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469
글번호 230811
신의천기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2-06
29
글번호 187835
답변완료
수식문의입니다
지표수식
5선위HH ; 5이평선을 캔들이 종가상으로 이탈시에 이탈이전 5이평선위에 형성된 고가중 최고가격
5선아래LL ; 5이평선을 캔들이 종가상으로 돌파시에 돌파이전 5이평선아래에 형성된 저가중 최저가격
신호수식 조건설정
외바닥골드 : 종가상으로 5이평선을 이탈한이후 5이평선이 20이평선을 데드크로스해야하고, 종가상
5이평선을 돌파하기 1봉전기준 3회이상 캔들종가가 5이평선아래에 있은후 종가상 5이평선을 돌파하고
그 익봉도 종가상으로 5이평선과 같거나 위에 있을 때. 5이평선돌파후 5선위로 종가가 연속2회만
위치할때이며, 5이평선과 종가는 20이평선보다 작아야 한다.
외바닥L : 종가상으로 5이평선을 이탈한이후부터 위 외바닥골드발생이전까지의 저가중 최저가격
외봉데드 : 위 외바닥골드이후 종가상 5이평선위에 있다가 처음으로 종가상 5이평선을 이탈하거나
시가상으로 5이평선을 이탈했으나 종가상 양봉으로 5이평선을 돌파한 경우
외봉H ; 위 외바닥골드후부터 외봉데드발생전 5이평선위에 형성된 고가중 최고가격
쌍바닥골드20D : 외바닥골드 발생이후 외봉데드가 발생한이후 종가상 처음으로 5이평선을 돌파한 경우.
단. 5이평선 < 20이평선 조건(5와20선의골드발생없음)과 외바닥L < 쌍바닥20DCL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캔들종가상 외바닥L을 이탈한 경우에는 쌍바닥골드가 아니라 순환구조상 다시 외바닥골드가 되는 것임
쌍바닥20DL : 외봉데드후 쌍바닥골드20D사이에 형성된 저가중 최저가격
쌍바닥20DCL : 외봉데드후 쌍바닥골드20D사이에 형성된 종가중 최저종가 가격
쌍바닥골드20U : 외바닥골드 발생이후 외봉데드가 발생한이후 종가상 처음으로 5이평선을 돌파한 경우.
단. 5이평선 > 20이평선 조건(5와20선의골드발생있음)과 외바닥L < 쌍바닥20DCL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캔들종가상 외바닥L을 이탈한 경우에는 쌍바닥골드가 아니라 순환구조상 다시 외바닥골드가 되는 것임
쌍바닥20UL : 외봉데드후 쌍바닥골드20U사이에 형성된 저가중 최저가격
쌍바닥20UCL : 외봉데드후 쌍바닥골드20U사이에 형성된 종가중 최저종가 가격
매수신호1> 쌍바닥골드20D 발생시
매수신호2> 쌍바닥골드20U 발생시
고가하향추세선 : 최근 발생한 5선위HH와 바로 직전 5선위HH을 연결한 선으로 하향추세인 경우만 인정.
즉 최근 발생한 5선위HH < 바로 직전 5선위HH 조건인 경우만 연결한 하향추세선임
저가상향추세선 : 최근 발생한 5선아래LL와 바로 직전 5선아래LL을 연결한 선으로 상향추세인 경우만 인정.
즉 최근 발생한 5선아래LL > 바로 직전 5선아래LL 조건인 경우만 연결한 상향추세선임
매수신호3>
최근 3봉이내 매수신호2가 1회이상 발생하고(추가조건-20이평선>60이평선 / 20이평선>5이평선 /
5이평선>60이평선 만족), 종가상으로 저가상향추세선보다 높으면서 고가하향추세선을 돌파할 때
2025-02-06
513
글번호 187834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예전 게시판을 보니 아래와 같이 smoothed 하이킨아시 수식을 보았습니다.
하이킨아시 캔들을 기준으로 하여 스무스 하이킨아시를 적용 시킨 수식을 부탁 드려도 될
까요? 기간값은 3 , 36 두개의 스무스 하이킨아시 선을 1개의 화면에 동시에 표현하고 싶
습니다.
1) 하이킨아시 캔들 기준 스무스 하이킨 아시 (3)
2) 하이킨아시 캔들 기준 스무스 하이킨 아시 (36)
1),2) 두 개의 스무스 하이킨아시 선을 하나의 화면에 동시에 표현하고 싶습니다.
