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69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Period(9); Inputs: RSILength(10), OverSold(30),OverBought(100); Var : MACD1(0,Data1),MACD2(0,Data2),R(0,Data1); MACD1 = data1(MACD(shortPeriod, longPeriod)); MACD2 = data2(MACD(shortPeriod, longPeriod)); R = Data1(RSI(RSILength)); If MACD2 > 0 and Crossup(R, OverSold) Then Buy ("RSI"); if CrossUp(MACD2,0) Then Buy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rossDown(MACD2,0)or Crossup(R, OverBought) Then Sell("S"); } 안녕하세요.위 수식에 data2 macd기준선 대신에 obv new high low 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685up
2025-08-19
250
글번호 193354
시스템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 드려요

1. 아래와 같은 지수이평 역배열 종목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3가지 종류 역배열을 "한개의 종목 검색식" (검색식1개)으로 0봉전 ~ 10봉전 모든종목이 검색 되도록 해주세요. <아래 ---------> 위> 지수이평 역배열 1) 112 224 448 2) 112 56 224 3) 56 112 224 2. 아래의 수식을 참고하여 수식1)이 수식2)를 돌파할대 종목 검색식 부탁드려요. 3. 아래의 수식을 참조하여 수식1)이 수식2) 위에 있을대 종목 검색식 부탁합니다. ----------아래----- 수식1) biwave(20,12,5,3) 수식2) B=biwave(20,12,5,3); eavg(B,Signal) ------------- 지표변수 15
프로필 이미지
일지매7
2025-08-19
339
글번호 193351
종목검색
답변완료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지표조건 Period 14 DIPlus DIMinus 1봉전에는 DIMinus > DIPlus 보다 높다 오늘은 DIMinus < DIPlus 높다
프로필 이미지
님이랑
2025-08-19
291
글번호 193350
종목검색
답변완료

수식작성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지수이평선50일 > 지수이평선200일 MACD 골든크로스 일목균형표 구름대 상단 돌파 할때 신호와 알람소리가 나게 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로엔그린
2025-08-19
358
글번호 193349
지표
답변완료

지표 수식 부탁드립니다

A1= LRL(20); B1= LRL(40); Valuewhen(1,CrossUp(A1,B1),A1) 지표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골든도라도
2025-08-19
264
글번호 193348
지표

사공하늘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사공하늘
2025-08-19
25
글번호 193346
검색
답변완료

수식검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보내주신 수식을 적용하여 돌려보았을때 제가 의도한 바와는 다른 결과를 나타내었습니다. 그림에서 시가선은 회색선이고 n 값을 100으로 설정하였을 때 100틱씩 내려갈때마다 매수를 추가해야되는데 매도신호가 잡히고,반대로 시가선 위로 100틱씩 올라갈때마다 매도신호가 잡혀야 되는데 매수신호가 잡히고 있습니다.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추가진입을 하므로 설정창에서 피라미딩을 모든진입신호 허용으로 설정하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n(10),vol(1); var : ntick(0); ntick = PriceScale*n; if MarketPosition <= 0 Then Buy("b",AtStop,DayOpen+ntick,vol); if MarketPosition == 1 Then { Buy("bb",AtStop,DayOpen+(ntick*(MaxEntries+1)),vol); ExitLong("bx",AtStop,DayOpen); } if MarketPosition >= 0 Then Sell("s",AtStop,DayOpen-ntick,vol); if MarketPosition == -1 Then { Sell("ss",AtStop,DayOpen-(ntick*(MaxEntries+1)),vol); ExitShort("sx",AtStop,DayOpen); } 즐거운 하루되세요 > 고박사122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작성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제가 이번에 부탁드릴 사항은 나스닥 선물을 에로들어 설면드리자면 아침 7시에 매도진입/청산조건 : 시가를 형성하고 상방으로 n틱씩 올라갈때마다 계속해서 추가매도하고 시가로 다시 돌아오면 모두 청산 매수진입/청산조건 : 시가를 형성하고 상방으로 n틱씩 올라갈때마다 계속해서 추가매수하고 시가로 다시 돌아오면 모두 청산 이때 틱수 및 계약수를 변수처리하여 최적화가 가능하도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고박사122
2025-08-19
340
글번호 193345
시스템

님이랑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님이랑
2025-08-19
18
글번호 193343
종목검색
답변완료

전략작성등

타사의 볼린져밴드 지표는 상한선(20,2),중심선 하한선 이렇게 3개선이표시되는데 예스는 BOLLINGERBANDS(20,2)로만 표시되고 있네요. 하한선은(20,-2)이렇게해서 적용하면 될까요? 너무 기초적인걸 물어서 민망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트라이
2025-08-19
268
글번호 193336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