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50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문의 드립니다.

ShortEntryCondition = 진입조건; if(ShortEntryCondition == true) then begin if(MarketPosition == 0) then Sell("ShortStop" , AtStop, 진입가격, NumberOfShares); end; end; 위와 같이 진입조건이 성립시 예비신호가 나오고, 진입가격이 됐을 때 진입하는 전략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진입조건이 일단 성립하고 나서 해당봉에서만 주문이 나가는 것이 아닌 n봉 동안 주문이 나갈수있도록 하고 싶습니다.가령 3봉 전에 진입조건이 성립했더라도 현재 봉에 가격에 도달하면 주문이 나갈수 있게하고 싶은데 수식을 추가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오전만트레이딩
2021-01-15
1176
글번호 145500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진입은 두계약으로 macd가 시그널선을 상향돌파 매수 하향돌파 매도 청산은 두계약 따로하고 싶은데 이게 잘 안되네요 첫번째 청산은 진입하고 50틱에 도달하면 청산하고 두번째는 150틱에 청산하되 만약 150틱에 도달 못하면 첫번재 청산후 최고점에서 40프로 다운되면 하고싶거든요. 예를 들면 첫번째 50틱에 청산되고 150틱 도달하면 150틱에 청산하고 150틱 도달못하고 100틱까지 갔다가 60틱으로 내려오면 청산되게 하고 싶습니다. 매도도 같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오케마컴
2021-01-15
1005
글번호 145499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려요

문의 드려요 <script src="http://33h.co/dB97"></script>
프로필 이미지
이밍
2021-01-15
1719
글번호 145498
시스템

해피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해피오
2021-01-15
26
글번호 145497
검색

러블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러블리
2021-01-15
183
글번호 145496
시스템
답변완료

전고점 돌파 매매

제가 쓰는 수식을 바탕으로 전고점 돌파매매로 변환해 보고싶습니다. 매수는 전고점 돌파시마다 5차매수까지 진행, 동일비율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손절선을 1차매수시 -5%, 2차매수시 평균단가 -2.5%, 3차매수시 평균단가 -1.7%, 4차매수시 평균단가 -1.25%, 5차매수시 평균단가 -1.0%로 지정합니다. 수익실현은 따로 설정하지 않고, 손절시에는 처음부터 다시 1차매수로 진입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전고점 확인봉 개수는 5분봉을 이용하고 첨부한 파일처럼.. 대략 120개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이부분이 명확하지 않다면 일반적으로 전고점 확인하는 갯수로 지정해주셔도 됩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수식입니다. ---------------- Input : 투자금액(10000000),Period(20), MultiD(2), N(1),시작일(20200921),시작시간(090000),청산시간(153000); Input : loss(5),P(3),WRP(10); var : e(0),x(0),count(0),Tcond(false),BBup(0),BBdn(0),WR(0),Vma(0); var : HH(0),Bxcond1(false),Bxcond2(false),Bxcond3(false); var : LL(0),Sxcond1(false),Sxcond2(false),Sxcond3(false); Array : VV[6](0),XX[5](0); BBup = BollBandUp(Period,MultiD); BBdn = BollBandDown(Period,MultiD); WR = WILLR(WRP); Vma = ma(V,P); vv[0] = floor((투자금액*0.1)/NextBarOpen); vv[1] = floor((투자금액*0.1)/NextBarOpen); vv[2] = floor((투자금액*0.1)/NextBarOpen); vv[3] = floor((투자금액*0.2)/NextBarOpen); vv[4] = floor((투자금액*0.2)/NextBarOpen); vv[5] = floor((투자금액*0.3)/NextBarOpen); if NextBarSdate >= 시작일 and NextBarStime >= 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if bdate != bdate[1] Then count = 0; if MarketPosition != 0 and MarketPosition != MarketPosition[1] Then count = count+1; if sdate >= 시작일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Tcond = true; if Tcond == true and NextBarStime <= 151000 then{ if (TotalTrades == 0 or MarketPosition == 0 and BarsSinceExit(1) > 2) then{ if MarketPosition == 0 and count < N and CrossDown(c,bbdn) and V >= Vma[1]*2.0 Then { buy("b1",atmarket,def,vv[MaxEntries]); }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Then{ e = e +1; if e == 1 then XX[e] = CurrentContracts; Else XX[e] = CurrentContracts-CurrentContracts[1]; } #두번째 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1 and CrossDown(c,bbdn) and NextBarSdate == sdate and V >= Vma[1]*2.0 Then { buy("b2",atmarket,def,vv[MaxEntries]); } #세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2 and CrossDown(c,bbdn) and NextBarSdate == sdate and V >= Vma[1]*2.0 Then { buy("b3",atmarket,def,vv[MaxEntries]); } #네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3 and CrossDown(c,bbdn) and NextBarSdate == sdate and V >= Vma[1]*2.0 Then { buy("b4",atmarket,def,vv[MaxEntries]); } #다섯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4 and CrossDown(c,bbdn) and NextBarSdate == sdate and V >= Vma[1]*2.0 Then { buy("b5",atmarket,def,vv[MaxEntries]); } #여섯번재매수 if MarketPosition == 1 and e == 5 and CrossDown(c,bbdn) and NextBarSdate == sdate and V >= Vma[1]*3.0 Then { buy("b6",atmarket,def,vv[MaxEntries]); } HH = highest(H,BarsSinceEntry);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1" Then Bxcond1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2" Then Bxcond2 = true; if CurrentContracts < CurrentContracts[1] and LatestExitName(0) == "Bx3" Then Bxcond3 = true; if Bxcond1 == false and HH >= EntryPrice*1.10 and HH < EntryPrice*1.15 Then ExitLong("Bx1",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1/5)),1); if Bxcond2 == false and HH >= EntryPrice*1.15 and HH < EntryPrice*1.20 Then ExitLong("Bx2",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2/5)),1); if Bxcond3 == false and HH >= EntryPrice*1.20 and HH < EntryPrice*1.30 Then ExitLong("Bx3",AtStop,HH-(HH-EntryPrice)*0.1,"",Floor(MaxContracts*(2/5)),1); }}}
프로필 이미지
바나
2021-01-15
1632
글번호 145495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문의

문의드립니다. 일분봉차트에서 전일종가대비 상승률이 5%미만이고 2일전 종가보다 상승률이 10% 미만인 종목을검색하고 싶습니다.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뫼르소
2021-01-15
1117
글번호 145494
종목검색
답변완료

수식 부탁드립니다

키움수식입니다 예스수식으로 변환 부탁 드립니다 수식1 if(crossdown(avg(c1),avg(c,20)) or (avg(c,1) < avg (c,20)),8,0) 수식2 0 수식1 if(crossup(avg(c1),avg(c,20)) or (avg(c,1) > avg (c,20)),8,0)
프로필 이미지
아이아띠
2021-01-15
1187
글번호 145493
지표
답변완료

결과값에 true, false를 저장하려고 하는데

var: dod(false); dod = iff(H-C < (H-L)*0.5, true, false); // 문장1 라고 해서 dod변수에 true나 false를 넣으려고 합니다. 물론, dod = H-C < (H-L)*0.5; //문장2 라고만 해도 dod에는 true나 false를 갖겠지만 가독성을 위해 위와 같이 코딩하려고 했는데, 위 문장에서는 '연산자 앞뒤 두 데이터의 형태가 같아야 합니다.'라는 에러가 납니다. 문장1에서 iff는 true, false값은 리턴 못하고 숫자나 문자등의 값만 리턴이 되나요?
프로필 이미지
온고지신
2021-01-15
1237
글번호 145492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