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4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1일의 전일저가라인이 3일에도 그대로 적용되는데 3일에 2일의 저가라인 표시를 정확히 하는 법 부탁드립니다.
지표는 시고저라인 n(1)로 적용했읍니다.
2025-09-04
244
글번호 193734
답변완료
증권사 이동시 예스트레이더 이전설치문의
사용증권사 변경으로 변경전에 증권사에서 작성한 모든 프로그램을 변경후 증권사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1. 주요이관대상 : 예스트레이더/YesLang 폴더에 저장된 사용자가 작성한 모든 프로그램
2. 주요 질의 내용
ㅇ 이관전에 사용하던 예스트레이더 환경으로 이관된 증권사에서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ㅇ 이관전에 예스트레이더/YesLang에 저장된 사용자 프로그램들을 모두 복사하여 이관되는 증권사의 예스트레이더/YesLang에 모두 복사하면 되는지 여부?
ㅇ 아님 프로그램 건별로 이관되는 증권사 yesLang 폴더에 복사 해야 되는지요?
항상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에 감사 드려요.
2025-09-04
727
글번호 193733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수식 문의 드립니다.
지표에 다음과 같이 숫자를 보이게 하고 싶네요..
2025-09-04
336
글번호 193728
답변완료
지표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차트에서 차트데이터 툴팁 표시는 캔들에 마우스 커서를 두어야만 표시가능한데
캔들 클릭시 그 캔들의 시고저 가격을
차트의 좌측 상단 또는 우측 상단에 표시가능한가요?
2025-09-04
316
글번호 193727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input : n(4);
var : A(0),S(0),T(0),dd(0);
A = ma(C,20);
if (CrossUP(c,A) or L<=A*1.03) and (c[1]*1.02<=c and o*1.01 <= c ) Then
S = o;
if S > S[1] Then
T = 1;
if S < S[1] Then
T = -1;
if T == -1 and T != T[1] Then
dd = Index;
if T == 1 and T != T[1] Then
{
if dd > 0 and Index >= dd+n Then
Find(1);
}
1.S값이 하락만하고 상승하지 않은지 N일되 종목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2,1일봉전 상한가 종목 검색 하지 않는다 검색식도 부탁 드립니다
2025-09-04
332
글번호 193726
답변완료
지표 변환 부탁드립니다
키움 신호수식인데 예스 신호로 부탁드립니다
a=ma(c,5);
a1=ref(a,1);
e=(a-a1)*100/a1;
f=atan(e)*180/3.141592;
f>=35&&a>a(1)&&a(1)>a(2)&&a(2)>a(3)
2025-09-04
329
글번호 193725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아래 수식은 캔들 강조 수식을 작성한 것인데 차트에 표시가 되지를 않습니다.
골든, 데드가 난 자리의 캔들에 표시되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Input : Period(5),Period1(20);
var : WMa1(0), WMa2(0);
wma1 = Period;
wma2 = Period1;
Condition1 = CrossUp(WMa1,wma2);
if Condition1 == True Then
PlotPaintBar(O,C,"강조식",Yellow);
Condition1 = CrossDown(WMa1,wma2);
if Condition1 == True Then
PlotPaintBar(O,C,"강조식",Cyan);
2025-09-04
274
글번호 193721
답변완료
지표 수식 부탁드립니다
기간(10)
AA=(H+L+C)/3;
BB=AA*V;
X1=SUM(BB,기간);
X2=SUM(V,기간);
S1=X1/X2;
지표 수식 부탁드립니다
2025-09-03
273
글번호 193720
답변완료
거래량 관련 검색식 질문 드립니다
5일 이평선을 돌파하면서,
당일 거래량이 "20일 거래량 이평선을 돌파"하는 검색식을 만들고 싶습니다
가능하다면 당일 거래량을 "20일 거래 이평선의 N배(예컨대 2배)" 같은
그런 조건을 검색할 수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도움을 부탁 드립니다~^^
2025-09-03
273
글번호 193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