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랭귀지 Q&A
답변완료
[공지] 예스랭귀지 AI 어시스턴트, '예스나 AI' 출시 및 무료 체험 안내
안녕하세요, 예스스탁 입니다.복잡한 수식 공부 없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말하면 시스템 트레이딩 언어 예스랭귀지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예스나 AI(YesNa AI)가 출시되었습니다.지금 예스나 AI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0크레딧(질문권 20회)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고 있습니다.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코드로 변환해보세요.--------------------------------------------------🚀 YesNa AI 핵심 기능- 지표식/전략식/종목검색식 생성: 자연어로 요청하면 예스랭귀지 문법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종목검색식 변환 지원: K증권의 종목 검색식을 예스랭귀지로 변환 지원합니다.- 컴파일 검증: 작성된 코드가 실행 가능한지 컴파일러를 통해 문법 검증을 거쳐 결과물을 제공합니다.상세한 서비스 개요 및 활용 방법은 [서비스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서비스 사용 유의사항 및 결제 환불정책은 [이용약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용 문의사용 중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사용법 Q&A] 게시판에서 [예스나 AI] 카테고리를 설정 후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트레이딩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6-02-27
5538
글번호 230811
답변완료
수식 문의
안녕하세요?
윌리암스의 프랙탈이 비슷한 것 같은데, 그것처럼
스윙하이가 발생한 봉의 위와 스윙로우가 발생한 봉의 조금 아래에 점을 찍고 싶습니다.
물론, 스윙하이/로우가 발생해야 하므로, 이미 몇 개의 봉이 지나간 이후에나 표시가 될 것입니다.
스윙하이봉의 위와 스윙로우봉의 아래에 찍는게 좋지만, 여의치 않으면 어떤 형식이든, 그 봉을 표시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4-19
778
글번호 148145
답변완료
2번째 익절에서 스탑되게 해 주세요
아래 시스템을 15틱 수익에서 익절 되게 해 주시고, 손실에서는 스위칭 되고
두번째 익절이 발생하면 시스템이 멈추도록 수정 부탁 드립니다.
Inputs: Length(13), Consec(5);
If CountIf(Close < Lowest (Low, Length)[1], Consec) == Consec Then
Sell ("s");
If CountIf(Close > Highest(High,Length)[1], Consec) == Consec Then
Buy ("B");
2021-04-18
695
글번호 148144
답변완료
문의드립니다...
기준 : data1(일봉)
참조종목 data 사용하지 않음
1. data1(일봉)의 차트에 월봉의 거래량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예를들면, 매월 첫날부터 그 당해달 마지막날까지 거래량을 누적합니다.
그걸 지표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2. 일봉차트에서 월봉 거래량을 누적하며 전월 거래량 대비 현재까지 누적되는 거래량으로
어느정도 비율인지 알고자합니다.
2번째 질문은 예를들어보겠습니다.
현재날짜 : 2월10일(현재거래일수가 10일째라면...)
1월 거래일수 : 20일
2월 거래일수 : 18일
(현재거래일수(10일) / 2월총거래일수(18일)) * 100
(10/18) * 100 = 55.5% >> 이번달의 위치
1월 거래일수가 20일이므로
20일*55.5% = 11.1일(여기서 나눈값에서 소수점이하 반올림적용) >> 11일
A : 일봉차트기준으로 1월달 월봉거래량 거래일수가 11일이 되는날의 누적값
B : 현재일인 2월달의 10거래일까지의 월봉 거래량 누적값
알고자하는 값 = (B / A) * 100
2021-04-18
744
글번호 148143
답변완료
종목검색식 부탁합니다
검색 조건
- 당일 주가가 양봉으로 볼린져밴드(20.2)와 엔밸로프(20,2) 상단을
동시에 돌파한 종목 검색식 부탁합니다
2021-04-18
664
글번호 148142
오소장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4-18
3
글번호 148141
답변완료
수식어 부탁드립니다
var1 = ema(c,3);
var2 = ema(C,50);
var3 = StochasticsD(12,5,5);
if crossup(var1,var2) Then
buy();
if CrossDown(var3,80) and C < ma(c,5) Then
exitlong();
------------------
매매시간 07 : 00~ 익일 05: 50 청산 05 : 55
목표수익 80틱
수식어 추가부탁드립니다
2021-04-18
621
글번호 148140
알리섬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4-18
9
글번호 148139
algojj 님에 의해서 삭제되었습니다.
2021-04-18
19
글번호 148138
답변완료
수식어 부탁드립니다
Input : Period(20);
Var : value(0);
value = VR(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 100)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 300) Then
{
Sell();
}
----------------
VR 기본 수식어 입니다.
buy 신호후 5선 240선 1차 데드크로스시 sell전환후 5선 20선 골든 크로스에 청산되는되는 수식어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반대 포지션도 같이 부탁드립니다.
2021-04-18
683
글번호 148137