노고에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input : len(10),len2(10);
var : oo(0),cc(0),hh(0),ll(0),col(0);
var : haclose(0),haopen(0),hahigh(0),halow(0);
var : o2(0),h2(0),l2(0),c2(0);
oo=ema(open,len);
cc=ema(close,len);
hh=ema(high,len);
ll=ema(low,len);
haclose = (oo+hh+ll+cc)/4;
haopen = iff(IsNaN(haopen[1]) == true, (oo + cc)/2 , (haopen[1] + haclose[1]) / 2);
hahigh = max (hh, max(haopen,haclose));
halow = min (ll, min(haopen,haclose));
o2=ema(haopen, len2);
c2=ema(haclose, len2);
h2=ema(hahigh, len2);
l2=ema(halow, len2);
col=iff(o2>c2 , red , lime);
PlotPaintBar(h2, l2,o2,c2, "heikin smoothed", col);
2025-02-06
590
글번호 187833
답변완료
수정부탁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아래 지표중
plot5(WT1,"WT1", Red);
plot6(WT2,"WT2", Blue);
이 2개의 plot을 상승 Red ,하락 Blue 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input : Length(10), avgLength(21);
var : obLevel1(60), obLevel2(53),osLevel1(-60),osLevel2(-53);
var : priceV(0), maV(0), diffMa(0), diffNor(0), diffNorMa(0), WT1(0), WT2(0);
priceV = (H+L+C)/3;
maV = wma(priceV, Length);
diffMa = wma(abs(priceV - maV), Length);
diffNor = (priceV - maV) / (0.015 * diffMa);
diffNorMa = wma(diffNor, avgLength);
WT1 = diffNorMa;
WT2 = ma(WT1,4);
plot1(obLevel1,"obLevel1", red);
plot2(osLevel1,"osLevel1", green);
plot3(obLevel2,"obLevel2", red);
plot4(osLevel2,"osLevel2", green);
plot5(WT1,"WT1", Red);
plot6(WT2,"WT2", Blue);
plot7(WT1-WT2,"WT1-WT2", iff(WT1-WT2>0, RGB(150,0,0), RGB(0,0,200)));
plot8(0,"0선", blue);
if CrossUp(WT1, WT2) and WT1[1] < osLevel2 Then
plot9(WT1, "CrossUp", YELLOW);
if CrossDown(WT1, WT2) and WT1[1] > obLevel2 Then
plot10(WT1, "CrossDn", CYAN);
2025-02-05
473
글번호 187832
답변완료
문의
조건식이 맞는 캔들의 고가와저가를 밴드로해서 밴드안에 노랑색으로 칠할수 있나요..
새로운 조건식이 나오는 캔들전까지 오른쪽으로 확장가능했으면 합니다.
2025-02-05
431
글번호 187831
답변완료
시스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늘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스템 내용은
1.캔들이 종가상 20 이평의 직전 저점을 통과하여 상승하면 다음봉에 매수
캔들이 종가상 20 이평의 직전 고점을 통과하여 하락하면 다음봉에 매도
2. 5 지수이평이 이평의 직전 저점을 통과하여 상승하면 매수
5 지수이평이 이평의 직전 고점을 통과하여 하락하면 매수
* 이평의 종류는 일반가격이평과 삼각가중 이평 2 가지로 부탁드립니다.
* 5 지수이평과 2가지 이평종류는 변수 부탁드립니다.
2025-02-05
454
글번호 187830
살빼고싶다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5-02-05
21
글번호 187829
답변완료
도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수식은 검색수식인데 검색식 적용하면 화면에 나오지가 않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input : N(5),Per(20);
var1 = ma(H,N)[1]*(1-Per/100);
var2 = ma(L,N)[1]*(1+Per/100);
if CrossDown(c,var1) Then
Plot1(h,"검색",Blue);
if Crossup(c,var2) Then
Plot1(l,"검색",Red);
2025-02-05
459
글번호 187828
답변완료
키움 수식 변환 요청
안녕 하세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몇 가지 질문이 있어 글 올립니다.
1. N일 전 하기 지표를 예스 랭귀지로 변환 가능 할까요?
수급 = (H+L+O+C)/4*V/100000000;
수급 >=20
and
o<c
and
c-o>(h-c)*1.2
and
수급 >=(수급(1)+수급(2))/2*3
2. N일 전 하기 지표를 예스 랭귀지로 변환 가능 할까요?
Y = ValueWhen(1, (Crossup(C, MA(C, 480, Eavg)) or Crossup(C, MA(C, 240, Eavg)))and Crossup(C, BBand
sUp(20, 2)), C);
(C > Y) and ((C / Ref(C, 1) - 1) * 100 >= 13) OR (Disparity(5) >= 114.9425 AND (C > Y) )
3. N일 전 하기 지표를 예스 랭귀지로 변환 가능 할까요?
a = avg(c,60);
b = (a(0)/c)- (a(1)/c);
4. N일 전 하기 지표를 예스 랭귀지로 변환 가능 할까요?
ValueWhen(1, Crossup(C, MA(C, 480, Eavg))
and Crossup(C,BBandsUp(Period,D1)), C)
감사 합니다.
2025-02-05
627
글번호 187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