트도 이번달거래량을 구하기 위해서 월초의 데이타부터 필요하므로 기본차트의 봉수도 넉넉히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차트조회건수는 최대 1만개까지 가능하므로 1만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3 input : 월거래량(200000),손실률(10),청산시기(7); var : WH52(0,Data2),MV(-1,data1),WH(-1,Data1),Cond(False,Data1),dd(0,Data1),ED(0,Data1); WH52 = data2(Highest(H,52)); if data1(Bdate > Bdate[1]+30) Then { MV = 0; cond = False; } if MV >= 0 Then MV = MV+M; if data1(DayOfWeek(Bdate) < DayOfWeek(Bdate[1])) Then WH = 0; if WH == 0 or (WH > 0 and H > WH) Then WH = H; if bdate != Bdate[1] Then dd = dd+1; if NextBarSdate != sDate Then { if WH > WH52 Then cond = true; if MV >= 월거래량 and cond == true and cond[1] == False Then Buy("b",AtMarket);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ED = DD[BarsSinceEntry]; if sDate > EntryDate and data1(sTime >= 150500 and sTime[1] < 150500) and Data3(C<CloseD(1) and CloseD(1) < CloseD(2)) Then ExitLong("bx1"); if data1(sTime >= 150500 and sTime[1] < 150500) and DD == ED+청산시기 Then ExitLong("bx2"); } SetStopLoss(손실률,PercentStop); 즐거운 하루되세요 > 노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시스템 문의드립니다! 한달동안 거래량이 20만이 넘고 한달만에 처음 발생한 신고가가 52주 신고가를 갱신하면 익일 시가에 매수하고 7일 뒤에 청산 매수한날의 익일부터 코스피가 이틀 연속(둘째날은 15:05에 마이너스 일 경우) 마이너스일 경우 당일 종가 청산 손실률 -10%일 경우 시장가 청산 +거래량, 손실률,청산시기를 변수로 하여 최적화를 하려고합니다. 혹시 이런 수식도 작성 가능할까요?? 시스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ㅜㅜ
프로필 이미지
노아
2021-03-18
1277
글번호 147222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어 부탁 드립니다

input : StartTime(020000),EndTime(155000); Input : 당일수익틱수(100); var : 전환선(0),기준선(0),선행스팬1(0),선행스팬2(0); var : Tcond(false); Var : N1(0),dayPl(0),당일수익(0),Xcond(false);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End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Tcond = true; Xcond = false; N1 = NetProfit; SetStopEndofday(0); } 당일수익 = PriceScale*당일수익틱수; daypl = NetProfit-N1; if TotalTrades > TotalTrades[1] then { if daypl >= 당일수익 Then Xcond = true; if IsExitName("dbp",1) == true or IsExitName("dsp",1) == true then Xcond = true; } 전환선 = (highest(H,9)+lowest(L,9))/2; 기준선 = (highest(H,26)+lowest(L,26))/2; 선행스팬1 = (전환선[25]+기준선[25])/2; 선행스팬2 = (highest(H,52)[25]+lowest(L,52)[25])/2; var1 = Disparity(60); if Tcond == true and xcond == False Then { if 전환선 > 기준선 and crossup(전환선,선행스팬1) and var1 >= 99 Then buy("b");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Long("dbp",atlimit,EntryPrice+((당일수익-daypl)/CurrentContracts)); if 전환선 < 기준선 and CrossDown(전환선,선행스팬2) and var1 >= 99 Then exitlong(); } if 전환선 < 기준선 and CrossDown(전환선,선행스팬1) and var1 <= 101 Then sell("s"); if MarketPosition == -1 then { ExitShort("dsp",atlimit,EntryPrice-((당일수익-daypl)/CurrentContracts)); if 전환선 > 기준선 and CrossUp(전환선,선행스팬2) and var1 <= 101 Then ExitShort(); } } ---------------------------------- 노란색바탕에서 매도의 진입후 청산가격의 수익률이 바탕화면의 실선과 성능보고서에서는 -%가 나옵니다.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
프로필 이미지
푸른
2021-03-18
1419
글번호 147218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