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해피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5-23
0
글번호 191111
답변완료
강세약세
안녕하세요
틱차트 사용할때
macd 0선 기준으로 차트 바탕색이 바뀌는 강세약세 수식 부탁드립니다.
색이 바뀔대 검은선이 같이 생기면서 구분되어지면 좋겠습니다.
shortPeriod 10
longPeriod 100
peiod 9
2025-06-18
388
글번호 191104
답변완료
수식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1. 20일 신고가
2. 일봉상 전고점 돌파하는 종목
3. 240이평 위 종목
조건에 부합하는 종목 검색식 부탁드립니다.
2025-05-23
340
글번호 191103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아래 식에서 익절가를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 부탁드립니다.
매수용과 매도용 각각 분리해서 부탁드립니다.
var1 = (DayHigh+DayLow)/2;
if CrossUp(c,Var1) Then
Buy();
if CrossDown(C,Var1) Then
ExitLong();
var1 = (DayHigh+DayLow)/2;
if CrossDown(C,Var1) Then
Sell();
if CrossUp(c,Var1) Then
ExitShort();
2025-05-22
330
글번호 191102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Input:
len(10), FC(1), SC(150),
TP_Ratio(0.985), SL_Ratio(1.01), 진입수량(1);
Var:
Price(0), Len1(0), w(0),
H1(0), L1(0), N1(0),
H2(0), L2(0), N2(0),
H3(0), L3(0), N3(0),
dimen1(0), dimen(0), alpha1(0), oldalpha(0),
oldN(0), N(0), alpha_(0), alpha(0), out(0),
진입가(0), TP(0), SL(0), posFlag(0), tx(0);
// FRAMA 계산
Price = (H + L) / 2;
len1 = len / 2;
w = log(2 / (SC + 1));
H1 = highest(H, len1);
L1 = lowest(L, len1);
N1 = (H1 - L1) / len1;
H2 = highest(H, len)[len1];
L2 = lowest(L, len)[len1];
N2 = (H2 - L2) / len1;
H3 = highest(H, len);
L3 = lowest(L, len);
N3 = (H3 - L3) / len;
dimen1 = (log(N1 + N2) - log(N3)) / log(2);
dimen = iff(N1 > 0 and N2 > 0 and N3 > 0, dimen1, iff(isnan(dimen1[1]), 0, dimen1[1]));
alpha1 = exp(w * (dimen - 1));
oldalpha = iff(alpha1 > 1, 1, iff(alpha1 < 0.01, 0.01, alpha1));
oldN = (2 - oldalpha) / oldalpha;
N = (((SC - FC) * (oldN - 1)) / (SC - 1)) + FC;
alpha_ = 2 / (N + 1);
alpha = iff(alpha_ < 2 / (SC + 1), 2 / (SC + 1), iff(alpha_ > 1, 1, alpha_));
out = (1 - alpha) * iff(isnan(out[1]), 0, out[1]) + alpha * Price;
// 진입 조건
If Close < out and Close[1] >= out[1] and posFlag = 0 Then
Begin
SellShort("FRAMA Short") next bar at market;
진입가 = Close;
TP = 진입가 * TP_Ratio;
SL = 진입가 * SL_Ratio;
posFlag = -1;
tx = Text_New(Date, Time, High, "진입조건만족");
Text_SetColor(tx, Red);
End;
// 청산 조건
If posFlag = -1 Then
Begin
If Close <= TP or Close >= SL Then
Begin
BuyToCover("청산") next bar at market;
posFlag = 0;
End;
End;
// 시각화
Plot1(out, "FRAMA", Blue);
지표로 적용할수있게 수정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5-22
456
글번호 191101
답변완료
키움
가=(highest(high,midPeriod)+lowest(low,midPeriod))/2;
나=supertrend(period, multiplier);
M50=ma(C, 50);
M200=ma(C, 200);
M5=ma(C, 5);
M1=ma(C, 1);
CrossUp(나, 가)OR
crossUP(C, 가)OR
CrossUp(M1, M5)OR
CrossUp(M1, M200)OR
CrossUp(M1, M50)OR
C>가 AND C>나 AND C>M5 AND C>M200
period 60
multiplier 2
midPeriod 26
항상감사합니다
2025-05-22
369
글번호 191100
답변완료
질문 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질문 1)
아래식에서
for문을 수행했는데 해당 값이 없을 경우, 그 다음에
if aa[0]*1.05 < aa[cnt] 를 for cnt=1 to 5 로 수행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작성을 해야 할까요?
value1=0;
for cnt=1 to 5
{
if aa[0]*1.2 < aa[cnt] then
{
value1=aa[cnt];
}
}
위의 질문과 별개로
아래와 같이 나눠서 작성한다면 for 문을 순차적으로 수행하게 되는건가요??
