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19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문의 드립니다.
data1은 틱봉, data2는 분봉을 적용하니 data1의 봉에서의 공백이 발생하여 수식적용에 문제가 생깁니다.
이 공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있으면 알려주세요.
2023-06-27
1059
글번호 170134
답변완료
부탁드립니다.
1. 매월 옵션 만기가 끝난 그 다음 주 월요일을 기준으로 그 14일전부터 옵션 만기 다음 날까지 사이 가장 높은 고가 하나를 찾아서 이를 수평선으로 그대로 매월 구현해 주세요. 그리고 가장 낮은 저가 하나를 찾아서 이를 수평선으로 함께 매월 구현해 주세요
2.
감사합니다.
2023-06-27
1044
글번호 170129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장 시초가에 청산하고자 할때 개장후가 아닌 장전 단일가에 청산하고 합니다.
스팟 게시판이 아니니까 스팟식은 안해주셔도 됩니다만
구성 흐름을 어떻게 짜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전날 종가즈음에 청산하는 걸로 하고 그 주문을 받아서
다음날 아침에 스팟으로 시간을 정하고 청산한다던지...
흐름만 알려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2023-06-27
957
글번호 170128
답변완료
감사합니다. 매번 답변 고맙습니다.
WAVETREND 보조지표를 키움에서 예스에서 만들고 싶습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합니다.
수식1 WTL
ap = (HIGH+LOW+CLOSE)/3;
esa = eavg(ap, 10);
d = eavg(abs(ap - esa), 10);
ci = (ap - esa) / (0.015 * d);
wt1 = eavg(ci, 21);
wt2 = avg(wt1,4);
WT1
수식2 SIG
ap = (HIGH+LOW+CLOSE)/3;
esa = eavg(ap, 10);
d = eavg(abs(ap - esa), 10);
ci = (ap - esa) / (0.015 * d);
wt1 = eavg(ci, 21);
wt2 = avg(wt1,4);
wt2
수식3 OSC
ap = (HIGH+LOW+CLOSE)/3;
esa = eavg(ap, 10);
d = eavg(abs(ap - esa), 10);
ci = (ap - esa) / (0.015 * d);
wt1 = eavg(ci, 21);
wt2 = avg(wt1,4);
(wt1-wt2)*1.5
기준선 0 ,60, -60, 53, -53
라인설정에서 과열구간 53, 침체구간 -53
2023-06-27
1116
글번호 170123
답변완료
수식 변경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키움수식입니다
예스수식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20-60이평 고점 라인
M20=ma(C,20);
M60=ma(C,60);
HH=HighestSince(1,CrossUp(M20,M60),M20);
if(M20 != HH && M20>M60, HH, 0)
위 라인을 상향 돌파하는 검색식도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2023-06-27
1065
글번호 170121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시스템으로 매매를 할때 지정가주문을 할수 있나요?
예를 들어 현재가가 3000원인 종목이 있는데
가격이 2100원 되었을때 매수를 하는게 아니라
2100원이 아니더라도 지정가주문을 예스랭귀지로 할수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2023-06-27
874
글번호 170120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수고하십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60일 이평선이 N일(20일) 전과 비교하여
오늘 이평선의 값이 20% 하락한 상태의 종목을 검색할수있을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위의 내용과 더불어
오늘 이평선 20, 60, 120 이평선이 3% 이내로 밀집되어 있는 상태로
종목검색식을 부탁드립니다.
2023-06-26
1223
글번호 170113
답변완료
부탁 합니다
분봉에서 라인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주가가 올라갑니다
내려가는것도 많지만 다수가 오르드라고요..
수식을 보시고 검색기 수식을 만들고 싶은데요
부탁 드리겠읍니다.
중최고가=최고값(고가,20);
중최저가=최저값(저가,20);
경계=(중최고가+중최저가)/2-(중최고가-중최저가)*배분1;
경계1=crossup(종가,경계) && 종가>시가*배분2;
중최고가=최고값(고가,20);
중최저가=최저값(저가,20);
경계=(중최고가+중최저가)/2-(중최고가-중최저가)*배분1;
경계1=crossup(종가, 경계)&& 종가>시가*배분2;
경계2=crossdown(c, 경계);
기준봉=valuewhen(1, 경계1 or 경계2, 시가);
기준봉1=crossup(종가, 기준봉);
기준봉2=crossdown(종가, 기준봉);
결과기준=valuewhen(1, 기준봉1 or 기준봉2, 시가);
결과기준1=crossup(종가, 결과기준);
결과기준2=crossdown(종가, 결과기준);
valuewhen(1, 결과기준1 or 결과기준2, 시가)
지표 설정
배분1 0.236
배분2 1.02
2023-06-26
1227
글번호 170112
답변완료
해외선물 관련
국내선물의 호가잔량 오실레이터를 해외선물에 적용하고 싶은데
지표로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06-26
1384
글번호 17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