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글쓰기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2026-02-27
5492
글번호 230811
지표
답변완료

수식 확인 좀 부탁 드립니다.

if CrossUp(h , Sarv) Then { t2 = 2; } if T2==2 and adx[1] < adx Then { Buy("b",OnClosE,DeF,1); } 위와 같은 식에서 조건을 만족하는 봉이 녹색 화살표시된 4개가 출현 했는데 진입하지 않고 실제로는 제일 불리한 장대봉에서 진입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지요? 녹색화살표에서 진입하게 하려면 수식을 어찌 수정해야 하는지요?
프로필 이미지
산수유
2025-04-16
463
글번호 190164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변수 선언 후 아래와 같이 심플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문제는 차트에서 확인되듯이 조건을 만족하는데도 매수표시가 안 뜹니다. 오후 13시가 넘어서야 생뚱맞게 매수표시가 뜹니다.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어떤 종목은 조건에 맞을 때 표시가 잘 될 때도 있고, 어떤 종목은 표시가 안되는 이유가 뭔지.. 키움증권에서 같은 조건으로 하면 표시가 잘됩니다. 그래서 같은 조건으로 강조지표를 만들면 첨부된 jpg파일에서 보듯이 하늘색 매수구간은 문제없이 표시가 잘 됩니다. 왜 시스템 지표로 만들면 원하는 조건을 만족해도 매수표시가 안되는건지 문의드립니다. Var : BU(0), BD(0), 매수가(0),분봉거래대금(0),sum(0), Cnt1(0), Cnt2(0); Var : V120(0),RV(0), Con_0(True), Con_1(True), Con_2(True); V120 = Accumn(C*V,120) / Accumn(V,120); Con_0 = DayHigh > DayOpen*1.09; Con_1 = cnt<1 and cnt1<1; Con_2 = DayHigh == Highest(H,20); if date!=date[1] Then{ var1 = 0; } var1 = var1+Money;//당일거래대금 단위 원 ACM = var1/100000000; //당일거래대금 단위를 억으로 변경 if Bdate != Bdate[1] Then { Cnt = 0; Cnt1 = 0; Cnt2 = 0; Cnt3 = 0;} if Con_0 and Con_2 and C<V120 Then Buy("매수");
프로필 이미지
제제거사
2025-04-16
1001
글번호 190163
시스템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문의드립니다~^^ 아래식에서~ 신호가 나오면 ▶ BOX가 세로(바탕색)로 나타나는데~ ▶가로로 바탕색이 나타나도록 부탁드립니다 매수신호나오면 ~ 20 이평선 밑(가로)으로 바탕색(red)이나타나고 매도신호가나오면 ~ 20 이평선 위(가로)로 바탕색(blue)이 나타나게(채워지게) 부탁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5), longPeriod(20); value1 = ma(C, shortPeriod); value2 = ma(C, long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value1 > value2 Then { Buy(); box = box_new(sDate,sTime,H,NextBarSdate,NextBarStime,L); Box_SetColor(box,red); Box_SetFill(box,true); Box_SetExtFill(box,true); } # 매도/매수청산 If value1 < value2 Then { Sell(); box = box_new(sDate,sTime,H,NextBarSdate,NextBarStime,L); Box_SetColor(box,blue); Box_SetFill(box,true); Box_SetExtFill(box,true); }
프로필 이미지
thdgus1s
2025-04-16
491
글번호 190162
시스템
답변완료

키움수식

A=ma(c, 기간2, 종류); if(A>A(1)*(1+비율/100), A, 0) 기간2 20 종류 지수 비율 0.3 B1=MA(종가, 40, 단순): B2=MA(종가, 60, 단순): 다=(C - lowest(C, 20))/C*100; 가=MAX(다, 0); 라=(highest(C, 20)- C)/C*100; 나=MAX(라, 0); A > B! OR A > B2 & CROSSUP(가, 나) && 가>나 && C(1)<C 번거롭게하여 죄송합니다 오타수정하엿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박셰프
2025-04-16
484
글번호 190161
종목검색
답변완료

문의

92343에서 고저선을 조금 굵게 표현 부탁드립니다,실선이 너무 가늘어서 잘아보여서 그렇습니다,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전드
2025-04-15
468
글번호 190160
지표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평소 지표 관련 도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RSI(5)가 70 이상 시, 종가가 다음의 2가지 조건을 돌파 / 또는 우상향하는 종목 검색식 부탁 드립니다. 1. A = supertrend(14, 3); ValueWhen(1, CrossUp(C, A), A(1)); 2. A=avg(c,17); ATR=avg(max(max(h-L,abs(c(1)-h)),abs(c(1)-L)),17); B=ATR*2; D=A+B; E=Bbandsup(17,2); e1=crossup(E,D); e2=crossdown(E,D); e3=crossdown(c,E); valuewhen(1,e1 or e2 or e3,o)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ikksoo
2025-04-15
402
글번호 190158
검색
답변완료

수식변환요청드립니다

수고많습니다 수식을 검색식으로 부탁드립니다 b1=if(eavg(c,12)-eavg(c,26)>eavg(eavg(c,12)-eavg(c,26),9),1,-1); b2=if(c>avg(c,20),1,-1); b3=if((c-c(12))/c(12)*100>0,1,-1); b4=if(eavg((c-lowest(l,5))/(highest(h,5)-lowest(l,5))*100,3)>50,1,-1); b5=if(cci(20)>0,1,-1); b6=if(c>sar(0.02,0.2),1,-1); b7=if((eavg(sum(((c-l)-(h-c))/(h-l)*v),3)-eavg(sum(((c-l)-(h-c))/(h-l)*v),10))>0,1,-1); d=b1+b2+b3+b4+b5+b6+b7; d1=eavg(d,9); a=rsi(9)-50; a1=cmo(12)*0.5; a2=a+a1; (crossup(d,-50) or ((a(1) && a1(1))>a2(1))) && d1<=-5 && a2>a2(1) && d1>d1(1)
프로필 이미지
달오
2025-04-15
431
글번호 190157
종목검색
답변완료

종목 검색부탁드립니다.

1. 수식1) 이 수식2) 를 돌파할때 종목 검색식 부탁 드려요. 수식1) biwave(60,12,5,3) 수식2) B=biwave(60,12,5,3); eavg(B,Signal) 지표조건 Signal 16
프로필 이미지
일지매7
2025-04-15
411
글번호 190156
종목검색

ikksoo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ikksoo
2025-04-15
4
글번호 19015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