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0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현재종가가 시가와 고가의 절반이상'인 종목이 나오게 수식을
종목검색식에 추가로 집어넣을려고 합니다.
부탁드리고 수고하세요~
2021-01-11
988
글번호 145318
답변완료
질문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주시고 감사드립니다.
옵션 외가를 보려고하면 지난일자 챠트는 일부 생성되질 않아서 볼수가 없습니다.(일봉, 분봉 모두)
예) 콜420,430,440...이상, 풋 420,430,440...이상
이런 현상으로 인해서 제공해주신 지표 수식(예:월기준가, 월저가)이 일부행사가는 발생이 않되는 경우(월저가 0)도 있고 월기준가는 불규칙하기도 하고 맞지도 않습니다. 이로인해 작성한 신호도 맞지 않습니다.
거래없는 봉 그리기를 체크해도 같은 현상인데....
지원이 안되는건지? 다른 설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1
1432
글번호 145317
답변완료
에러 부분 수정 부탁드립니다
Input : 기간1(5), 기간2(20);
Vars : m1(0), m2(0), HH(0), LL(0), num1(0), num2(0), num3(0), num4(0), aa(0), bb(0);
m1 = ema((H+L+C)/3, 기간1);
m2 = ema((H+L+C)/3, 기간2);
HH = Highest(m2, 기간1);
LL = Lowest(m2, 기간1);
num1 = ema(m1-LL, 1);
num2 = ema(m2-LL, 1);
num3 = ema(HH-m1, 1);
num4 = ema(HH-m2, 1);
===에러 발생 부분=======================
aa = if num1>num4 Then num1 Else num4;
bb = if num3>num2 Then num3 Else num2;
plot(aa-bb);
========================================
에러 발생 부분 수정 부탁드립니다.
2021-01-10
1418
글번호 145316
link9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1-10
1
글번호 145315
답변완료
문의
수고하십니다.
주봉거래량이 50만주 이상이고 200만주 이하인 종목 검색식 부탁합니다.
수고하세요
2021-01-10
1512
글번호 14531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변수는 가능한 한글로 부탁드립니다.
Input : Stok침체(20), 주가최저점(0), Stok무조건진입저점(5)
Input : Stok과열(80), 주가최고점(0), Stok무조건진입고점(95)
Input : 수익틱(15), 손절틱(10)
매수진입/청산
1. 스토케스틱 Stok침체(20)이하에서 스토케스틱 최저점시 최근 주가 중 가장낮은가격을 주가최저점에 저장(종가가 아닌 최저가) => 최저점 갱신하면 다시 저장
2. 최저가 확인된 이후 스토케스틱 상승다이버젼스 발생 한 이후, 주가최저점을 도달시 매수진입
3. Stok무조건진입저점 도달시 매수진입
3. 스토케스틱 50이상으로 상승하면 주가최저점 초기화
4. 스토케스틱 Stok과열(80) 이상시 청산
5. 수익틱 도달시 청산, 손절틱 도달시 청산
매도진입/청산
1. 스토케스틱 Stok과열(80)이상에서 스토케스틱 최고점시 최근 주가 중 가장높은가격을 주가최고점에 저장(종가가 아닌 최고가) => 최고점 갱신하면 다시 저장
2. 최고가 확인된 이후 스토케스틱 하락다이버젼스 발생 한 이후, 주가최고점을 도달시 매도진입
3. Stok무조건진입고점 도달시 매도진입
3. 스토케스틱 50이하로 하락하면 주가최고점 초기화
4. 스토케스틱 Stok침체(20) 이하시 청산
5. 수익틱 도달시 청산, 손절틱 도달시 청산
2021-01-10
1378
글번호 145313
답변완료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의 조건에 맞는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종목 : 해외선물
매수진입 : 당일 시가에서 10틱 하락시 매수진입(최대 10계약 진입)
매수청산 : 진입가격에서 10틱 상승시 매수청산
시가에서 -10틱 진입 : 1번째 진입가격에서 10틱 상승시 매수청산
시가에서 -20틱 진입 : 2번째 진입가격에서 10틱 상승시 매수청산
시가에서 -30틱 진입 : 3번째 진입가격에서 10틱 상승시 매수청산
시가에서 -40틱 진입 : 4번째 진입가격에서 10틱 상승시 매수청산
시가에서 -50틱 진입 : 5번째 진입가격에서 10틱 상승시 매수청산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0
1749
글번호 145312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일봉종가로 진입 - 청산-반대포지션 이루어지는구조입니다
청산 혹은 반대포지션은 진입바로다음거래일종가부터 조건판단해서 신호가나오구요
if문이면 다음날시가들어와야 진입청산이이루어지는걸로알고잇는데 일봉차트를사용하면 다음거래일시가가접수될떄 진입청산신호가 나오는거죠 ?
분봉차트를사용하고 당일분봉145500 종가를 당일일봉종가로대체하면 다음날시가까지기다릴필요없이 신호가발생하는거맞나요 ? 56분부터 조건판단해서 신호가 나오는거죠 ?
진입은당일1455종가기준 청산은그다음거래일종가기준(1455종가) 이걸식으로좀부탁합니다
전일일봉패턴을참조할려면dayopen(1)dayclose(1)함수를이용하면되나요?
킹트레이더버전이고 중국상품선물에적용하고 야간장포함해서 한개거래일이 2100-1500로 완성됩니다
2:당일일봉종가기준으로 일봉에서 특정패턴이나오면 차트에표기하거나 음성으로들을려면 검색식으로작성해야되나요 아님강조식으로 가능한가요 ? 간단한예시 부탁합니다
잘 부탁합니다
2021-01-10
1747
글번호 145311
답변완료
시스템트레이딩 식으로 주식종목별 수익률을 일괄확인할수잇나요
A라는 진입청산식으로 일일히 하나씩 종목을 바꿔가며 수익률을 확인하는게 아닌
A라는 식으로 코스피200 편입종목 또는 증권시장상장된 종목 수익률/소요증거금/미청산수익금/등등 을 한번에 확인할수는 없을까요?
2021-01-10
1402
글번호 145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