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7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시가봉을 제외하고
거래량이나 참조데이터를 가지고 지표를 만들때 매일 매일 첫번째 봉과 마지막 거래봉을 제외하고 지표를 만들고 싶습니다...
3분봉일때 시가봉과 종가봉때문에 지표의 왜곡이 일어나는듯하여 두봉만 제외하고 지표를 만들고 싶습니다..
당일분만이 아니 연속일에서 시가봉과 마지막봉을 제외한 지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020-08-12
1097
글번호 141446
답변완료
부탁 드립니다.
도움 주셔서 깊이 감사 드립니다.
1. 타주기(예:10분봉차트에서 60분봉지표)
2. 타주기(예:10분봉차트에서 일봉지표) 부탁 드립니다.
* 참고지표는 OBV의 타주기 지표로 작성해주신것입니다.
미리 경배로 감사 인사 올립니다.
input:p(10),sig(5);
var1=obv();
var2=ma(var1,p);
var3=var1-var2;
var4=ma(var3,sig);
*참고지표
input :ntime(60);
input: sig(5);
var : S1(0),D1(0),TM(0),TF(0),cnt(0);
var : C1(0),CC(0),sum(0),value(0),pre(0);
if Bdate != Bdate[1] Then
{
S1 = TimeToMinutes(stime);
D1 = sdate;
}
if D1 > 0 then
{
if sdate == D1 Then
TM = 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C1 = CC[1];
sum = 0;
pre = value[1];
}
CC = C;
sum = sum + v;
if C1 > 0 Then
{
if CC > C1 Then
value = pre+sum;
if CC < C1 Then
value = pre-sum;
var1=ma(value,sig);
}}
2020-08-12
1034
글번호 141445
답변완료
ㅡ
ㅡ
2020-08-12
1114
글번호 141444
답변완료
지표 부탁드립니다.
5 이평선하고 비슷한건데 검증을 하려고 보니 필요해서 부탁드립니다.
현재가는 종가가 아닌 시가를 기준으로 이평선을 긋고 싶습니다.
즉, 현재캔들 이전 4개의 캔들은 종가, 현재캔들은 시가를 가지고 단순이동평균을 구하는 지표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8-12
1056
글번호 141442
답변완료
신고가 종목 검색
다음과 같이 신고가 종목을 검색하고자합니다
1. 주봉에서 52주 신고가 종목
2. 주봉에서 해당 종목이 상장후 최고가 갱신 종목 (주봉에서 불가능하면 월봉으로)
감사합니다
2020-08-12
1216
글번호 141441
답변완료
지표수정(추가)
68740 추가부탁드립니다
중심선,전일시가 부탁드립니다
2020-08-12
1044
글번호 141440
답변완료
수정(지표)
60520번 수정부탁드립니다
1.시가 2.당일고점 3.당일저점 4.시간시가(예;30분 60분)
수고하세요
2020-08-12
1163
글번호 141433
답변완료
68732번 문의에서 섬머타임적용
이전 문의 답변 감사합니다.
섬머타임이 적용되지 않은것 같은데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적어주신 전일 종가는 선물에서 섬머타임 시간 기준
06:00의 가격이 종가로 책정이 되는데
05:00의 가격을 기준으로 종가설정을 하고싶습니다.
2020-08-12
1154
글번호 141432
답변완료
추가 부탁드립니다.
어제 검토해주신것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오늘 출력된 일봉상이평과 볼린져밴드의
마지막값을 다음날장에 표시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부탁합니다.
input : Period(20),Dv(2);
var : sum(0),cnt(0),mav(0),SumSqrt(0),Stdv(0);
var : BBup(0),BBdn(0),Counter(0);
If DayClose(Period) > 0 Then {
#일봉 이동평균 계산
sum = 0;
for cnt = 0 to Period-1{
sum = sum + DayClose(cnt);
}
mav = sum/Period;
#표준편차 계산
SumSqrt = 0;
For Counter = 0 To Period - 1 {
SumSqrt = SumSqrt + (DayClose(Counter) - mav)^2;
}
Stdv = SquareRoot(SumSqrt / Period);
# 일봉 볼린져밴드 계산
BBup = mav + (Dv * Stdv);
BBdn = mav - (Dv * Stdv);
plot1(BBup ,"상단");
plot2(mav,"중단");
plot3(BBdn,"하단");
}
2020-08-12
1111
글번호 14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