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75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질문 입니다^^

안녕하세요~ 1틱 차트에서 첫, 마지막 봉을 제외한 체결량을 누적하는 수식을 만들었는데요~ 이 수식을 20개 이상 거래만 누적해 가려면 어떻게 변경해야할까요~? var1 = sumlist(var1 + Upvol - Downvol); if date != date[1] Then{ var1 = 0; } if index == 0 Then{ var1 = 0; } if stime >= 152900 Then{ var1 = 0; } If var1 > var1[1] Then { Plot1(var1, "상승거래량"); Plot2(0, "하락거래량"); } Else { Plot1(0, "상승거래량"); Plot2(Var1, "하락거래량"); } PlotBaseLine1(0,"기준선");
프로필 이미지
분당고래
2020-07-28
1456
글번호 141052
지표
답변완료

수식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캔들의 종가까지 기다리지 않고 5이평 아래에서 양봉이 발생하는 순간 매수 진입하고 5이평 위에서 음봉이 발생하는 순간 매도를 진입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으면 수식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강장군
2020-07-28
1321
글번호 141051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 문의드립니다.

수식문의드립니다. data1 : 삼성전자 30분봉 data2 : 삼성전자 월봉 전략1 진입 : 월 1회 거래, 30분봉 현재 종가가 당월 시초가를 기준으로 직전 5개월(input) 월봉 레인지의 평균(data2 이용)의 30% 넘어가면 매수 청산 : 월 마지막 거래일 종가에 매수청산 월 마지막 거래일 인식이 안되면 당월 첫 거래일 종가에 청산 스탑로스 : 3% 전략2 진입 : 월 1회 거래, 30분봉이 당월 최저가 기준으로 직전 5개월 월봉 레인지의 평균의 50% 넘어가면 매수 청산 : 진입 이후 최고가에서 3% 하락하면 청산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spark
2020-07-28
1262
글번호 141040
시스템
답변완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600틱 챠트에서 전일 마지막 캔들의 호가잔량을 구하는 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맘속의행복
2020-07-27
1315
글번호 141038
사용자 함수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해선 시간 설정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 input : StartTime(070000),EndTime(055000); var : Tcond(false); if sdate != sdate[1] Then SetStopEndofday(endtime); if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StartTime and stime[1] < StartTime) Then { SetStopEndofday(0); Tcond = true; } if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or (sdate == sdate[1] and stime >= EndTime and stime[1] < EndTime) Then Tcond = False; if Tcond == true then { . . . . . 이렇게 시작시간을 07시로 해놓고 시스템을 돌려보면, 매주 첫주 월요일 (7월/13, 20, 27..)이 매매신호가 안뜹니다. 그런데, 08시로 하면 빠지는 날 없이 신호가 다 뜨긴 하는데, 07시나 08시나 둘다 첫봉은, 조건이 만족해도 신호가 안나옵니다. 예를들어 2분봉에서, 시작시간을 08시로 하면, 08시02분에 조건이 만족해도, 신호가 안나오고 08시04분에서 조건 만족시 신호가 나옵니다. 그리고 60분봉에서는, 07시로 시작설정하면 전체신호가 아예 안나오고, 08시로 시작시간 설정하면 10시부터 신호가 나옵니다. 장시작 첫봉부터 조건만족시, 매매신호가 나오게 하려고 합니다. 조건 만족시 즉시 진입식을 사용중입니다. 위 식에서 뭐가 문제일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군고구마
2020-07-28
1218
글번호 141037
시스템
답변완료

수식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첨부그림에서와 같이 H - C(종가)- L로이루어진 막대형 봉형태입니다 종가의 상승하락에 따라 H-C(blue)와 C-L(red) 간격의 변화를 나타나게하고싶습니다 지표식이나 강조식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bestkim
2020-07-27
1341
글번호 141036
강조
답변완료

스토캐스틱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1.스토캐스틱(기간12,5,5) K값 1봉 연속 증가(0봉 기준), 2.스토캐스틱(12,5,5) K값 0선 돌파(0봉 기준), 3.MACD(12,26,9) 1봉 연속 증가(0봉 기준), 4.MACD 오실레이터(3,10) 1봉 연속 증가(0봉 기준) 5.MACD(12,26,9) 0선 돌파(0봉기준) 6.Chaikin's Oscillator(3,10) 1봉 연속 증가(0봉 기준) 7.Chaikin's Oscillator(3,10) 0선 돌파(0봉 기준) 표현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슝슝33
2020-07-27
1292
글번호 141035
종목검색
답변완료

data2의 지표

안녕하세요? data2의 지표를 시뮬레이션 차트 화면에서 볼 수 있을까요? 지표를 추가하면 data1의 지표만 적용되는것 같아서요. 가능하면 방법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롬롬7
2020-07-27
1463
글번호 141034
지표
답변완료

한번 더 확인하는 시스템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수식을 적용해서 100틱 이상 갔다가 본전 부근에 오면 팔도록 시스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if LL <= EntryPrice-PriceScale*100 Then Exitshort("본청10틱",AtStop,EntryPrice-PriceScale*10); 궁금한것은 이렇게 해두어도 가끔 차트화면에서는 [본청10틱]이 나와있고 청산한걸로 보이지만 실제로 미결제잔고에는 처리가 안된채로 남아있는 경우가 가끔 있더라구요! 남아있는지 여부를 조사해서 한번 더 청산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요?
프로필 이미지
시스테마
2020-07-27
1577
글번호 141033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