첫번째 for 문에서 저장된 value1 값이
두번째 for문으로 의해서 두번째 value1 값으로 변경되는건가요? (기존 value1에 덮어씌움?)
value1=0;
for cnt=1 to 5
{
if aa[0]*1.2 < aa[cnt] then
{
value1=aa[cnt];
}
}
for cnt=1 to 5
{
if aa[0]*1.05 < aa[cnt] then
{
value1=aa[cnt];
}
}
질문2))
if h>l*1.08 then
{
sum1=0; sumi1=0;
For cnt = 49 DownTo 1
{
id[cnt]=id[cnt-1];
}
id[0]= index;
For cnt = 1 to (id[0]-id[1])
{
sum1=sum1+l[cnt];
sumi1=sumi1+1;
}
value1=sum1/sumi1;
For cnt = 49 DownTo 1
{
aa[cnt] = aa[cnt-1];
}
aa[0] = value1;
For cnt = 1 to (id[0]-id[1])
{
if h[cnt]>aa[0] then value2=cnt;
}
}
위에 식에서 aa[0] 보다 큰 고가의 갯수를 value2 에 저장을 했는데요
만약에 cnt = 1 to (id[0]-id[2] )
cnt= 1 to (id[0]-id[3])
,,,
이런식으로 cnt= 1 to (id[0]-id[4]) 까지 고가의 갯수를 각각 구했을때,
value2 보다 처음으로 2배 이상의 값을 가지게 됐을때 id[] 의 번호와 고가값의 갯수를 저장하고자 하는데 통합된 식으로 작성을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예를들어서 기준이 되는 value2 가 5일때, 만약 id[3] 까지 구했을때는 8, id[4] 까지는 12개가 나왔다면 id[4]의 번호 (4번) 과 고가값의 갯수를 저장하고자 합니다
질문3)
질문2와 같이 갯수 비교하는 수식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For cnt = 1 to (id[0]-id[1])
{
if h[cnt]>aa[0] and l[cnt]<aa[0] then value2=cnt;
}
위와 같은 식이 있을때,
같은 for 범위 ( cnt = 1 to (id[0]-id[1]) 인데 aa[] 값을 다르게 해서 비교하려고 합니다
if h[cnt]>aa[0] and l[cnt]<aa[0]
h[cnt]>aa[1] and l[cnt]<aa[1]
...
h[cnt]>aa[3] and l[cnt]<aa[3]
이렇게 각각의 cnt 값들을 구했을때 이들중에서 cnt 가 가장 클때 그 값과, 그때의 aa 배열의 의 순번을 저장하고 싶습니다
예를들어 aa[3] 일때 봉갯수가 가장 많다면 봉갯수와 aa[3] 을 저장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5-23
390
글번호 191099
답변완료
시작시간 문의
늘 감사합니다.
아래 수식이 안되네요 . 검토좀 해주세요.
input : 시작시간(090000),ntime(30);
var : S1(0),D1(0),TM(0),TF(0),TL(0);
if data1((sDate != sDate[1] and sTime >= 시작시간) or
(sDate == sDate and sTime >= 시작시간 and sTime[1] < 시작시간)) Then
{
S1 = data1(TimeToMinutes(시작시간));
D1 = data1(sdate);
}
if D1 > 0 then
{
if data1(sdate) == D1 Then
TM = data1(TimeToMinutes(stime))-S1;
Else
TM = data1(TimeToMinutes(stime))+1440-S1;
TF = TM%ntime;
if Bdate != Bdate[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F < TF[1])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ntime) or
(Bdate == Bdate[1] and ntime == 1 and TM > TM[1]) Then
{
TL = TL_New_Self(sDate,sTime,-999999999,sDate,sTime,999999999);
TL_SetColor(TL,Black);
TL_SetSize(TL,0);
}
}
Plot1(data1(HighD(0)), "고가",Red);
Plot2(data1(lowD(0)), "저가",Blue);
Plot3(data1(OpenD(0)), "시가");
Plot4(data1(CloseD(0)), "현재");
감사합니다.
2025-05-22
329
글번호 191097
회원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5-22
12
글번호 191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